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 영생

  선지자선교회

(19:16-22) 어떤 사람이 주께 와서 가로되 선생님이여 내가 무슨 선한 일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어찌하여 선한 일을 내게 묻느냐 선한 이는 오직 한 분이시니라 네가 생명에 들어가려면 계명들을 지키라 *가로되 어느 계명이오니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것이니라 *그 청년이 가로되 이 모든 것을 내가 지키었사오니 아직도 무엇이 부족하니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가 온전하고자 할진대 가서 네 소유를 팔아 가난한 자들을 주라 그리하면 하늘에서 보화가 네게 있으리라 그리고 와서 나를 좇으라 하시니 *그 청년이 재물이 많으므로 이 말씀을 듣고 근심하며 가니라

 

(서론)

 

영생은 무엇이며 생명은 무엇인가? 어떤 사람이 주께 와서 가로되 선생님이여 내가 무슨 선한 일을 하여야 영생을 얻으리이까하였고,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네가 생명에 들어가려면 계명들을 지키라하셨다. 그러므로 생명에 들어 간 것이 곧 영생을 얻는 것이라는 말씀이다. 그리고 영생은 선한 일을 하여야 얻는다고 하셨고, 생명은 계명을 지켜야 들어간다고 하셨다.

 

(본론)

 

1. 계명들을 지키는 것

 

주께서 말씀하시기를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신 계명을 지키는 것만으로 영생을 얻기에 부족하다고 하셨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가 영생을 얻기에 온전하고자 할진대 가서 네 소유를 팔아 가난한 자들을 주라고 하셨다. 그러면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주라는 주의 계명은 무엇인가?

 

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원죄와 자범죄로 영원한 사망 가운데 있던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2) 그 안에서 또한 믿어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즉 예수 그리스도의 사죄의 구속과 칭의의 구속과 화목의 구속을 힘입어서 살 때에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다. 이것이 주의 계명을 지킨 것이다.

 

2. 선한 일을 하는 것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계명을 지킬 때에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 것은 무엇인가? 곧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는(4:18) 것이다.

 

1) 포로된 자를 자유 하게 하는 것

 

포로된 자를 자유케 하는 것은 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자(8:9)가 되게 하는 것이다. 곧 우리의 제사장 직책이다.

 

2)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는 것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는 것은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된 자(5:8,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1:5)가 되게 하는 것이다. 곧 우리의 선지자 직책이다.

 

3) 눌린 자를 자유케 하는 것

 

눌린 자를 자유케 하는 것은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된 자(5:10,8:7)를 성령의 생각으로 사는 자(8:27)가 되게 하는 것이다. 곧 우리의 왕 직책이다.

 

(결론)

 

1. 생명에 들어가는 것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사죄의 구속과 칭의의 구속과 화목의 구속을 힘입어서 살므로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 것이 주의 계명을 지킨 우리의 의()로서 생명에 들어가는 것이다.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 것은 곧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내게 기름을 부으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는 것이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가난한 자들에게 준 우리의 선()한 일로서 생명에 들어가는 것이다.

 

그러므로 생명은 예수를 믿어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사 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하는 것이다.

 

2. 영생을 얻는 것

 

1) 땅에서 왕 노릇

 

(5:10) 저희로 우리 하나님 앞에서 나라와 제사장을 삼으셨으니 저희가 땅에서 왕 노릇 하리로다 하더라

 

저희가 땅에서 왕 노릇 한다는 것은 주의 계명을 지켜서 곧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 받은 자로 살아서 생명에 들어간 자가, 땅에서 선한 일을 하여 곧 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행한다는 말씀이다.

 

2) 천 년 동안 왕 노릇

 

(20:6) 이 첫째 부활에 참여하는 자들은 복이 있고 거룩하도다 둘째 사망이 그들을 다스리는 권세가 없고 도리어 그들이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되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하리라

 

그들이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왕 노릇 한다는 것은 주의 계명을 지켜서 곧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 받은 자로 살아서 첫째 부활의 생명에 들어간 자가, 천 년 동안 그리스도로 더불어 선한 일을 하여 곧 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행한다는 말씀이다.

 

3) 세세토록 왕 노릇

 

(22:5) 다시 밤이 없겠고 등불과 햇빛이 쓸데없으니 이는 주 하나님이 저희에게 비취심이라 저희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리로다

 

저희가 세세토록 왕 노릇 하는 것은 주의 계명을 지켜서 곧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 받은 자로 살아서 세세토록의 생명에 들어간 자가, 세세토록 하늘나라에서 선한 일 곧 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행한다는 말씀이다.

 

그러므로 영생은 땅에서 왕 노릇과 천 년 동안 왕 노릇과 세세토록 왕 노릇을 하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