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16 14:56
인류역사 중 큰 멸망
본문 : 마태복음 12장 38절∼40절
제목 : 인류역사 중 큰 멸망
요절 :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악하고 음란한 세대가 표적을 구하나 선지자 요나의 표적밖에는 보일 표적이 없느니라(마12장 39절)
1. (1) 아담의 범죄한 원죄로 전 인류의 사망 (2) 노아 홍수의 멸망 (3) 소돔 고모라의 멸망 (4) 이스라엘의 사사 멸망 (5) 육체의 이스라엘 종교 멸망 (6) 앞으로 말세의 멸망
2. 위에 기록한 여섯 가지 멸망 중에 다섯 가지는 이미 땅위에서 멸망된 역사들이요 여섯째 것은 앞으로 전 세계가 전멸 될 미래의 멸망이다. 이 멸망의 원인이 무엇인가를 우리에게 성경으로 알려 주시면서 이 멸망을 거울로 삼아 이와 같은 멸망에 빠지지 않게 하라고 말씀하셨다.
그 원인은 이상하게도 동일한 재앙이다. 사람이 멸망하는 재앙은 그 수가 심히 많다고 생각을 하기 쉬운데 그 죄의 원인 원인을 찾아 들어가면 곧 동일한 재앙, 이 여섯 가지 큰 멸망의 원인이 되는 죄악인 것이 판명된다.
3. 이 멸망의 원인은 무엇인가? 이것은 곧 우리들의 멸망의 원인이기 때문에 심사 숙고를 하지 아니할 수는 없다.
성경은 아담의 원죄 멸망도 남녀 교재의 잘못으로 노아 홍수 멸망도 남녀 관계의 잘못으로 소돔 고모라 성의 멸망도 남녀 관계의 잘못으로 이스라엘의 멸망도 남녀 관계의 잘못인 음란으로 말세의 미래의 멸망도 음행으로라고 성경은 말씀하셨다. 이 죄는 다른 죄와 달리 모든 죄는 몸밖에 있지마는 이 죄는 몸 안에 있다고 하셨다. 이 죄가 있는 개인이나 가정이나 단체나 민족이나 국가가 다 멸망한다. 그 양이 차기를 기다리는 것뿐이지 양이 차면 멸망하는 것뿐이니 우리는 그 죄를 극히 미워해야 한다. 비느하스와 같이 미워하면 하나님의 노를 풀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