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구원은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심이다

 

(서론)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구원은 무엇인가? 그것은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 안에 거하심이다.

 

그리하여 우리의 영에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심은 중생의 씻음(3:5)’이다.

그리고 우리의 육(혼과 몸)에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심은 성령의 새롭게 하심(3:5)’이다.

 

(본론)

 

1. 우리 영에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것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다. 즉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은 곧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중생의 씻음(3:5)’이다. 중생의 씻음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단번에 받았다.

 

- ‘중생의 씻음은 곧 사람이 범죄하므로 여호와의 신(신약은 하나님의 영)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시는 육체(혼과 몸)가 되었는데,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아 하나님의 영(구약은 여호와의 신)이 거하시는 생기 있는 산 영의 사람(영과 혼과 몸)이 된 것이다. 그리하여 이것은 우리의 영에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심이다.

 

2. 우리의 육(혼과 몸)에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것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은 곧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성령의 새롭게 하심(3:5)’이다.

 

- ‘성령의 새롭게 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9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게 하시는(15:26-27) 것과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그리하여 이것은 우리의 육(혼과 몸)에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심이다. 성령의 새롭게 하심은 단번이 아니고 이 땅에서 구원을 이루는 동안 중복이다.

 

-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는 곧 중생의 씻음을 받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죄 사함의 구속을 힘입어 새 사람으로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살고, 영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이렇게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그의 성령(보혜사와 주의 성령)을 선물로 즉 값없이 즉 은혜로 주신다.

 

(결론)

 

(3:5) 우리를 구원하시되 우리의 행한 바 의로운 행위로 말미암지 아니하고 오직 그의 긍휼하심을 좇아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으로 하셨나니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구원은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3:5)’이다.

 

중생의 씻음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아 하나님의 영이 우리의 영에 거하심이다.

 

성령의 새롭게 하심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은 중생된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보혜사(14:16-17, 14:26, 15;26-27)와 주의 성령(4:18)이 우리의 육(혼과 몸)에 거하심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구원은 하나님의 성령이 우리의 영과 육(혼과 몸)에 거하심이다.

 

그렇기에 설교 자체나 기도 자체나 헌금(연보) 자체나 전도 자체가 구원이 되는 것 아니다. 그리고 수고 자체나 희생 자체나 봉사 자체가 구원이 되는 것 아니다. 또한 살인하지 아니하고, 간음하지 아니하고, 도적질 하지 아니하고, 거짓 증거 하지 아니하고, 속여 취하지 아니하고, 제 부모를 공경하는(10:19) 율법의 행위가 구원이 되는 것 아니다. 그리고 또한 방언하는 것이나 병 고치는 것이나 예언하는 것이 구원이 되는 것 아니다.

 

하나님이 우리를 구원하시는 구원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성령이 거하시는 중생의 씻음과 성령의 새롭게 하심이다.


선지자선교회

- 2023. 04. 08김반석 목사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