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1.25 20:45
■ 성경적 귀신론
(서론)
1. 큰 권능과 기사와 표적
(행2:22) 이스라엘 사람들아 이 말을 들으라 너희도 아는 바에 하나님께서 나사렛 예수로 큰 권능과 기사와 표적을 너희 가운데서 베푸사 너희 앞에서 그를 증거하셨느니라
使徒行传 2:22 以色列人哪,请听我的话: 神藉着拿撒勒人耶稣在你们中间施行异能、奇事、神迹,将他证明出来,这是你们自己知道的。
예수님께서 큰 권능과 기사와 표적을 베푸사 예수 그리스도가 어떤 분이신 것을 너희 가운데 증거 하셨다고 하셨다.
2. 예수는 그리스도
(눅1:31-33) 보라 네가 수태하여 아들을 낳으리니 그 이름을 예수라 하라 *저가 큰 자가 되고 지극히 높은신 이의 아들이라 일컬을 것이요 주 하나님께서 그 조상 다윗의 위를 저에게 주시리니 *영원히 야곱의 집에 왕 노릇 하실 것이며 그 나라가 무궁하리라
路加福音 1:31 你要怀孕生子,可以给他起名叫耶稣。 1:32 他要为大,称为至高者的儿子,主 神要把他祖大卫的位给他。 1:33 他要作雅各家的王,直到永远;他的国也没有穷尽。”
나사렛 예수는 ‘큰 자’가 되시고, ‘지극히 높은 이의 아들’되시며, ‘영원히 야곱의 집에 왕 노릇’ 하실 것이라 하셨다. 즉 예수는 그리스도이시며 그리스도는 세 가지 직책을 가지시고 큰 권능과 기사와 표적을 너희 가운데 베푸사 너희 앞에서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셨다고 말씀하셨다.
1) 큰 대제사장
(히4:14) 그러므로 우리에게 큰 대제사장이 있으니 승천하신 자 곧 하나님 아들 예수시라 우리가 믿는 도리를 굳게 잡을지어다
希伯来书 4:14 我们既然有一位已经升入高天尊荣的大祭司,就是 神的儿子耶稣,便当持定所承认的道。
‘큰 자’는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큰 대제사장 되심을 말씀한다.
(롬5:6-7)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치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
罗马书 5:6 因我们还软弱的时候,基督就按所定的日期为罪人死。 5:7 为义人死,是少有的;为仁人死,或者有敢作的;
예수 그리스도는 큰 대제사장이시다. 우리가 연약한 육신의 사람일 때에 그의 십자가의 피 곧 대형벌(골1:22)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자가 되게 하셨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사죄의 구속으로서 우리에게 베푸신 큰 권능이다.
2) 큰 선지자
(눅7:16) 모든 사람이 두려워하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려 가로되 큰 선지자가 우리 가운데 일어나셨다 하고 또 하나님께서 자기 백성을 돌아보셨다 하더라
路加福音 7:16 众人都惊奇,归荣耀与 神,说:“有大先知在我们中间兴起来了! ”又说:“ 神眷顾了他的百姓!”
‘지극히 높은 이의 아들’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큰 선지자 되심을 말씀한다.
(롬5:8-9)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
罗马书 5:8 惟有基督在我们还作罪人的时候为我们死, 神的爱就在此向我们显明了。 5:9 现在我们既靠着他的血称义,就更要藉着他免去 神的忿怒。
예수 그리스도는 큰 선지자이시다. 우리가 하나님께 복종치 않는 죄인 되었을 때에 그의 피 곧 대복종(빌2:8)으로 말미암아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가 되게 하셨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칭의의 구속으로서 우리에게 베푸신 큰 권능이다.
3) 만왕의 왕
(계17:14) 저희가 어린 양으로 더불어 싸우려니와 어린 양은 만주의 주시요 만왕의 왕이시므로 저희를 이기실 터이요 또 그와 함께 있는 자들 곧 부르심을 입고 빼내심을 얻고 진실한 자들은 이기리로다
启示录 17:14 他们与羔羊争战,羔羊必胜过他们,因为羔羊是万主之主,万王之王。同着羔羊的,就是蒙召、被选、有忠心的,也必得胜。”
‘영원히 야곱의 집에 왕 노릇’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우리에게 만왕의 왕 되심을 말씀한다.
