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17 14:57
第 12 课
1982.3.21
本文:马太福音 25章31节-46节
题目:关于用火审判的标准概念
要节:这些人要往永刑里去;那些义人要往永生里去。(太25:46)
1 在这儿我们先不看基本救恩,而先从成圣的角度来看一下。接受困难不是指身体方面的困难,而是指心灵方面的困难。得到基本救恩的人,该怎么成圣?身体方面的帮助,归根结底是为了灵里得到益处。为了灵里得到益处,我们需要帮助身体,帮助身体的需要只是一个手段,重要的是灵。
2 有些上帝的话语,是针对我们基督徒的整个领域。有些是专门讲火的审判,很象于诺亚方舟时所赐给的话语。当时守住了其他的诫命,但没造好方舟,会怎么样?依然灭亡。当耶稣再来的时候,虽然守住某些诫命,但如果没有爱上帝、爱人如己的牺牲,怎能得到永远的赏赐呢。
3 我们要知道为了拯救灵魂所做的每一件事情,就等于是接待了主。要做到行善不可灰心。
(1)饥渴的时候要以耶稣的血和肉为粮食。以遵行主的旨意,做为自己的人格。并用主的救赎,顺从主的旨意,来除去别人里面的饥渴。
(2)口渴是因为缺乏圣灵的感动,帮助口渴的人得到圣灵充满。
(3)接待旅客,指的是引领还不在主里的人和在主外挣扎的人,回到主里面来。
(4)给赤身露体的人穿衣服,是指虽然得到了耶稣救赎的大爱,但还是活在自己主观之中的人,帮助他们也享受主的救赎之爱,而活出得救的生活。
(5)看顾病人,是指基督徒因自己和他人而生了病。他们的天国因世界生了病,他们的真理因世上的知识而生了病,这时帮助他们恢复对上帝、天国和真理的健康。
(6)看顾进监狱的人,这里的监狱是指无形的监狱,也就是囚禁在世界、私欲、主观、世上的知识、周围的环境当中,而得不到真理与圣灵光照的人,帮助这些人得到自由与释放。
只有这种生活,才有永远的赏赐。教导这些恩典的主日学老师和牧人们,常常先有机会得着这一切无价之宝。
설교 : 1982-03-21(12공과)
본문:마태복음 25장 31절~46절
제목:불심판에 대한 표준적 개념
요절:저희는 영벌에, 의인들은 영생에 들어가리라 하시니라 (마 25:46)
1. 이 말씀은 기본구원에 대한 말씀이 아니고 건설구원에 대한 말씀이다. 또 어려움을 대접한 것은 육신에 대한 것이 아니고 심령에 대한 것이다. 기본구원을 얻은 자들이 이 기본구원을 가지고 건설구원을 어떻게 이루어 가느냐에 대하여 말씀하신 것이다. 또 육체에 대한 일도 있지마는 중심은 심령데 대한 돕는 일을 말씀하신 것이다. 심령을 돕기 위한 육신의 도움까지 육신의 도움으로 심령의 도움까지 나아가는 이런 일은 방편이지 여기에 말씀하신 것은 심령을 표준한 말씀이다.
2. 하나님의 말씀은 우리 그리스도인들의 전면에 대한 말씀이 있으나 그 중에도 불심판의 구원은 따로 있고 그 표준 계명이 있기를 노아 때의 방주 만드는 데 대한 계명처럼 되어 있다. 그때에는 어떤 계명을 지켰을지라도 방주를 만들지 못하였으면 다 멸망 받은 것처럼 예수님의 재림 때에도 어떤 계명을 지켰을지라도 하나님을 사랑하고 인간을 사랑하는 이 복음역사에 희생된 것만이 영원한 구원이 되어지는 것이다.
3. 형제를 구원하기 위하여 행한 하나 하나가 막바로 주님을 직접 대접한 것임을 우리가 확실히 믿어 선을 행함이 피곤치 아니함에 이르기까지 하여야 한다.
(1)주림은 예수님의 피와 살을 양식으로 삼고 주의 뜻 이루는 것으로 인격의 양식을 삼는 이면에 굶주려 있는 자를 주님의 구속으로 배불리고 주의 뜻 복종으로 배불리는 것이다.
(2)목마른 것은 영감의 목마른 자를 영감으로 충만케 하여 주는 것이다.
(3)나그네를 영접하는 것은 주 안에 있지 못하고 주 밖에서 허적거리고 다니는 자를 주 안으로 인도하는 것이다.
(4)벗은 자에게 옷을 입히는 것은 예수님의 구속의 사랑을 받고 자기 주관대로 행동하는 사는 거기에서 주님의 구속의 사랑에 감격하여서 구속받은 자로 살게 하는 것이다.
(5)병든 자를 방문하는 것은 그리스도인이 자기와 인간으로 병들고 천국이 세상으로 병들고 진리가 세상 지식으로 병든 이런 것들을 하나님과 천국과 진리의 강건으로 하여 주는 것이다.
(6)옥에 갇힌 자를 돌보는 것은 무형의 감옥이니 곧 세상 사욕 주관 세상 지식 주위 환경이런 것들에게 갇혀서 진리와 영감대로 자유하지 못하는 자를 해방시켜 자유케 하는 것이다.
이 생애만 영원하다. 주일학교 반사들과 목회자들은 귀한 것 중에 귀한 것을 잡은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