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에 대한 성경적 반증

  선지자선교회

(서문)

 

이 글은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에 대한 김반석 목사의 성경적 반증이다.

 

다음의 안에 글은 쉐마교육학회 주장이며, 그 아래에 성경적 반증은 부족한 종이 한 것이다.

 

성경적 반증을 하는 방식은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내용을 다음과 같이 12 항목으로 나눠서 한다. 그리고 각 항목의 내용 중에서 반증할 부분에 대하여 밑줄을 쳐서 표시하였다.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은 쉐마교육연구원 홈페이지에서 캡처하였고, 캡처한 자료의 글이 잘 보이도록 부족한 종이 타자를 쳐서 그 아래에 첨부하였다.

 

서문

첫째, 기독교교육에 유대인 자녀교육이 필요한 당위성 증명

둘째, 인성교육학의 새로운 학설 정립(Pre-Evangelism)

셋째, 잃어버린 구약의 지상명령 쉐마를 발견

넷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가정신학 정립

다섯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아버지 신학 정립

여섯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경제 신학 정립

일곱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효신학 정립

여덟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어머니 신학 정립

아홉 번째, 구약의 지상명령에 필요한 고난의 역사신학 정립

열 번째, 유대인을 모델로 한 한국형 주일가정식탁예배 정립

결문

 

위의 서문은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에서 서문이라고 표시는 하지 않았으나 글의 성격이 서문적이어서 부족한 종이 항목의 구분을 위해 서문이라 하였다. 그리고 결문또한 이와 같다.

 

이 글은 위의 글 결문에 대한 성경적 반증이다.

 

 

쉐마교육학회 주장 12.

 

 

쉐마교육학회12.png

 

반가운 소식은 위의 내용들을 바탕으로 하여 수많은 이들의 가정과 교회가 성경적으로 빠르게 변한다는데 주목합니다. 많은 열매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유는 부모와 자녀가 변해야 가정이 변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현 박사가 창안한 인성교육론쉐마교육신학론이 가정교육·교회교육·교회성장 및 학교 교육 위기의 대안이라고 확신합니다.

 

이제 현 박사가 개발한 인성교육론쉐마교육신학론은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대학강단과 신학강단 그리고 목회현장에서 더욱 발전시킬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쉐마교육을 배운 동문들이 협력하여 자신들의 전공에 맞게 인성교육론쉐마교육신학론을 더욱 깊고 넓게 연구 발전시키어 한국 민족만 살리는 것이 아니고 지구촌 곳곳의 무너진 가정과 교회 및 학교 교육을 살리는 사명을 가져야 한다는 데 동의합니다. 이것이 주님의 재림을 준비하는 길이기 때문입니다. 이 거룩한 하나님의 소원을 이루기 위해 여러분의 기도와 동참이 필요합니다. 주님의 은혜와 평강이 임하시기를 기원합니다.

 

대표준비위원장 - 김진섭 박사(백석대 신학 부총장)

 

한국측 준비위원장 - 쉐마교육편: 안병만 박사(고신대원 강사, 열방교회 담임)

인성교육편: 이광조 박사(건국대 교수)

 

해외측 준비위원장 - 윤사무엘 박사(Geneva College)

김상진 박사(달라스 크리스찬바이블신학교 교수)

 

 

 

성경적 반증

 

1. 쉐마교육학회는 반가운 소식은 위의 내용들을 바탕으로 하여 수많은 이들의 가정과 교회가 성경적으로 빠르게 변한다는데 주목합니다. 많은 열매들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유는 부모와 자녀가 변해야 가정이 변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우리는 현 박사가 창안한 인성교육론쉐마교육신학론이 가정교육·교회교육·교회성장 및 학교 교육 위기의 대안이라고 확신합니다.”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미혹의 궤변 된 소리이다. 그런 까닭은 다음과 같다.

