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1.02 15:36
하나님을 아는 지식
본문 : 로마서 1장 18절∼23절
제목 : 하나님을 아는 지식
요절 : 썩어지지 아니하는 하나님의 영광을 썩어질 사람과 금수와 버러지 형상의 우상으로 바꾸었느니라 (롬1:23)
1. 구원을 얻은 성도가 자기가 깨닫는 하나님을 버릴 때에 모든 어두움과 멸망으로 마음과 생활에 가득 차게 된다.
2. 믿는 사람에게 하나님을 알려 주시는 방편은 네 가지가 있으니 하나는 자연 계시인 모든 피조물과 하나님의 섭리와 이것으로 알려고 하는 자기 지능의 노력 이 두 가지가 있으니 이것은 신불신자에게 주시는 것이요 택자에게는 이 둘 외에 특별 계시인 육십 육 권 도리와 성신의 감동 네 가지로 하나님께서 택자들이 하나님을 알도록 하시는 역사로 쓰셨다. 일반 계시와 자기 주관의 노력으로 하나님께 대한 모르는 부분은 특별 계시인 성경 말씀과 양심의 영감으로 하나님을 바로 알도록 노력하여야 한다.
3. 우리의 보고 듣고 접하는 모든 크고 넓고 강하고 두렵고 아름다운 어떤 것을 대하여 우리의 감각이 움직여지든지 그때마다 이를 창조하시고 섭리하시는 그 주님은 이보다 크심을 알아야 하고 이 크신 분이 저주 아래 빠진 자기를 위하여 큰 사랑 큰 희생 큰 노력으로 감히 상상도 못할 큰 구원과 소망을 주신 것을 깨닫는 이 마음에서 이 사람으로 이로 인한 행동으로 사는 것이 영육의 성공이요 생명이요 평강이 되는 것이다. 이것을 잊어버리고 시청각의 모든 것에 피동되어 그대로 생각하고 욕심 품고 행동하는 것이 오랫동안 주님을 섭섭하게 노엽게 한 결과로 버려두심을 받은 탕자의 처지에 있음을 알아야 한다. 여기에서 다시 주를 아는 가운데로 돌아가는 여기에서만 구원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