2015.11.05 12:25
성도의 재세 목적
본문 : 고린도후서 5장 8절∼10절
제목 : 성도의 재세 목적
요절 : 그런즉 우리는 거하든지 떠나든지 주를 기쁘시게 하는 자 되기를 힘쓰노라 (고후5:9)
1. 목적은 그 행동을 좌우한다. 목적이 요동되면 필연적으로 행동도 요동된다.
우리 예수 믿는 사람들의 세상에 있는 동안의 목적은 오직 세 가지뿐이다. 하나는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이요 또 하나는 주님을 존귀케 하는 것이요 또 하나는 주님을 영광스럽게 하는 것이다. 우리는 짧은 세상이나 천태만상의 현실을 겪어 가는 생활이다. 주님이 이렇게 교체되는 현실을 주심은 각양의 현실에서 이 세 가지를 행하여 각양의 기쁨과 존귀 영광을 받으시려 함이다. 어디서나 이것만 성공하면 우리는 성공이요 실패하면 세상을 다 얻었다 하여도 그는 멸망이다.
2. 주님을 기쁘시게 존귀케 영화롭게 하는 방편은 마태복음 25장 31절 이하에 기록되어 있으니 곧 형제의 영육의 배고픔에 먹이고 목마름에 마시우고 헐벗음에 입히고 나그네 됨에 대접하고 병들었을 때나 옥에 갇혔을 때에 돕는 것이다.
영만으로 치우쳐도 안 된다. 우리는 영육에 병행하여야 한다.
3. 이렇게 주님과 형제를 위하여 사는 온갖 자원은 조물주요 주재자요 주권자시요 사랑의 주님에게 이 목적으로 쓰기 위하여 구하고 힘쓰면 주신다. 주시지 않거든 주께 받아 잘못 쓴 정욕을 회개치 아니함으로 지체되는 것이니 주께 받아 요대로 선히 쓸 사람의 각오가 되면 우리의 손으로 수고하는 일에 축복하여 얼마든지 풍성케 하여 주신다. 우리는 이것을 믿고 행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