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12.16 02:37
■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요11:25-27)
【2019. 12. 16 : 1차 원고 김반석 e0691@hanmail.net】
【선지자문서선교회 http://www.seonjija.net】
본문: (요11:25-27)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가로되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
(서론)
본문 요11:25-27 말씀에는 구원의 도리가 다음과 같이 6단락이다.
①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② ‘생명이니’
③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④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⑤ ‘가로되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오’
⑥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
본론에서는 위의 6단락에 대하여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아서 제시하고 그리고 설명을 최소한 첨부한다.
참고로, 성경에는 예수 그리스도에 대하여 ‘하나님의 독생자’라고도 말씀하셨고, ‘하나님의 아들’이라고도 말씀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독생자와 하나님의 아들에 대한 도리를 기본적으로 알아야 왜 ‘독생자’라 하셨는지 왜 ‘아들’이라 하셨는지 바로 깨달고 바로 해석할 수 있다.
성경 요일4:9-10은 ‘하나님의 독생자’와 ‘하나님의 아들’에 대한 도리를 근본적으로 말씀하는 대표적 성구이다. 그리하여 요일4:9은 ‘하나님의 아들’에 대한 도리의 말씀이며, 요일4:10은 ‘하나님의 독생자’에 대한 도리의 말씀이다.
그러므로 본문 요11:25-27에서 ‘가로되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오’는 하나님의 독생자에 대한 도리의 말씀이며,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는 하나님의 아들에 대한 도리의 말씀이다.
다음의 □ 안에 글은 ‘하나님의 독생자’와 ‘하나님의 아들’에 대한 근본적 도리를 알기 위해서 요일4:9-10 말씀을 성경을 근거하여 해석한 것이다.
- 본 자료에 대한 전문은 홈페이지> 연구> 성경연구>에 게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