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그리스도의 심판ː크고 흰 보좌 심판

 

(서문)

 

이 글의 제목은 그리스도의 심판ː크고 흰 보좌 심판이다. 그러니까 이 글의 전반 부분은 그리스도의 심판에 대한 글이며, 이 글의 후반 부분은 크고 흰 보좌 심판에 대한 글이다. 이 두 글은 이 글을 쓰기 직전에 쓴 글인데 합본을 한 것은 이 두 심판을 상호 대조하는데 용이토록 하기 위함이다.

 

그러면 그리스도의 심판은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받은 신자에 대한 심판이다.

 

그리고 크고 흰 보좌 심판은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받지 못한 불신자에 대한 심판이다.

 

그러면 그리스도의 심판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받은 신자에 대한 심판이 되는 까닭은 무엇인가? 그것은 고전3:11-15에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고전3:11-15) 이 닦아 둔 것 외에 능히 다른 터를 닦아 둘 자가 없으니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 *만일 누구든지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이 터 위에 세우면 *각각 공력이 나타날 터인데 그 날이 공력을 밝히리니 이는 불로 나타내고 그 불이 각 사람의 공력이 어떠한 것을 시험할 것임이니라 *만일 누구든지 그 위에 세운 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있는 자는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받은 신자를 말씀한다.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하셨다. 그러므로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은 것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영원한 속죄를 받았기 때문에 예수 믿는 신자의 자기는 공력의 행위와 상관없이 천국의 구원을 받는 것이다.

 

그리고 크고 흰 심판이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받지 못한 불신자에 대한 심판이 되는 까닭은 무엇인가? 그것은 계20:11-15에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기 때문이다.

 

(20:11-15) 또 내가 크고 흰 보좌와 그 위에 앉으신 자를 보니 땅과 하늘이 그 앞에서 피하여 간데없더라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하셨다. 이것은 곧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여하는(21:8) 것을 말씀한다. 그리하여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받지 못한 불신자에 대한 심판이다.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받지 못한 불신자의 자기와 행위는 의인이 기록된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로써 지옥의 불못에 던지움을 받는다.

 

- 2022. 03. 23김반석목사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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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스도의 심판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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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고후5:9-10) 그런즉 우리는 거하든지 떠나든지 주를 기쁘시게 하는 자 되기를 힘쓰노라 *이는 우리가 다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드러나 각각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받으려 함이라

 

(서론)

 

그런즉 우리는 거하든지 떠나든지 주를 기쁘시게 하는 자 되기를 힘쓰노라 *이는 우리가 다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드러나 각각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받으려 함이라하셨다. 그러므로 우리가 다 반드시 그리스도의 심판대 앞에 드러나 각각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받는다.

 

그러면 그리스도의 심판대는 무엇인가?

 

그리스도의 심판대에 대한 해석은 교회가 시대마다 성경을 근거한 해석을 하고 있다. 성경을 근거한 해석이라는 것은 해석할 단어나 단락이나 성구에 대한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 제시하는 것이다. 그리고 이해를 돕기 위해 최소한의 설명을 첨부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이 글 또한 부족한 종이 그리스도의 심판대에 대한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 제시하고 이해를 돕기 위해 설명을 최소한 첨부한 것이다. 그렇기에 정확한 성경 해석은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정확히 찾는데 있다.

 

(본론)

 

(고전3:11-15) 이 닦아 둔 것 외에 능히 다른 터를 닦아 둘 자가 없으니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 *만일 누구든지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이 터 위에 세우면 *각각 공력이 나타날 터인데 그 날이 공력을 밝히리니 이는 불로 나타내고 그 불이 각 사람의 공력이 어떠한 것을 시험할 것임이니라 *만일 누구든지 그 위에 세운 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

 

이 터는 곧 예수 그리스도라 *만일 누구든지 금이나 은이나 보석이나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이 터 위에 세우면 *각각 공력이 나타날 터인데 그 날이 공력을 밝히리니 이는 불로 나타내고 그 불이 각 사람의 공력이 어떠한 것을 시험할 것임이니라 *만일 누구든지 그 위에 세운 공력이 그대로 있으면 상을 받고 *누구든지 공력이 불타면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 가운데서 얻은 것 같으리라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운 공력은 불타지 아니하고 그대로 있어 상을 받고,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세운 공력은 불타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가운데서 얻은 것 같다. 이것이 곧 그리스도의 심판대이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의 터는 무엇인가?

