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18 13:23
■ 보혜사는 진리의 영
본문: (요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서론)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하셨고, 그리고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하셨다. 이것이 곧 진리의 영이라 하셨다.
그러면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는 무엇인가?
그리고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는 무엇인가?
- 참고: 요일14:16-17 말씀에 ‘또 다른 보혜사’라 하셨다. 그러므로 또 다른 보혜사는 곧 하나님의 성령을 말씀한다. 그러면 ‘보혜사’는 무엇인가? 그것은 요일2:1-2에 ‘나의 자녀들아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씀은 너희로 죄를 범치 않게 하려 함이라 만일 누가 죄를 범하면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저는 우리 죄를 위한 화목제물이니 우리만 위할 뿐 아니요 온 세상의 죄를 위하심이라’ 하셨다. 그렇기에 대언자 곧 예수 그리스도가 ‘보혜사’이다. 성경 원어에서 ‘보혜사’와 ‘대언자’는 꼭 같이 헬라어로 ‘파라클레토스’로써 ‘돕는 자, 중재자, 변호자, 위안자’를 의미한다. 그리하여 한글성경 번역에서 하나님의 성령은 ‘보혜사’로 하였고, 예수 그리스도는 ‘대언자’로 하였다. 그러니까 대언자 곧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를 하나님 앞에서 죄 사함을 받게 하신 이름이며, 하나님의 성령 곧 보혜사는 우리를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함을 얻게 하신 이름이다. 예수 그리스도는 십자가의 피로 우리에게 죄 사함을 받게 하셨고, 하나님의 성령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임하셔서 의롭다 함을 얻게 하셨다.
(본론)
1.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1)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
(엡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하셨다. 즉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엡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2)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엡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곧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이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이 곧 진리의 영이다.
그렇기에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아니하는 자에게 임하는 영은 진리의 영이 아닌 ‘미혹의 영(요일4:6)’으로써 ‘다른 영(고후11:4)’이다.
2.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1)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
(요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요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요15:26-27)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거하느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❶영원토록 함께 계시고(요14:16), ❷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 ❸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신다(요15:26). 이것이 곧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로써 진리의 영이다.
그렇기에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임하시는 보혜사 성령이 아닌 것은 진리의 영이 아닌 ‘미혹의 영(요일4:6)’으로써 ‘다른 영(고후11:4)’이다.
2) 주의 성령의 임하심
(눅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❶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롬5:6, 롬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롬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❷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불순종하는 죄인 된 자<롬5:8, 롬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롬1:5) 의인이 되게), ❸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롬5:10, 롬8:7>를 영의 생각<롬8:6>으로 하나님과 화목하는 자가 되게) 하신다(눅4:18). 이것이 곧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로써 진리의 영이다.
그렇기에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임하시는 주의 성령이 아닌 것은 진리의 영이 아닌 ‘미혹의 영(요일4:6)’으로써 ‘다른 영(고후11:4)’이다.
(결론)
문1: ‘보혜사는 진리의 영’은 무엇인가?
답: ❶‘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이다.
❷‘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이다.
문2: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는 무엇인가?
답: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엡1:13)이다.
예수 그리스도를 믿지 아니하는 자에게 임하는 영은 진리의 영이 아닌 ‘미혹의 영(요일4:6)’으로써 ‘다른 영(고후11:4)’이다.
문3: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는 무엇인가?
답: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이 아닌 영은 진리의 영이 아닌 ‘미혹의 영(요일4:6)’으로써 ‘다른 영(고후11:4)’이다.
(첨부)
사이비교 신천지 교주 이만희는 자칭 또 다른 보혜사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한다.
성경에서 말씀하는 ‘또 다른 보혜사’는 하나님의 성령이시다. ‘하나님의 성령’은 진리의 영으로써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는 자에게 인치시는 약속의 성령이시다. 즉 보혜사 성령과 주의 성령이시다.
(마24:23-27)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노라 *그러면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고 보라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하셨다. 그러므로 사이비교 신천지 교주 이만희는 거짓 그리스도이다. 즉 사이비교 신천지 교주 이만희는 거짓 또 다른 보혜사이다. 즉 사이비교 신천지 교주 이만희는 거짓 대언자이다.
- 2022. 03. 18∥김반석목사∥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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