 

쉐마교육연구원의 현용수가 창안한 인성교육론쉐마교육신학론은 유대인의 자녀교육을 모델로 한 것이라고 그는 말하였다. 유대인의 자녀교육은 유대인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4,000년간 자손대대로 전수하는데 성공하였다는 것이다. 또한 현용수는 말하기를 하나님께서 최초로 세운 기관이 가정이기 때문에 유대인들의 자녀교육 즉 유대인들의 가정교육의 방법을 우리 교회와 믿는 가정에 도입해야 된다는 것이다. 그러나 이렇게 말하는 쉐마교육연구원 현용수의 주장은 거짓되고 궤변 된 소리이다. 그런 것은 유대인들은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전적 부인하고 있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는 성경(5:39) 곧 하나님의 말씀을 전적 부인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유대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자손대대로 전수하는데 있어서 완전히 실패한 것이다. 그리고 성경에는 하나님께서 최초로 세우신 기관이 교회(1:26-28, 2:7)이고, 그런 다음에 가정(2:18, 2:20-24)이라고 말씀한다. 그러므로 쉐마교육연구원 현용수가 말하는 것은 전적 비성경적 거짓말 토대 위에 이런저런 궤변 된 소리를 하는 것이다.

 

그러면 믿는 우리에게 제일 근본 된 성경적 교육은 무엇인가? 그것은 다음과 같다.

 

1)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6:4-9)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하나인 여호와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 *오늘날 내가 네게 명하는 이 말씀을 너는 마음에 새기고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에 행할 때에든지 누웠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할 것이며 *너는 또 그것을 네 손목에 매어 기호를 삼으며 네 미간에 붙여 표를 삼고 *또 네 집 문설주와 바깥 문에 기록할지니라

 

이스라엘아 들으라 우리 하나님 여호와는 오직 하나인 여호와시니 *너는 마음을 다하고 성품을 다하고 힘을 다하여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하셨다. 그러므로 믿는 우리에게 제일 근본적 교육은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는 것이다.

 

그러면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는 무엇인가?

 

2)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22:36-40) 선생님이여 율법 중에 어느 계명이 크니이까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

 

네 마음을 다하고 목숨을 다하고 뜻을 다하여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것이 크고 첫째 되는 계명이요 *둘째는 그와 같으니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 하셨으니 *이 두 계명이 온 율법과 선지자의 강령이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것은 곧 네 하나님 여호와를 사랑하라는 도리와 같다. 그렇기에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것이 믿는 우리에게 제일 근본 된 성경적 교육이다.

 

그러면 주 너의 하나님을 사랑하라, 네 이웃을 네 몸과 같이 사랑하라는 무엇인가?

 

3)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

 

(요일5:1-2)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니 또한 내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 난 자를 사랑하느니라 *우리가 하나님을 사랑하고 그의 계명들을 지킬 때에 이로써 우리가 하나님의 자녀 사랑하는 줄을 아느니라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마다 하나님께로서 난 자니 또한 내신 이를 사랑하는 자마다 그에게 난 자를 사랑하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가 곧 주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제 몸과 같이 사랑하는 자이다. 그러므로 신약에서 믿는 우리에게 제일 근본 된 교육은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이다.

 

그러면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는 무엇인가?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믿는 자이다.

 

그러면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은 자는 무엇인가?

 

- ‘그 안에서 또한 믿어예수 그리스도의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구속을 힘입어 사는 것이다. 예수 그리스도의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사는 것과 예수 그리스도의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 뜻대로 행하는 자로 사는 것과 예수 그리스도의 화목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15:26) 것이며, 또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4:18).

 

4)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1:8)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오직 성령이 임하시면 권능을 받고 땅 끝까지 이르러 주의 증인이 되리라 하셨다. 이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을 말씀한다. 이것이 오직 교회가 부흥하는 진리적 방법이다. 이 외에 방법은 전부 마귀의 미혹이다.

 

그러면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는 무엇인가? 간단히 해석하면 다음과 같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1:13)을 받은 것을 말씀한다.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4:16-17, 4;26, 5:26)을 말씀한다.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심(4:18)을 말씀한다.