(롬5:10-11)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목되었은즉 화목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으심을 인하여 구원을 얻을 것이니라 *이뿐 아니라 이제 우리로 화목을 얻게 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 안에서 또한 즐거워하느니라
罗马书 5:10 因为我们作仇敌的时候,且藉着 神儿子的死得与 神和好;既已和好,就更要因他的生得救了。 5:11 不但如此,我们既藉着我主耶稣基督得与 神和好,也就藉着他以 神为乐。
예수 그리스도는 만왕의 왕이시다. 우리가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되었을 때에 그의 피 곧 대화평(엡2:15) 으로 말미암아 성령의 생각으로 사는 자가 되게 하셨다. 이것이 예수 그리스도의 화목의 구속으로서 우리에게 베푸신 큰 권능이다.
(본론)
1. 예수님께서 모든 앓는 자를 고치심
(마4:24) 그의 소문이 온 수리아에 퍼진지라 사람들이 모든 앓는 자 곧 각색 병과 고통에 걸린 자, 귀신들린 자, 간질하는 자, 중풍병자들을 데려오니 저희를 고치시더라
马太福音 4:24 他的名声就传遍了叙利亚。那里的人把一切害病的,就是害各样疾病、各样疼痛的和被鬼附的、癫痫的、瘫痪的,都带了来,耶稣就治好了他们。
예수님께서 모든 앓는 자 곧 각색 병과 고통에 걸린 자, 귀신들린 자, 간질하는 자, 중풍병자들을 고치셨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께서 큰 권능과 기사와 표적을 베푸사 예수 그리스도가 어떤 분이신 것을 너희 가운데 증거 하신 것이다.
1) 모든 앓는 자
(롬5:12) 이러므로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오고 죄로 말미암아 사망이 왔나니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었으므로 사망이 모든 사람에게 이르렀느니라
罗马书 5:12 这就如罪是从一人入了世界,死又是从罪来的,于是死就临到众人,因为众人都犯了罪。
모든 앓는 자는 어떤 자인가? 한 사람으로 말미암아 죄가 세상에 들어온 원죄와 이와 같이 모든 사람이 죄를 지은 자범죄를 말씀한다.
2) 각색 병, 고통에 걸린 자, 귀신들린 자, 간질하는 자, 중풍병자들
(롬5:6-11)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치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 *곧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목되었은즉 화목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으심을 인하여 구원을 얻을 것이니라 *이뿐 아니라 이제 우리로 화목을 얻게 하신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 안에서 또한 즐거워하느니라
罗马书 5:6 因我们还软弱的时候,基督就按所定的日期为罪人死。 5:7 为义人死,是少有的;为仁人死,或者有敢作的; 5:8 惟有基督在我们还作罪人的时候为我们死, 神的爱就在此向我们显明了。 5:9 现在我们既靠着他的血称义,就更要藉着他免去 神的忿怒。 5:10 因为我们作仇敌的时候,且藉着 神儿子的死得与 神和好;既已和好,就更要因他的生得救了。 5:11 不但如此,我们既藉着我主耶稣基督得与 神和好,也就藉着他以 神为乐。
각색 병, 고통에 걸린 자, 귀신들린 자, 간질하는 자, 중풍병자들은 어떤 자들인가? 육신의 연약한 자와 하나님께 순종치 않는 죄인된 자와 육신의 생각으로 사는 하나님과 원수된 자들을 말씀한다.
① 기사(奇事)
예수님께서 각색 병, 고통에 걸린 자, 귀신들린 자, 간질하는 자, 중풍병자들을 고치신 것은 기사이다.
② 표적(神迹)
예수님께서 각색 병, 고통에 걸린 자, 귀신들린 자, 간질하는 자, 중풍병자들을 고치신 것은 연약한 자와 죄인된 자와 하나님과 원수된 자를 고치심에 대한 표적이다.
③ 큰 권능(异能)
예수 그리스도께서 큰 대제사장, 큰 선지자, 만왕의 왕으로서 육신의 연약한 자를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자로, 하나님께 순종치 않는 죄인을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육신의 생각으로 사는 하나님과 원수된 자를 성령의 생각으로 사는 자로 구속하신 것이 큰 권능이다.
