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17 14:48
第 3 课
1982.1.17
本文:哥林多前书15章39节-46节
题目:人类的价值
要节:死人复活也是这样:所种的是必朽坏的,复活的是不朽坏的;(林前15:42)
1 人类历史上发生过两个极大的战争。因第一个极大的战争,无数的人都“死”了。因第二个极大的战争,无数的人活了过来。一个是首先的亚当与撒但的战争,一个是末后的亚当与撒但的战争。因第二大战争的队长耶稣的得胜,许多人得救了。因主耶稣的恳求与悲痛牺牲,父上帝赐他复活的权柄,给“死”于第一大战争中的人恩典,只要靠末后的亚当,就能得永生。
2 在无数已“死”的人群中,名字记录在生命册上的人,如同尸体转移到“复生”医院,得以“复生”。名字没记录在生命册上的人,如同“烂掉消失”的尸体,不能“复生”。转移到“复生”医院的尸体中,有“少烂”的尸体和“多烂”的尸体。于是有的人需要长一点的修复时间,有的人需要短一点的修复时间。“健全”的尸体需要修补的部分少一些,“不健全”的尸体要修补的部分多一些。
3 人的价值在于从第一大战争的“死”,转移到第二大战争的救赎中。一个还没有转移到“复生”医院的人,他的价值在于到没到“复生”医院。一个已经转移到“复生”医院的人,他的价值在于修补部分的多或少。得到治疗,以完整的身体,就是完全的生命领受永生,才是重生之人的价值。
有个还没有“腐烂”的尸体,若错过了防腐的时间就会烂掉消失。不管腐不腐烂,尸体就是尸体。防不防腐,只带来烂尸体和不烂尸体的区别。
不正视人要衰老病死,只沉迷于年轻好胜,必永远后悔。我们要分清已经彻底“腐烂”的和还有机会“防腐”的区别。还要分清在“复生”医院得到治疗后,彻底变成正常人的区别。
人啊,你应该醒来,要得到清醒、正确的判断能力。这个世纪是恶灵在欺骗人,要人拥有一个错觉,只要尸体“不烂”才是最高的价值,而不是“复生”。若不从这种世界的固定观念中爬出来,人的一生就如同“烂掉消失”的尸体。
설교 : 1982-01-17(3공과)
본문:고린도전서 15장 39절~46절
제목:인류의 가치
요절 : 죽은 자의 부활도 이와 같으니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며 (고전 15:42)
1. 유사의 다시 없을 큰 전쟁으로 무수한 전사자와 구출자 된 자가 있었으니 첫째 아담과 사탄으로 싸운 전쟁이요 둘째 아담과 사탄으로 싸운 전쟁이다. 둘째 대장 예수님의 승리로 택자들의 시체는 탈환되었다. 죽은 자를 살리시기 위하여 예수님의 심한 통곡과 간구와 희생으로 재생의 허락을 아버지에게 받아 일차전에서 죽은 인생이 둘째 아담으로 말미암아 영생으로 구생(求生)이 되는 길이 이루어졌다.
2. 수많은 전사자 중에 재생에 등록된 자는 치료 병원 교회로 옮겨지고 등록되지 못한 시체들은 그대로 방치되어 썩어지는 것이다. 재생의 병원으로 옮긴 자 중에 아직도 생기를 받지 못한 시체와 생기를 받은 시체들이 있으니 혹자는 일찌기 혹자는 늦게 이 생기를 받게 된다. 성한 시체가 많은 자는 치료받을 희망 부분이 많고 썩은 부분이 많고 치료받을 성한 시체가 적은 자는 치료의 온전한 양이 적은 자이다.
3. 사람의 가치는 일차 전사에서 이차전에 구호를 입고 못 입은 자의 차이요, 구호 병원으로 옮긴 자 중에 생기를 얻은 자와 아직 얻지 못한 자의 차이요, 생기를 얻은 자 중에 썩은 부분과 썩지 아니한 남아 있는 부분의 다소의 차이가 인간의 가치 차이요, 실제 최종의 가치는 치료받아 완전한 몸으로 성화의 재생을 받은 그 양만이 중생된 자들의 가치다. 안 썩은 죽은 시체들도 치료받을 시기가 지나면 영원히 썩어 버린다. 썩지 아니한 시체라도 언제나 이는 시체이다. 단 치료받을 수 있는 희망 있는 여기에서 썩은 시체와 성한 시체의 차이점뿐이다. 인생의 젊음과 늙음의 가치는 이것이니 젊음에 가치 두는 여기에 사로잡히면 영원히 썩는다. 썩은 것과 썩지 아니한 것과 치료되어 썩지 아니할 자로 온전케 된 이것들을 구별하여 평가하여야 한다. 인생아 깨어 정평 정가 하라. 이십세기는 악령이 죽은 시체의 썩지 아니한 것이 최고의 가치로 인식케 하고 있나니 이 가치관에서 헤어나지 못하면 너희 젊음은 썩은 시체가 되고 말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