 

5)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6:25-33) 그러므로 내가 너희에게 이르노니 목숨을 위하여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몸을 위하여 무엇을 입을까 염려하지 말라 목숨이 음식보다 중하지 아니하며 몸이 의복보다 중하지 아니하냐 *공중의 새를 보라 심지도 않고 거두지도 않고 창고에 모아 들이지도 아니하되 너희 천부께서 기르시나니 너희는 이것들보다 귀하지 아니하냐 *너희 중에 누가 염려함으로 그 키를 한 자나 더할 수 있느냐 *또 너희가 어찌 의복을 위하여 염려하느냐 들의 백합화가 어떻게 자라는가 생각하여 보라 수고도 아니하고 길쌈도 아니하느니라 *그러나 내가 너희에게 말하노니 솔로몬의 모든 영광으로도 입은 것이 이 꽃 하나만 같지 못하였느니라 *오늘 있다가 내일 아궁이에 던지우는 들풀도 하나님이 이렇게 입히시거든 하물며 너희일까보냐 믿음이 적은 자들아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천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그러므로 염려하여 이르기를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하지 말라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 너희 천부께서 이 모든 것이 너희에게 있어야 할 줄을 아시느니라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하셨다. 그러므로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염려하여 구하는 것은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으로서 너희는 먼저 주의 나라와 주의 의를 구하라 하셨다. 그런데 유대인들은 예수 그리스도를 전적 부인한다. 이것은 곧 주의 나라와 주의 의를 구하는 것에 대하여 전적 부인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유대인들의 자녀교육은 주의 나라와 주의 의를 구하는 것은 전적 부인하고서, 무엇을 먹을까 무엇을 마실까 무엇을 입을까 염려하여 구하는 것으로서 이것은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다. 그런데도 쉐마교육학회는 쉐마교육연구원의 현용수가 유대인의 자녀교육을 모델로 한 인성교육론과 쉐마교육신학론을 창안하는데 성공했다고 하면서 이것을 교회교육과 믿는 가정교육에 도입해야 한다고 말한다. 이것은 이방인이 구하는 방법을 교회가 구하는 방법으로 도입하라고 하는 것으로서 마귀에게 큰 미혹을 받아 이용당하고 있는 것이다.

 

2. 쉐마교육학회는 이제 현 박사가 개발한 인성교육론쉐마교육신학론은 여기에서 멈추지 않고 대학강단과 신학강단 그리고 목회현장에서 더욱 발전시킬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쉐마교육을 배운 동문들이 협력하여 자신들의 전공에 맞게 인성교육론쉐마교육신학론을 더욱 깊고 넓게 연구 발전시키어 한국 민족만 살리는 것이 아니고 지구촌 곳곳의 무너진 가정과 교회 및 학교 교육을 살리는 사명을 가져야 한다는 데 동의합니다. 이것이 주님의 재림을 준비하는 길이기 때문입니다.”라고 말하는데 이것은 미혹의 궤변 된 소리이다. 그런 것은 위에서 언급한대로 쉐마교육연구원의 현용수가 창안한 인성교육론쉐마교육신학론이라는 것은 유대인의 자녀교육에서 나온 것이기 때문이다. 그리고 현용수가 말하는 유대인의 자녀교육이라는 것은 유대인들은 하나님의 말씀을 4,000년간 자손대대로 전수하는데 성공하였으며, 그리고 하나님이 최초로 세운 기관이 가정이기 때문에 유대인의 자녀교육을 모델로 하여 창안한 것이 인성교육론쉐마교육신학론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이렇게 말하는 쉐마교육연구원의 현용수의 주장은 거짓되고 궤변 된 소리라는 것을 위에서 언급하였다.

 

그러면 성경에서 말씀하는 주님의 재림을 준비하는 길은 무엇인가? 그것은 다음과 같다.

