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28 22:54
십일조
본문 : 말라기 3장 7절∼12절
제목 : 십일조
요절 : 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 (말3:10)
1. 십일조는 모든 것에 자기의 수입의 십분의 일을 하나님께 드리는 것이다.
십일조 드리지 아니하는 것을 하나님의 것을 도적질하는 것이라고 하셨다. 이유는 하나님께서 사람이나 나라나 사회나 어떤 기관을 통해서 우리에게 전달하여 준 것은 무엇을 주셨든지 주신 이는 창조주 하나님이시오, 우리에게 전달하여 준 것은 여러 가지가 있다. 이 사실을 어겨서 하나님 외에 다른 무엇이 주신 그것의 것이라고 자기 것이라고 생각하는 이 것은 다 하나님의 것을 도적질하는 것이 되는 생각이다.
2. 도적질하는 것을 면하는 방편은 십일조 드리는 것이니 이는 자기의 받아 가진 모든 것이 다 하나님께서 주신 하나님의 것이라는 것을 표시하고 또 하나님께 십일조를 드리고 남은 십 분의 구는 자기에게 쓰라고 하신 이 법대로 되기 때문에 가진 모든 것을 깨끗하게 구속하는 것이 되어지는 것이다.
3. 온전한 십일조를 드리면 하나님께서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범사에 잘되게 해 주시는가 안 해 주시는가 시험해 보라고 하셨다. 반드시 넘치게 해 주신다고 하셨다. 오늘까지 믿는 사람 중에는 온전한 십일조를 드린 사람으로 세상에서 범사에 존영된 성공을 하지 못한 사람은 하나도 없다.
온전한 십일조는 지성적인 것과 감사적인 것과 구비적인 것을 말씀함이다. 우리가 다 하나님의 것으로 사는데 도적질하는 것으로 살아 망하기도 하고 은혜와 선물로 감사함으로 축복을 받게도 된다. 모든 사람은 두 길 중에 한 길을 걷고 있다. 우리는 온전한 십일조에 힘써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