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0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연구

  선지자선교회

본문: (9:10)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서론)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하셨다. 우리가 잘 아는 말씀이다.

 

그러면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는 무엇인가?

그리고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는 무엇인가?

 

(본론)

 

1.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

 

(111:9) 여호와께서 그 백성에게 구속을 베푸시며 그 언약을 영원히 세우셨으니 그 이름이 거룩하고 지존하시도다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에서 구속을 베푸셨다. 이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다. 그러면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에서 구속하신 것이 무엇인가?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1:3-6)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구약에서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에서 구속하신 여호와이시다.

 

2.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

 

(111:9) 여호와께서 그 백성에게 구속을 베푸시며 그 언약을 영원히 세우셨으니 그 이름이 거룩하고 지존하시도다

 

여호와께서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에서 구속을 베푸셨다. 이것이 거룩하신 자이신 여호와이시다. 이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라는 말씀이다. 그러면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에서 구속하신 거룩하신 자 곧 여호와를 아는 것이 명철이라는 말씀은 무엇인가?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으로서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에서 구속하신 여호와를 아는 명철이다.

 

그러면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무엇인가?

그리고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는 무엇인가?

 

1)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을 힘입어 사는 것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이다.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죄짓지 아니하는 자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 화목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 믿음이다. 이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신다.

 

2)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15:26)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결론)

 

1: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요는 무엇인가?

 

: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에서 구속하신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라는 말씀이다. 즉 신약의 도리로는 우리를 죄에서 구속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경외하는 것이 지혜의 근본이다.

 

2: ‘거룩하신 자를 아는 것이 명철이니라는 무엇인가?

 

: 이스라엘 자손을 애굽에서 구속하신 거룩하신 자 곧 여호와를 아는 것이 명철이다. 즉 신약의 도리로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 것이다.

 

 

2018. 11. 6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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