2. 귀신들린 자
(마8:28-32) 또 예수께서 건너편 가다라 지방에 가시매 귀신들린 자 둘이 무덤 사이에서 나와 예수를 만나니 저희는 심히 사나와 아무도 그 길로 지나갈 수 없을 만하더라 *이에 저희가 소리질러 가로되 하나님의 아들이여 우리와 당신과 무슨 상관이 있나이까 때가 이르기 전에 우리를 괴롭게 하려고 여기 오셨나이까 하더니 *마침 멀리서 많은 돼지 떼가 먹고 있는지라 *귀신들이 예수께 간구하여 가로되 만일 우리를 쫓아내실진대 돼지 떼에 들여 보내소서 한대 *저희더러 가라 하시니 귀신들이 나와서 돼지에게로 들어가는지라 온 떼가 비탈로 내리달아 바다에 들어가서 물에서 몰사하거늘
马太福音 8:28 耶稣既渡到那边去,来到加大拉人的地方,就有两个被鬼附的人从坟茔里出来迎着他,极其凶猛,甚至没有人能从那条路上经过。 8:29 他们喊着说:“ 神的儿子,我们与你有什么相干?时候还没有到,你就上这里来叫我们受苦吗?” 8:30 离他们很远,有一大群猪吃食。 8:31 鬼就央求耶稣说:“若把我们赶出去,就打发我们进入猪群吧!” 8:32 耶稣说:“去吧!”鬼就出来,进入猪群。全群忽然闯下山崖,投在海里淹死了。
① 기사(奇事)
예수님께서 귀신들린 자를 쫓아내신 것은 기사이다.
② 표적(神迹)
귀신들린 자 둘이 무덤사이에서 나와 예수를 만난 것은 원죄와 자범죄로 영원한 사망가운데 있던 자들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것에 대한 표적이다.
귀신들이 예수께 구하여 쫓아내실진대 돼지 떼에 들여 보내달라고 한 것은 귀신은 육신의 사람에게 들어가는 것에 대한 표적이다.
온 떼가 비탈로 내리달아 바다에 들어가서 물에서 몰사한 것은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지 않는 생기가 없는 육신은 사망인 것에 대한 표적이다.
③ 큰 권능(异能)
예수 그리스도께서 큰 대제사장, 큰 선지자, 만왕의 왕으로서 육신의 연약한 자를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자로, 하나님께 순종치 않는 죄인을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육신의 생각으로 사는 하나님과 원수된 자를 성령의 생각으로 사는 자로 구속하신 것이 큰 권능이다.
3. 귀신들려 병든 자
(마8:16-17) 저물매 사람들이 귀신들린 자를 많이 데리고 예수께 오거늘 예수께서 말씀으로 귀신들을 쫓아내시고 병든 자를 다 고치시니 *이는 선지자 이사야로 하신 말씀에 우리 연약한 것을 친히 담당하시고 병을 짊어지셨도다 함을 이루려 하심이더라
马太福音 8:16 到了晚上,有人带着许多被鬼附的来到耶稣跟前,他只用一句话,就把鬼都赶出去,并且治好了一切有病的人。 8:17 这是要应验先知以赛亚的话,说:“他代替我们的软弱,担当我们的疾病。”
(마9:32-35) 저희가 나갈 때에 귀신들려 벙어리 된 자를 예수께 데려오니 *귀신이 쫓겨나고 벙어리가 말하거늘 무리가 기이히 여겨 가로되 이스라엘 가운데서 이런 일을 본 때가 없다 하되 *바리새인들은 가로되 저가 귀신의 왕을 빙자하여 귀신을 쫓아낸다 하더라 *예수께서 모든 성과 촌에 두루 다니사 저희 회당에서 가르치시며 천국 복음을 전파하시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시니라
马太福音 9:32 他们出去的时候,有人将鬼所附的一个哑巴带到耶稣跟前来。 9:33 鬼被赶出去,哑巴就说出话来。众人都希奇说:“在以色列中,从来没有见过这样的事!” 9:34 法利赛人却说:“他是靠着鬼王赶鬼。” 9:35 耶稣走遍各城各乡,在会堂里教训人,宣讲天国的福音,又医治各样的病症。
(마12:22) 그 때에 귀신들려 눈 멀고 벙어리 된 자를 데리고 왔거늘 예수께서 고쳐 주시매 그 벙어리가 말하며 보게 된지라
马太福音 12:22 当下,有人将一个被鬼附着、又瞎又哑的人带到耶稣那里,耶稣就医治他,甚至那哑巴又能说话,又能看见。
① 기사(奇事)
예수님께서 귀신들을 쫓아내시고 눈멀고 벙어리 된 병든 자를 고치신 것은 기사이다.
