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17 14:50
第 5 课
1982.1.31
本文:但以理书6章19节-23节
题目:四位青年的信仰
要节:王就甚喜乐,吩咐人将但以理从坑里系上来。于是但以理从坑里被系上来,身上毫无伤损,因为信靠他的上帝。(但6:23)
1 在巴比伦的俘虏中,有但以理、沙得拉、米煞、亚伯尼歌四位青年。侍奉上帝的百姓受到大惩罚,又被掳到巴比伦,才领悟到这是背叛上帝不顺从上帝的结果,因此毫无怨言,以惧怕的心在上帝面前真心悔改。四个人深深地觉悟到不能把惧怕、爱、仰望、依靠、顺从归在任何被造物的名下,只能归给上帝。
成了特殊的门生,有希望成为政界要人,也有王的山珍海味,种种诱惑一涌而来。但他们已经下定了心志,毫不动摇,就是不能拿地上的任何好处,换取他们的上帝。在三年的学生生涯里,时时刻刻都在敬畏上帝,盼望上帝,依靠上帝,顺从上帝。
2 在短短三年的时间里,与上帝同行的结果,他们得到的是十倍的智慧,都成了准确熟练地明白依靠上帝的人们。他们向尼布甲尼撒王大胆地传讲上帝的旨意,彰显了上帝的荣耀。
3 不拜大金像,就有死刑;向上帝祷告,就会被扔进狮子坑里;这是他们所面临的环境。可是他们通过这三年警醒地与上帝同行的结果,即使面对如此残酷的环境,不但毫不动摇,反而充满平安、胆大和喜乐,真正地显明了上帝的荣耀。他们自己也得到了充充满满的上帝的感动,向所有的人显明了上帝的旨意,和唯有上帝是唯一的全能者和大主宰。并且他们通过这些经历,得到了天上的福分和地上的福分。没想到虽然没动一根指头,想害他们的敌人,反而死于自己的诡计。
对真相信的人,真出现真上帝的真作为。假信的人,必不能看见上帝的能力,只能成为自己骗自己的人。
설교 : 1982-01-31(5공과)
본문:다니엘 6장 19절~23절
제목:넷 청년의 신앙
요절:왕이 심히 기뻐서 명하여 다니엘을 굴에서 올리라 하매 그들이 다니엘을 굴에서 올린즉 그 몸이 조금도 상하지 아니하였으니 이는 그가 자기 하나님을 의뢰함이었더라 (단 6:23)
1. 바벨론 포로 중 다니엘 사드락 메삭 아벳느고 넷 청년이 있었다. 그들은 하나님을 섬기는 백성으로 큰 벌을 받아 바벨론 포로 되었을 때에 하나님을 배반하고 불순종한 징계로 받은 것을 깨닫고 원망 없이 두려움으로 회개했다. 그들은 속에 깊이 각오하기를 두려움과 사랑함과 바라보고 의지함과 순종함을 어떤 피조물에게도 하지 않고 하나님 한 분에게만 해야하는 것을 깨닫고 확정 지웠다. 특수생 정계 요인의 희망 왕의 진미 등등의 유혹이 몰려왔었다. 그러나 땅의 어떤 것으로도 하나님을 바꾸지 아니할 것을 뜻으로 정하고 요동치 아니하였다. 학업이 마쳐지는 삼 년간을 두고 시간마다 날마다 하나님을 경외함으로 소망하고 의지하고 순종하는 일을 계속했다.
2. 짧은 삼 년이라는 기간 이 진실된 신인 교제의 계속은 마침내 십 배의 지능을 얻게 되었고 하나님의 지혜를 정확히 익숙히 힘입을 수 있는 자들 되어 느부갓네살 왕에게 담대히 말했고 또 증거 함이 실상이 되었던 것이 나타나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냈다.
3. 큰 신상에 경배에 불미불의 사형이 왔을 때에도 사자굴의 사형이 기도하고 아니하는 일에 당면된 형벌의 것들이 되었다. 그러나 그들은 이 삼 년 간의 짧은 동안 끊임없는 깬 신인동행의 생활로 이런 어려움에 조금도 요동치 않는 평강과 담대와 기쁨을 가졌고 실질적으로 또 하나님의 능력의 역사가 와서 하나님과 자기는 영감으로 충만케 해졌고 모든 사람들에게는 하나님의 지정하심과 유일의 능력자이신 대주재이심을 알려 그들에게도 특수 복 혹은 일반 복을 받게 하는 복의 기관이 될 뿐만 아니라 모든 희망 없는 대적된 원수들은 손대지 아니하고 저희들의 왕의 손으로 진멸 하게 하셨다. 실상으로 믿는 자에게는 하나님의 실제의역사가 나타나고 외식으로 믿는 자에게는 하나님의 실제의 역사는 나타나지 않는 것이니 스스로 속는 일이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