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3 22:06
■ 아들을 믿는 자는 영생이 있고(요3:36)
【2019. 12. 13 : 1차 원고 김반석 e0691@hanmail.net】
【선지자문서선교회 http://www.seonjija.net】
본문: (요3:36) 아들을 믿는 자는 영생이 있고 아들을 순종치 아니하는 자는 영생을 보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가 그 위에 머물러 있느니라
(서론)
‘아들을 믿는 자는 영생이 있고 아들을 순종치 아니하는 자는 영생을 보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가 그 위에 머물러 있느니라’하셨다.
그러면 ‘아들을 믿는 자는 영생이 있고’는 무엇인가?
그리고 ‘아들을 순종치 아니하는 자는 영생을 보지 못하고’는 무엇인가?
그리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가 그 위에 머물러 있느니라’는 무엇인가?
성경에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하나님의 독생자’라고도 말씀하셨고, ‘하나님의 아들’이라고도 말씀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독생자와 하나님의 아들에 대한 도리를 기본적으로 알아야 왜 ‘독생자’라 하셨는지 왜 ‘아들’이라 하셨는지 바로 깨달고 바로 해석할 수 있다.
성경 요일4:9-10은 ‘하나님의 독생자’와 ‘하나님의 아들’에 대한 도리를 근본적으로 말씀하는 대표적 성구이다. 그리하여 요일4:9은 ‘하나님의 아들’에 대한 도리의 말씀이며, 요일4:10은 ‘하나님의 독생자’에 대한 도리의 말씀이다.
그러므로 본문 요3:36에서 ‘아들을 순종치 아니하는 자는 영생을 보지 못하고 ’는 하나님의 독생자에 대한 도리의 말씀이며, ‘아들을 믿는 자는 영생이 있고’은 하나님의 아들에 대한 도리의 말씀이다.
다음의 □ 안에 글은 ‘하나님의 독생자’와 ‘하나님의 아들’에 대한 근본적 도리를 알기 위해서 요일4:9-10 말씀을 성경을 근거하여 해석한 것이다.
- 본 자료에 대한 전문은 홈페이지> 연구> 성경연구>에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