② 표적(神迹)
귀신들려 눈멀고 벙어리 된 자를 고치신 것은 연약한 자와 죄인된 자와 하나님과 원수된 자를 고치심에 대한 표적이다.
③ 큰 권능(异能)
예수 그리스도께서 큰 대제사장, 큰 선지자, 만왕의 왕으로서 육신의 연약한 자를 하나님의 성령이 거하시는 자로, 하나님께 순종치 않는 죄인을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된 자를 성령의 생각으로 사는 자로 구속하신 것이 큰 권능이다.
● 귀신의 영
(계16:13-14) 또 내가 보매 개구리 같은 세 더러운 영이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니 *저희는 귀신의 영이라 이적을 행하여 온 천하 임금들에게 가서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큰 날에 전쟁을 위하여 그들을 모으더라
启示录 16:13 我又看见三个污秽的灵,好像青蛙,从龙口、兽口并假先知的口中出来。 16:14 他们本是鬼魔的灵,施行奇事,出去到普天下众王那里,叫他们在神全能者的大日聚集争战。
(서론)
이단적 귀신론은 귀신에 대해 말하기를 믿지 않는 불신자의 사후의 영이 귀신이라 말한다. 그리고 모든 질병은 귀신이 사람의 몸에 붙어서 생기는 것이라고 귀신들린 말을 한다. 성경에는 개구리 같은 세 더러운 영이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니 저희는 귀신의 영이라 하셨다. 귀신의 영이라 한 것은 귀신의 영이 육신의 사람에게 들어가면 귀신들린 자들이 된다는 것이다. 그러면 개구리 같은 세 더러운 영 곧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는 귀신의 영은 무엇인가?
(본론)
1. 용의 입
(계12:9) 큰 용이 내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땅으로 내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저와 함께 내어쫓기니라
启示录 12:9 大龙就是那古蛇,名叫魔鬼,又叫撒但,是迷惑普天下的。它被摔在地上,它的使者也一同被摔下去。
‘용’은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이다. 그러므로 용의 입에서 나오는 귀신의 영이 육신의 사람에게 들어가면 온 천하를 꾀는 귀신들린 자가 되는 것이다.
(요8:44)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约翰福音 8:44 你们是出于你们的父魔鬼,你们父的私欲,你们偏要行。他从起初是杀人的,不守真理,因他心里没有真理;他说谎是出于自己,因他本来是说谎的,也是说谎之人的父。
‘용’은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고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이다. 그러므로 용의 입에서 나오는 귀신의 영이 육신의 사람에게 들어가면 거짓말하는 귀신들린 자가 되는 것이다.