 

(벧후3:10-13) 그러나 주의 날이 도적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 *이 모든 것이 이렇게 풀어지리니 너희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뇨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 그 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와 *우리는 그의 약속대로 의의 거하는 바 새 하늘과 새 땅을 바라보도다

 

그러나 주의 날이 도적같이 오리니 그 날에는 하늘이 큰 소리로 떠나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풀어지고 땅과 그 중에 있는 모든 일이 드러나리로다 *이 모든 것이 이렇게 풀어지리니 너희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뇨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하셨다. 그러므로 주님의 재림을 준비하는 길은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이다. 그런데도 쉐마교육학회는 쉐마교육연구원의 현용수가 개발한 인성교육론쉐마교육신학론이 주님의 재림을 준비하는 길이라 말하고 있으니 비성경적으로서 거짓되고 궤변 된 소리가 아닐 수 없는 것이다.

 

그러면 성경에서 말씀하는 주님의 재림을 준비하는 길이 되는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은 무엇인가? 간단하게 설명하면 다음과 같다.

 

1) 거룩한 행실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이것이 그리스도 안에 있는 생명(요일5:10-11)이다.

 

2) 경건함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15;26) 것이다. 이것이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영생(요일5:10-11)이다.

 

3. 쉐마교육학회 창립대표준비위원장은 김진섭 박사(백석대 신학 부총장), 한국측 준비위원장은 쉐마교육편: 안병만 박사(고신대원 강사, 열방교회 담임)와 인성교육편: 이광조 박사(건국대 교수)이다. 그리고 해외측 준비위원장은 윤사무엘 박사(Geneva College)와 김상진 박사(달라스 크리스찬바이블신학교 교수)이다. 이들 쉐마교육학회에 참여한 신학교수들과 목사들은 쉐마교육연구원 현용수의 쉐마교육에 큰 미혹을 받은 자들이다.

 

쉐마교육학회는 쉐마교육연구원에 소속한 단체이다. 쉐마교육연구원 원장은 현용수로서 미주 총신에서 공부하였다는데 본래는 ‘LA 탈무드랍비신학대학원을 수학한 출신이다.

 

부족한 종이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의 쉐마교육에 대하여 성경적 반증을 하는 1차 목적은 쉐마교육에 미혹 받은 한국교계의 목사들과 신학교수들에게 쉐마교육의 실체를 성경을 근거하여 바로 알리려 함이다. 2차 목적은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의 쉐마교육에 대한 배격이다.

 

 

- 2019. 9. 19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공지 2023.02.26-125 김반석 2024.05.06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의 성격분석 김반석 2023.10.11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의 규정법은 성경 김반석 2023.09.21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에 대한 정의(定義) 김반석 2023.03.12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 구분 선지자 2023.01.15
공지 이단의 교리 목록과 사이비교의 교리 목록 김반석 2022.11.10
공지 이단과 사이비(교) 그 분별과 분석 김반석 2018.08.03
공지 쉐마교육 단체명과 주도자들 김반석 2017.12.02
공지 쉐마교육 검토하자! 쉐마교육 배격하자! 선지자 2017.01.19
124 이단 쉐마교육 현용수의 궤변된 주장은 사도 바울이 해로 여기고 배설물로 여긴 것 김반석 2023.02.26
123 엡2:20은 ‘무교회주의와 쉐마교육’에 대한 대표적 반증성구 - 2차 보완본 김반석 2020.03.15
122 엡2:20은 ‘무교회주의와 쉐마교육’에 대한 대표적 반증성구 김반석 2020.01.14
121 '쉐마교육'은 유대교에 근거한 목회프로그램 김반석 2019.12.31
120 쉐마교육의 근간은 오류와 거짓 file 김반석 2019.10.31
119 쉐마교육은 근본 기조가 거짓된 궤변이다 김반석 2019.10.09
118 쉐마교육은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다 선지자 2019.09.26
117 쉐마교육은 ‘이는 다 이방인들이 구하는 것이라(마6:25-33)’ 김반석 2019.09.20
116 쉐마교육 ‘거짓과 궤변’ 핵심 2가지 김반석 2019.09.20
»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에 대한 성경적 반증 ⑫ file 김반석 2019.09.19
114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에 대한 성경적 반증 ⑪ file 김반석 2019.09.16
113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에 대한 성경적 반증 ⑩ file 김반석 2019.09.15
112 ‘쉐마교육학회 창립 취지문’에 대한 성경적 반증 ⑨ file 김반석 2019.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