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2년 第 13 课 圣餐/성찬

2015.10.17 14: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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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1982.3.28

本文哥林多前书 1123-32

题目圣餐

要节所以无论何人不按理吃主的饼喝主的杯就是干犯主的身主的血了。(林前1127

  선지자선교회

1 教会中有礼拜洗礼圣餐等仪式虽然这是教会的形式和制度但是因为出于主的命令所以我们需要重视起来因错解六十六卷的真理就出现了越轨和异端同样错误的三种仪式也会导致异端的产生教理和信条一样礼拜洗礼圣餐的仪式也一样我们可以视他们为信仰的兄弟

 

2 献上礼拜需要圣经祷告赞美讲道等其中圣经祷告赞美这三种是不可变的礼拜仪式要与主的死联合旧人死掉又与主的复活联合在上帝面前活出新造的人这就是洗礼已经得救的新造的人也有必要常常省察自己确认自己的身心生命是否与主耶稣的血与肉生命相连又要接续我们的主把我们的一切要为救赎而使用

 

3 每当参与圣餐的时候我们应该知道耶稣的宝血与身体是为了消灭魔鬼罪和死亡而献上的这是上帝的美意耶稣的宝血与身体有消灭与拯救的能力人若不悔改与魔鬼罪和死亡相连的部分吃了圣餐会生病甚至死亡已有不少人得了这种下场基督徒不要忘了自己是和主的宝血身体与生命相连的人应当活出得救的生命与责任要不断地洁净自己以这种心态领受圣餐并要保持下去这一切都能转入到永生里去并能得到拯救更多生命的极大的能力

作为重生的人致死旧人活出新人靠圣灵的感动和真理生活象耶稣一样世界认为这是愚蠢的失败的十字架的一生其实这才是真正永远荣耀的一生是真正美丽的人生世界认为是失败但其实是永远的成功永远的生命

 

 

설교 : 1982-03-28(13공과)

본문고린도전서 112332

제목성찬

요절그러므로 누구든지 주의 떡이나 잔을 합당치 않게 먹고 마시는 자는 주의 몸과 피를범하는 죄가 있느니라 (고전 1127)

 

1. 교회는 예배 세례 성찬의 의식이 있다. 이는 하나의 교회의 행사요 제도라고 할 수 있으나 주님의 명령을 따라 있는 일이기 때문에 신중히 하지 않으면 안 된다. 육십육 권의 도리의 잘못됨으로 탈선과 이단도 있고 이 세 가지 의식이 다를 때에 또 이단 되는 것도 있다.

이런고로 교리와 신조가 같고 또 예배 세례 성찬의 의식이 같을 때에 우리는 같은 신앙 형제로 인정할 수 있다.

 

2. 예배는 성경 기도 찬송 설교들이다. 그 중에도 성경 기도 찬송 이 세 가지는 변할 수 없는 예배 의식이다. 세례는 주님의 죽으심에 연합되어 옛사람이 죽고, 주님의 살으심에 연합하여 새사람으로 하나님을 향하여 사는 것을 표시하는 것이 세례이다. 성찬은 구속을 받아 새사람 된 자가 주님의 대속의 제물 되어 구속하신 곧 주님이 원하시는 구원 역사를 위하여 자기의 마음과 몸과 생명이 예수님의 피와 살 생명에 연결된 자임을 이 성찬 의식으로 재인식확신하고 주님을 계대 해서 구속에 바치는 것이다.

 

3. 그런고로 성찬에 참여할 때에 예수님의 피와 살은 하나님의 뜻을 이루는 것과 마귀와 죄와 사망의 일을 멸하시기 위한 피와 살이며 멸하시고 살리시는 데에 다 투자한 예수님이 피와 살인 것을 깨닫지 못하고 자기의 심신이 마귀와 죄와 사망과 연합되어 있음을 회개하고 옮겨 가지고 성찬에 참여하지 아니함으로 말미암아 병든 자와 죽는 자가 많고 깨닫고 주님의 피와 살과 생명에 연결된 자기인 것과 연결된 생활을 할 구속의 법적 의무와 책임을 깨닫고 자기를 깨끗게 하여 연합 결성식으로 먹고 마셔 이대로 보수하고 계속할 때에 모두가 다 영생되고 많은 생명을 구원하는 지극히 큰 능력과 환영을 받는 영생을 이루게 되는 것이다.

그런고로 중생된 자로 옛사람을 죽이고 새사람으로 살아가는 자기 되어 영감과 진리대로 사는 생애 곧 외모가 예수님의 생애 같은 세상으로서는 미련하고 어리석게 실패자로 여겨지는 십자가의 생애가 참 영생으로 사는 영광의 생애이며 잘 사는 것이다. 이것이 세상이 보는 실패 같으나 영영한 성공이요 생명인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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