2. 짐승의 입
(계13:1-6) 내가 보니 바다에서 한 짐승이 나오는데 뿔이 열이요 머리가 일곱이라 그 뿔에는 열 면류관이 있고 그 머리들에는 참람된 이름들이 있더라 *내가 본 짐승은 표범과 비슷하고 그 발은 곰의 발 같고 그 입은 사자의 입 같은데 용이 자기의 능력과 보좌와 큰 권세를 그에게 주었더라 *그의 머리 하나가 상하여 죽게 된 것 같더니 그 죽게 되었던 상처가 나으매 온 땅이 이상히 여겨 짐승을 따르고 *용이 짐승에게 권세를 주므로 용에게 경배하며 짐승에게 경배하여 가로되 누가 이 짐승과 같으뇨 누가 능히 이로 더불어 싸우리요 하더라 *또 짐승이 큰 말과 참람된 말 하는 입을 받고 또 마흔두 달 일할 권세를 받으니라 *짐승이 입을 벌려 하나님을 향하여 훼방하되 그의 이름과 그의 장막 곧 하늘에 거하는 자들을 훼방하더라
启示录 13:1 我又看见一个兽从海中上来,有十角七头,在十角上戴着十个冠冕,七头上有亵渎的名号。 13:2 我所看见的兽,形状像豹,脚像熊的脚,口像狮子的口。那龙将自己的能力、座位和大权柄都给了它。13:3 我看见兽的七头中,有一个似乎受了死伤,那死伤却医好了。全地的人都希奇跟从那兽, 13:4 又拜那龙,因为它将自己的权柄给了兽,也拜兽说:“谁能比这兽,谁能与它交战呢?” 13:5 又赐给它说夸大亵渎话的口,又有权柄赐给它,可以任意而行四十二个月。13:6 兽就开口向 神说亵渎的话,亵渎 神的名并他的帐幕,以及那些住在天上的。
바다에서 짐승이 나왔다. 바다는 사망의 권세를 말한다. 이것은 예수를 믿지 않는 세상의 권세를 말한다. 짐승이 큰 말과 참람된 말 하는 입을 받아 하나님을 향하여 훼방하되 그의 이름 곧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들을 훼방한다. 오늘날 지금으로 말하면 WCC(세계교회협의회)의 종교다원주의를 말한다. 그러므로 짐승의 입에서 나오는 더러운 귀신의 영이 육신의 사람에게 들어가면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는 주의 종들을 훼방하는 귀신들린 자가 되는 것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성령이 임하신다’는 이 진리의 복음을 증거 하는 주의 종들을 훼방하는 귀신들린 자들이 되는 것이다.
(계13:11) 내가 보매 또 다른 짐승이 땅에서 올라오니 새끼 양같이 두 뿔이 있고 용처럼 말하더라
启示录 13:11 我又看见另有一个兽从地中上来,有两角如同羊羔,说话好像龙。
짐승이 땅에서 올라왔다. 땅은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지 아니하는 육신의 사람을 말한다. 새끼 양같이 두 뿔이 있고 용처럼 말한다고 하셨다. 오늘날 지금으로 말하면 한국 천주교에 김수한 추기경 같은 자들이다. 선한 자처럼 말하지만 그 속에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구원이 없다. 이 더러운 귀신의 영이 육신의 사람에게 들어가면 새끼 양 같이 두 뿔이 있고 용처럼 말하는 귀신들린 자들이 된다.
3. 거짓 선지자의 입
(마24:24)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马太福音 24:24 因为假基督、假先知将要起来,显大神迹、大奇事。倘若能行,连选民也就迷惑了。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은 양의 옷을 입고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마7:15)이다. 그러므로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는 더러운 귀신의 영이 육신의 사람에게 들어가면 방언운동과 치유운동과 예언운동과 같은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교회를 미혹한다. 이것이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는 귀신의 영이 육신의 사람에게 들어가서 귀신들린 자들이 되는 것이다.
(고후11:4) 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
哥林多后书 11:4 假如有人来另传一个耶稣,不是我们所传过的,或者你们另受一个灵,不是你们所受过的;或者另得一个福音,不是你们所得过的,你们容让他也就罢了。
‘거짓 선지자들의 입’은 우리가 예수를 믿어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시는 예수가 아닌 다른 예수를 전파한다.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는 하나님의 성령이 아닌 다른 영을 받게 한다. 예수를 믿어 주의 성령이 임하신다는 이 진리의 복음이 아닌 다른 복음을 받게 한다. 거짓 선지자들의 입에서 나오는 귀신의 영이 육신의 사람에게 들어가면 귀신들린 자들이 되는 것이다.
(결론)
귀신들린 자가 예수 그리스도께 나아오면 귀신은 쫓겨난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으면 예수 그리스도의 큰 권능과 기사와 표적으로 귀신이 쫓겨나고 귀신들려 병든 것이 낫는다.
(결론)
1. 귀신론
‘귀신론’하면 한국 교회에서 이단으로 규정하고 있는 서울성락교회 목사이며 베뢰아 아카데미 원장 김기동을 먼저 떠올릴 것이다. 김기동은 귀신에 대해서 ‘제명이 차기 전에 죽은 불신자의 사후의 영’이라 주장한다. 그리하여 모든 질병은 이 귀신이 우리 몸에 붙어서 생기는 것으로서 이 질병은 약이나 의술로는 궁극적으로 고칠 수 없고 축사를 통해서만 고칠 수 있다고 말한다. 김기동의 귀신론이 왜 이단성이 있는가? 예수님께서 귀신들려 병든 자를 고치신 기사와 표적과 큰 권능에 대한 본질을 오류 되게 주장하기 때문이다.