그리고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운 공력은 무엇인가?

그리고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세운 공력은 무엇인가?

 

1. 예수 그리스도의 터

 

(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하셨다. 즉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의 터이다.

 

그러면 피 곧 대속은 무엇이며, ‘구속 곧 죄 사함은 무엇인가?

 

1. 피 곧 대속과 구속 곧 죄 사함

 

1) 피 곧 대속

 

예수님의 육체가 죽으시는 대형벌(代刑罰: 1:22)의 대속을 하셨다.

 

예수님께서 죽기까지 복종하시는 대복종(代服從: 2:8)의 대속을 하셨다.

 

예수님께서는 모든 충만으로 아버지 하나님 안에 거하시는 대화평(代和平:1:19-20)의 대속을 하셨다.

 

2) 구속 곧 죄 사함

 

육신의 연약한 자(5:6)를 새 사람(3:10)으로 구속하셨다.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를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6:40) 자로 구속하셨다.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를 영의 생각(8:6)으로 사는 자로 구속하셨다.

 

2.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운 공력

 

(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하셨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곧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운 공력이다.

 

그러면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무엇이며,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무엇인가?

 

1)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곧 대속으로 말미암아 죄 사함 곧 구속을 힘입어 새 사람으로(3:10) 죄 짓지 아니하는 자로 살고, 하나님의 뜻대로(6:40) 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살고, 영의 생각으로(8:6)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이것이 약2:14-26에서 말씀하는 행함즉 믿음의 행함이다. 그러므로 믿음의 행함율법의 행위(3:20)’는 다르다. ‘율법의 행위는 곧 살인하지 말라, 간음하지 말라, 도적질하지 말라, 거짓 증거하지 말라, 속여 취하지 말라, 네 부모를 공경하라(10:19)’는 율법의 계명을 지키는 행위이다. 그렇기에 율법으로는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함을 얻지 못하고 죄를 깨닫음(3:20)이다.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하나님께서 그의 성령(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을 선물(2:38, 2:8) 즉 은혜로 주신다. 이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2:16)이다. 그렇기에 벧후1:1보배로운 믿음이라 하셨다. 그렇기에 우리는 오직 믿음에 힘써야(4:3, 벧후1:5, 벧후1:10, 1:3) 한다.

 

2)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다음과 같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운 공력이다.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

 

(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15:26) 하신다. 이것이 곧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운 공력이다.

 

주의 성령의 임하심

 

(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5:6, 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5:8, 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1:5) 의인이 되게), 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5:10, 8:7>를 영의 생각<8:6>으로 하나님과 화목하는 자가 되게) 하신다(4:18). 이것이 곧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운 공력이다.

 

3.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세운 공력

 

(3:6-7)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

 

여자가 그 나무를 본즉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인지라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하였더라하셨다. 그러므로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의 실과를 따먹고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한 것이 곧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세운 공력이다.

 

1)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의 실과

 

(요일2:15-16) 이 세상이나 세상에 있는 것들을 사랑치 말라 누구든지 세상을 사랑하면 아버지의 사랑이 그 속에 있지 아니하니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온 것이라

 

이는 세상에 있는 모든 것이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니 다 아버지께로 좇아온 것이 아니요 세상으로 좇아온 것이라하셨다. 그러므로 육신의 정욕과 안목의 정욕과 이생의 자랑이 곧 먹음직도 하고 보암직도 하고 지혜롭게 할 만큼 탐스럽기도 한 나무의 실과로써 이것이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세운 공력이다.

