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28 22:58
십자가
본문 : 히 12장 2절∼8절
제목 : 십자가
요절 : 징계는 다 받는 것이거늘 너희에게 없으면 사생자요 참 아들이 아니니라(히 12장 8절)
1. 우리 그리스도인의 구원은 십자가로만 이루어 갈 수 있는 구원이다. 십자가는 먼저 죽고 후에 사는 것이며 먼저 낮아지고 후에 높아지고 먼저 가난해지고 후에 부요해지고 먼저 고통스럽고 후에 평안한 것이다.
2. 우리가 온갖 참 도리를 바로 깨달았다 할지라도 큰 구원을 깨달아 붙들었다 할지라도 이루어지는 데는 십자가를 달게 지고 가는 데서만 성취된다. 십자가는 하나님과 진리대로 사람에게 하기 위하여 오는 모든 손해, 고난, 수치, 죽음이다.
3. 고난은 하나님의 뜻이면 진리대로 행함으로 오는 여러 가지 어려움, 또 악인들의 동류, 동행 아니함으로 오는 여러 가지 마찰의 어려움, 또 죄를 회개함으로의 오는 여러 가지 어려움 들이다. 이런 어려움을 하나님과 진리와 우리의 구원이 이루어짐을 인하여 기뻐 단 마음으로 받아 참고 견디어야만 된다.
믿는 사람 많으나 자기에게 해당된 십자가를 어렵다 하여 지고 따르지 아니함에서 망할 세상 성공은 하나 영원한 성공은 하지 못하는 믿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우리는 이 십자가의 고난을 달게 받으면 받을 때는 모든 면이 사망 같으나 그 다음에는 생명과 평강과 부강이 오는 것이다.
그런고로 먼저 고난 후에 평안인 기독교요 악령이 주는 세상 길은 먼저 평안하고 후에 멸망 받는 미혹의 길들이니 삼가 자기 십자가를 벗어 놓지 말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