성경은 모든 고난과 고통과 사망은 죄의 삯이라고 말씀한다. 그리고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는 세 더러운 영이 귀신의 영이라 말씀한다. 예수님께서 귀신들려 눈멀고 벙어리 된 자들을 고치신 것은 예수님의 기사와 표적과 큰 권능을 우리 가운데서 증거 하셨다. 그러므로 사람이 몸의 병든 것은 의사에게 고치고, 사람이 귀신들려 병든 것은 주의 종이 주께 받은 권능으로 고치는 것이다.
2. 주께서 주의 종들에게 주신 권능
(마10:1) 예수께서 그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
马太福音 10:1 耶稣叫了十二个门徒来,给他们权柄,能赶逐污鬼,并医治各样的病症。
예수님께서 그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셨다.
(눅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路加福音 4:18 “主的灵在我身上,因为他用膏膏我,叫我传福音给贫穷的人;差遣我报告被掳的得释放,瞎眼的得看见,叫那受压制的得自由,
예수를 믿어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는 권능을 말씀한다.
3.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마12:28) 그러나 내가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느니라
马太福音 12:28 我若靠着 神的灵赶鬼,这就是 神的国临到你们了。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너희에게 임하였다고 하셨다.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그 증거로 하나님의 나라가 이미 우리에게 임하시는 것이다.
(엡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以弗所书 1:7 我们藉这爱子的血得蒙救赎,过犯得以赦免,乃是照他丰富的恩典。
(엡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以弗所书 1:13 你们既听见真理的道,就是那叫你们得救的福音,也信了基督,既然信他,就受了所应许的圣灵为印记。
원죄와 자범죄로 영원한 사망 가운데 있던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즉 예수를 믿어 성령이 임하시는 진리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즉 사죄의 구속과 칭의의 구속과 화목의 구속을 힘입어 사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다. 이것이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낸 것이다.
● 하나님의 성령
1. 영원토록 함께 계시는 보혜사 성령
(요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约翰福音 14:16 我要求父,父就另外赐给你们一位保惠师(注:或作“训慰师”。下同),叫他永远与你们同在,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에게 영원토록 함께 계시는 하나님의 성령이시다. 이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육신에 있지 않고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자가 된다.
2. 모든 것을 가르치시는 보혜사 성령
(요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约翰福音 14:26 但保惠师,就是父因我的名所要差来的圣灵,他要将一切的事指教你们,并且要叫你们想起我对你们所说的一切话。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는 하나님의 성령이시다. 이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는 자가 된다.
3.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하시는 보혜사 성령
(요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约翰福音 15:26 但我要从父那里差保惠师来,就是从父出来真理的圣灵,他来了,就要为我作见证。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에게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 하나님의 성령이시다. 이 하나님의 성령을 힘입어 귀신을 쫓아내는 것이면 예수의 구속을 힘입어 사는 자가 되고, 그리스도의 세 가지 직책을 행하는 자가 된다,
4. 표적과 기사
(요4:48) 예수께서 가라사대 너희는 표적과 기사를 보지 못하면 도무지 믿지 아니하리라
约翰福音 4:48 耶稣就对他说:“若不看见神迹奇事,你们总是不信。”
예수님께서 오셨을 때 메시야 곧 그리스도 되심을 믿지 아니하고 표적과 기사를 보고 믿었다.