 

2) 이에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함

 

(5:6~10)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기약대로 그리스도께서 경건치 않은 자를 위하여 죽으셨도다 *의인을 위하여 죽는 자가 쉽지 않고 선인을 위하여 용감히 죽는 자가 혹 있거니와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그리스도께서 우리를 위하여 죽으심으로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대한 자기의 사랑을 확증하셨느니라 *그러면 이제 우리가 그 피를 인하여 의롭다 하심을 얻었은즉 더욱 그로 말미암아 진노하심에서 구원을 얻을 것이니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 그 아들의 죽으심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 더불어 화목되었은즉 화목된 자로서는 더욱 그의 살으심을 인하여 구원을 얻을 것이니라

 

우리가 아직 연약할 때에, 우리가 아직 죄인 되었을 때에, 우리가 원수 되었을 때에하셨다. 그러므로 육신의 연약한 자, 하나님께 불순종하는 죄인 된 자,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가 곧 그들의 눈이 밝아 자기들의 몸이 벗은 줄을 알고 무화과나무 잎을 엮어 치마를 한 것으로써 이것이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세운 공력이다.

 

(결론)

 

1: ‘그리스도의 심판대는 무엇인가?

 

: 우리가 다 반드시 각각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심판을 받는 것이다.

 

2: ‘우리가 다 반드시 각각 선악간에 그 몸으로 행한 것을 따라 심판을 받는 것은 무엇인가?

 

: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운 공력은 불타지 아니하고 그대로 있어 상을 받고, 예수 그리스도의 터 위에 나무나 풀이나 짚으로 세운 공력은 불타 해를 받으리니 그러나 자기는 구원을 얻되 불가운데서 얻은 것 같은 것이다.

 

그러므로 그리스도의 심판대는 불신자에 대한 심판이 아니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 곧 구속 받은 신자(信者)에 대한 심판이다.

 

(첨부)

 

(20:11-15) 또 내가 크고 흰 보좌와 그 위에 앉으신 자를 보니 땅과 하늘이 그 앞에서 피하여 간데없더라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하셨다. 그러므로 책들(행위록)과 또 다른 책(생명책)이 있다. 그리하여 책들(행위록)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고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이다. 그러나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된 자는 구원을 받는다.

 

- ‘책들(행위록)’에 기록된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지 못한 불신자 자기와 행위 전부이며, 그리고 신자의 범죄한 행위 곧 나무와 풀과 짚으로 세운 공력이다.

 

- ‘또 다른 책(생명책)’에 기록된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은 신자 자기와 그리고 신자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은 것 곧 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운 공력이다.

 

- 2022. 03. 19김반석목사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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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고 흰 보좌 심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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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 (20:11-15) 또 내가 크고 흰 보좌와 그 위에 앉으신 자를 보니 땅과 하늘이 그 앞에서 피하여 간데없더라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서론)

 

또 내가 크고 흰 보좌와 그 위에 앉으신 자를 보니 땅과 하늘이 그 앞에서 피하여 간데없더라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하셨다. 그러므로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는 것은 크고 흰 보좌 심판이다.

 

참고: 교계에서는 크고 흰 보좌 심판에 대하여 백보좌 심판이라는 교리용어로 소통하고 있다.

 

그러면 크고 흰 보좌 심판은 무엇인가?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하셨다. 그러므로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 졌다. 그리하여 책들은 곧 행위록이며, 또 다른 책은 곧 생명책다.

 

그러면 책들 곧 행위록은 무엇인가?

그리고 또 다른 책 곧 생명책은 무엇인가?

 

(본론)

 

1. 크고 흰 보좌 심판

 

1) 큰 보좌 심판

 

(4:15-16) 우리에게 있는 대제사장은 우리 연약함을 체휼하지 아니하는 자가 아니요 모든 일에 우리와 한결같이 시험을 받은 자로되 죄는 없으시니라 *그러므로 우리가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

 

우리가 긍휼하심을 받고 때를 따라 돕는 은혜를 얻기 위하여 은혜의 보좌 앞에 담대히 나아갈 것이니라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은혜의 보좌가 곧 큰 보좌이다. 그리하여 큰 보좌 심판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는지와 못받았는지를 심판하는 하나님의 심판대(14:10)이다.

