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1.08 20:02
소금비유
본문 : 마태복음 5장 13절
제목 : 소금 비유
요절 : 너희는 세상의 소금이니 소금이 만일 그 맛을 잃으면 무엇으로 짜게 하리요 후에는 아무 쓸데 없어 다만 밖에 버리워 사람에게 밟힐 뿐이니라 (마5:13)
1. 성도를 소금이라고 하신 것은 소금은 짜운 간과 녹아지는 것으로 가치가 되어 있는 특수성을 기독자의 특수성 비유로 나타내신 말씀이다. 소금은 간으로만 되어 있는 것처럼 기독자는 순전히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 뭉치로만 되어 있는 것이다.
소금이 간으로만 쓰여지는 것처럼 기독자는 예수 그리스도의 구원을 나타내고 전하는 것으로만 쓰여지는 것이다.
2. 기독자는 소금과 같은 기독자의 구원 본질과 소금과 같은 희생의 본성으로만 존재와 가치를 삼아 있는 것이다. 기독자의 구원은 사죄, 칭의, 새생명, 하나님의 아들, 영감으로 생애 법칙, 천국 백성 이 여섯 가지가 기독자의 본질이요 이것으로 하나님에게 쓰여져 없어지는 것이 기독자의 본성이다.
3. 기독자의 본질과 본성으로 살면 모든 존재들에게 필요한 것이 되고 변질 변성되면 아무것에게도 필요 없는 것이 되고 또 본질과 본성으로 살면 환영과 존영을 받고 변질 변성으로 살면 배척과 천대를 받는 것이다. 그런고로 기독자는 어디서나 기독자의 본질 본성으로만 하나님에게 쓰여지면 무한한 가치의 것이 되고 여기에서 이탈되면 만물 중에 가장 천한 자가 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