(요9:18-31) 유대인들이 저가 소경으로 있다가 보게 된 것을 믿지 아니하고 그 부모를 불러 묻되 *이는 너희 말에 소경으로 났다 하는 너희 아들이냐 그러면 지금은 어떻게 되어 보느냐 *그 부모가 대답하여 가로되 이가 우리 아들인 것과 소경으로 난 것을 아나이다 *그러나 지금 어떻게 되어 보는지 또는 누가 그 눈을 뜨게 하였는지 우리는 알지 못하나이다 저에게 물어 보시오 저가 장성하였으니 자기 일을 말하리이다 *그 부모가 이렇게 말한 것은 이미 유대인들이 누구든지 예수를 그리스도로 시인하는 자는 출교하기로 결의하였으므로 저희를 무서워함이러라 *이러므로 그 부모가 말하기를 저가 장성하였으니 저에게 물어 보시오 하였더라 *이에 저희가 소경되었던 사람을 두 번째 불러 이르되 너는 영광을 하나님께 돌리라 우리는 저 사람이 죄인인 줄 아노라 *대답하되 그가 죄인인지 내가 알지 못하나 한 가지 아는 것은 내가 소경으로 있다가 지금 보는 그것이니이다 *저희가 가로되 그 사람이 네게 무엇을 하였느냐 어떻게 네 눈을 뜨게 하였느냐 *대답하되 내가 이미 일렀어도 듣지 아니하고 어찌하여 다시 듣고자 하나이까 당신들도 그 제자가 되려 하나이까 *저희가 욕하여 가로되 너는 그의 제자나 우리는 모세의 제자라 *하나님이 모세에게는 말씀하신 줄을 우리가 알거니와 이 사람은 어디서 왔는지 알지 못하노라 *그 사람이 대답하여 가로되 이상하다 이 사람이 내 눈을 뜨게 하였으되 당신들이 그가 어디서 왔는지 알지 못하는도다 *하나님이 죄인을 듣지 아니하시고 경건하여 그의 뜻대로 행하는 자는 들으시는 줄을 우리가 아나이다
约翰福音 9:18 犹太人不信他从前是瞎眼,后来能看见的,等到叫了他的父母来, 9:19 问他们说:“这是你们的儿子吗?你们说他生来是瞎眼的,如今怎么能看见了呢?” 9:20 他父母回答说:“他是我们的儿子,生来就瞎眼,这是我们知道的。 9:21 至于他如今怎么能看见,我们却不知道;是谁开了他的眼睛,我们也不知道。他已经成了人,你们问他吧!他自己必能说。” 9:22 他父母说这话,是怕犹太人,因为犹太人已经商议定了,若有认耶稣是基督的,要把他赶出会堂。 9:23 因此他父母说:“他已经成了人,你们问他吧!” 9:24 所以法利赛人第二次叫了那从前瞎眼的人来,对他说:“你该将荣耀归给 神,我们知道这人是个罪人。” 9:25 他说:“他是个罪人不是,我不知道;有一件事我知道:从前我是眼瞎的,如今能看见了!” 9:26 他们就问他说:“他向你做什么?是怎么开了你的眼睛呢?” 9:27 他回答说:“我方才告诉你们,你们不听,为什么又要听呢?莫非你们也要作他的门徒吗?” 9:28 他们就骂他说:“你是他的门徒,我们是摩西的门徒!9:29 神对摩西说话,是我们知道的;只是这个人,我们不知道他从哪里来。” 9:30 那人回答说:“他开了我的眼睛,你们竟不知道他从哪里来,这真是奇怪! 9:31 我们知道 神不听罪人,惟有敬奉 神、遵行他旨意的, 神才听他
예수님께서 나면서 소경된 자를 보게 하셨으나 유대인들이 믿지 아니하였다. 그러나 나면서 소경된 자는 말하기를 내가 소경으로 있다가 고침을 받아 지금 보고 있다고 했다. 즉 예수는 메시야 곧 그리스도로서 기사와 표적과 큰 권능으로 병든 자신이 고침을 받았다고 담대하게 증거 했다.
(요12:37) 이렇게 많은 표적을 저희 앞에서 행하셨으나 저를 믿지 아니하니
约翰福音 12:37 他虽然在他们面前行了许多神迹,他们还是不信他。
예수 그리스도께서 이렇게 많은 표적과 기사를 저희 앞에서 행하셨다. 그러나 예수께서 메시야 곧 그리스도 되심을 믿지 아니했다.
(고전14:22) 그러므로 방언은 믿는 자들을 위하지 않고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하는 표적이나 예언은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하지 않고 믿는 자들을 위함이니
哥林多前书 14:22 这样看来,说方言不是为信的人作证据,乃是为不信的人;作先知讲道不是为不信的人作证据,乃是为信的人。
방언은 믿지 아니하는 자들을 위한 표적이라 하셨다. 예언 곧 하나님의 말씀 곧 진리의 복음은 믿는 자들을 위함이라 하셨다.
- 2015. 1. 25
- 선지자문서선교회
-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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