 

2) 흰 보좌 심판

 

(25:31-33) 인자가 자기 영광으로 모든 천사와 함께 올 때에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으리니 *모든 민족을 그 앞에 모으고 각각 분별하기를 목자가 양과 염소를 분별하는 것같이 하여 *양은 그 오른편에, 염소는 왼편에 두리라

 

인자가 자기 영광으로 모든 천사와 함께 올 때에 자기 영광의 보좌에 앉으리니하셨다. 그러므로 주님의 영광의 보좌가 곧 흰 보좌이다. 그리하여 흰 보좌 심판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는지와 못받았는지를 심판하는 그리스도의 심판대(고후5:10)를 말씀한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었는지와 못얻었는지를 심판하는 그리스도의 심판대(고후5:10)이다.

 

2. 책들 곧 행위록

 

(21:8)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여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못에 참여하리니 이것이 둘째 사망이라하셨다. 그러므로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의 행위가 기록된 책들이 곧 행위록이다. 이것이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이것은 곧 둘째 사망 곧 불못이다.

 

그리하여 책들 곧 행위록에 기록된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지 못한 불신자 자기와 불신자의 행위 전부이며, 그리고 신자의 범죄한 행위(나무와 풀과 짚으로 세운 공력: 고전3:11-15)이다.

 

3. 또 다른 책 곧 생명책

 

(69:28) 저희를 생명책에서 도말하사 의인과 함께 기록되게 마소서

 

저희를 생명책에서 도말하사 의인과 함께 기록되게 마소서하셨다. 그러므로 생명책은 의인이 기록된 책이다.

 

- ‘의인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은(2:16) 자이다.

 

-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음(2:16)’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이다.

 

-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1:13)’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14:16),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15:26) 것이며,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4:18) 것이다.

 

그러므로 또 다른 책 곧 생명책에 기록된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은 신자 자기와 신자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의 행함(2:2:14-26)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은(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운 공력: 고전3:11-15) 것이다. 그리하여 생명책에 기록된 것은 하나님의 나라 즉 천국에 들어간다.

 

그러나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움을 받는다. 그렇기에 불못에 던지우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지 못한 불신자 자기와 불신자의 행위 전부이며, 그리고 신자의 범죄한 행위(나무와 풀과 짚으로 세운 공력: 고전3:11-15)이다.

 

(결론)

 

1: ‘크고 흰 보좌 심판은 무엇인가?

 

: 하나님의 은혜의 보좌가 곧 큰 보좌이다. 그리하여 큰 보좌 심판은 곧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1:7)을 받았는지와 못받았는지를 심판하는 하나님의 심판대(14:10)이다.

 

예수님의 영광의 보좌가 곧 흰 보좌이다. 그리하여 흰 보좌 심판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는지와 못받았는지를 심판하는 그리스도의 심판대(고후5:10)를 말씀한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었는지와 못얻었는지를 심판하는 그리스도의 심판대(고후5:10)이다.

 

참고: 교계에서 크고 흰 보좌 심판에 대하여 ()보좌 심판이라고 말하는 것은 큰 보좌 심판이 누락된 오류적 표현이다.

 

2: ‘책들 곧 행위록은 무엇인가?

 

: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아니하는 자들과 흉악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행음자들과 술객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하는 자들의 행위가 기록된 책들이 곧 행위록이다.

 

그리하여 책들 곧 행위록에 기록된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지 못한 불신자 자기와 불신자의 행위 전부이며, 그리고 신자의 범죄한 행위(나무와 풀과 짚으로 세운 공력: 고전3:11-15)이다.

 

3: ‘또 다른 책 곧 생명책은 무엇인가?

 

: 생명책은 의인이 기록된 책이다.

 

그러므로 또 다른 책 곧 생명책에 기록된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은 신자 자기와 신자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의 행함(2:2:14-26)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은(금이나 은이나 보석으로 세운 공력: 고전3:11-15) 것이다. 그리하여 생명책에 기록된 것은 하나님의 나라 곧 천국에 들어간다.

 

그러나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움을 받는다. 그렇기에 불못에 던지우는 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지 못한 불신자 자기와 불신자의 행위 전부이며, 그리고 신자의 범죄한 행위(나무와 풀과 짚으로 세운 공력: 고전3:11-15)이다.

 

- 2022. 03. 20김반석목사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