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17 15:00
第 15 课
1982.4.11
本文:使徒行传 1章6节-11节
题目:主的遗言
要节:耶稣对他们说:“父凭着自己的权柄所定的时候、日期,不是你们可以知道的。(徒1:7)
1 救恩完全是基督的恩典。救恩可分为基本救恩和建设救恩。基本救恩包括拣选、在拣选中孕育、基督的救赎、重生、成为上帝的儿子和天国的市民等内容。建设救恩是身心的救恩,也就是得救的人和他的行为成圣的救恩。
同样都是得救的人,但在天国有荣耀的差别,即人与人成圣的程度都不一样。基本救恩完全是靠上帝的恩典,是一步到位的救恩。活出这个救恩的生命,才能穿上成圣的衣服。
2 成圣也是上帝的恩典,不是靠人的力量。当我们实实在在地活出基本救恩的生命时,必能经历主圣灵引导我们成圣的恩典。活出基本救恩的生活,就是在迎接主圣灵。迎接了主圣灵,就能成就我们美好的成圣的生命。因此要想成圣,在于迎接主圣灵。
迎接主圣灵的顺序如下。1)要把地上的愿望改变成天上的愿望。2)否认自己,承认主为自己的主。把肉身的生命和自己的全部交托给主,认清与主连上的永生的生命,才是自己的真生命。这样的人就必体会主圣灵的临格。这就是真正活出了基本救恩,是一个真正的信仰生活。
3 把自己的天地、自己、身体、生命,全都交托给主,让主来掌管,并要顺从主,这就是交托给主。在人看来同样都是信仰生活,但没有这种根本的转变和根本悔改的信仰生活,有生与死的差别。看起来都象信仰生活,但一个被带走,一个被抛弃的原因就在这里。因为愚昧受尽恶灵的诱惑,没能交托给主,这是最大的损失。但交托给主,又按着主的吩咐去顺服,这是真机智。把自己和自己的天地都交托给主,就必得到圣灵的能力,完全能得着耶稣基督的形象。于是能成为耶稣基督的证人。永恒的世界,是这种人的产业。
설교 : 1982-04-11(15공과)
본문:사도행전 1장 6절~11절
제목:주님의 유언
요절:가라사대 때와 기한은 아버지께서 자기의 권한에 두셨으니 너희의 알바 아니요 (행 1:7)
1. 기독교의 구원은 전적 은혜이다. 은혜를 분류하면 기본구원과 건설구원으로 나눌 수 있다. 기본구원은 선택, 선택 안에서 출생, 그리스도의 구속, 중생, 하나님의 아들로 천국 시민권 이와 같은 것들이다. 건설구원은 심신의 구원인데 곧 자기와 자기 행위가 성화 되는 구원이다. 다 같은 구원 얻은 자로서의 하늘나라의 영광의 차이는 다 성화구원에서 시작되는 것이다. 기본구원은 전적 하나님의 은혜로 단번에 이루어 주신 구원이요 이 구원 생활을 바로 할 때에 성화구원을 덧입혀 주시는 것이다.
2. 이 성화구원을 이루는 것도 순전히 하나님의 은혜요 우리가 친히 성화구원을 이룸은 아니다. 기본구원 생활을 바로 할 때에 성령님이 오셔서 건설구원을 또 이루어 주시는 것이다.
기본구원 생활을 잘하는 것이 성령을 영접하는 것이요 성령을 영접하면 건설구원을 잘 이루어 주신다. 그러므로 건설구원을 이루는 데는 성령을 영접함에 있는 것이다. 성령을 영접할 수 있는 순서는 땅에 있는 소망을 하늘에 있는 소망으로 바꾸어야 하고』 자주 함을 부인하고 주님을 자기 주로 모셔야 하고 육의 생명과 자기의 전부를 주님에게 맡기고 주님과 연결된 영생하는 참 생명을 자기 생명으로 삼을 때에 성령이 임하신다. 이것이 곧 기본구원인 은혜를 감당하는 것이며 참 신앙 생활 하는 것이다.
3. 자기의 세상이나 자기나 자기 몸이나 생명을 다 주께 맡겨 주님이 주장하게 하고 그 뜻대로 순종하는 것이 주님에게 맡기는 것이다. 사람 보기에는 다 같은 신앙 생활을 해도 이 기본 전환의 회개 없이 신앙 생활을 하는 것과 기본회개 곧 전환 후에 신앙 생활을 하는 것은 생사의 차이다. 보기에는 같은 신앙 생활을 해도 하나는 데려감을 받고 하나는 버려 둠을 당한다고 하신 원인이 여기에 있다. 어리석게 악령의 유혹에 빠져 주께 맡기지 못하는 이것은 참 어리석은 제일 큰 손해요 맡기고 그가 취급하시는 대로 복종하는 것은 슬기 있는 일이다. 자기도 세상도 다 주께 맡겨 버리면 성령의 권능 얻고 예수 그리스도의 형상을 완전히 입게 된다. 예수님의 증인이 된다. 영원 무궁은 이런 사람들의 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