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14 20:54
■ 마4:10-11의 ‘사단아 물러가라’ 연구
(마4:10-11) 이에 예수께서 말씀하시되 사단아 물러가라 기록되었으되 주 너의 하나님께 경배하고 다만 그를 섬기라 하였느니라 *이에 마귀는 예수를 떠나고 천사들이 나아와서 수종드니라
(서론)
예수님께서 “사단아 물러가라” 할 때에 사단은 예수님을 떠나고 천사들이 나아와서 수종들었다.
(눅4:12-13)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말씀하기를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 하였느니라 *마귀가 모든 시험을 다 한 후에 얼마 동안 떠나니라
예수님께서 주 너의 하나님을 시험치 말라 곧 “마귀야 물러가라” 할 때에 마귀는 예수님을 떠나고 천사들이 나아와서 수종들었다.
그러면 예수님께서 “사단아 물러가라”는 무엇인가?
그리고 예수님께서 “마귀야 물러가라”는 무엇인가?
(본론)
1. 사단은 온 천하를 꾀는 자
(계12:9) 큰 용이 내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땅으로 내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저와 함께 내어쫓기니라
‘사단’은 온 천하를 꾀는 자이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사단아 물러가라” 하신 것은 곧 “온 천하를 꾀는 자야 물러가라” 하신 것이다.
믿는 우리가 사단이 시험 할 때에 심령으로서 “사단아 물러가라”한다. 이것은 “온 천하를 꾀는 자야 물러가라”하는 것이다. 사단의 시험이 꾀우는 자의 시험이라는 것을 밝히 알고 꾸짖을 때에 사단은 더 이상 꾀우는 시험을 하지 못하고 물러가는 것이다.
2. 마귀는 거짓말쟁이
(요8:44)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마귀’는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이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마귀야 물러가라” 하신 것은 곧 “거짓말쟁이야 물러가라” 하신 것이다.
믿는 우리가 마귀가 시험 할 때에 심령으로서 “마귀야 물러가라”한다. 이것은 “거짓말쟁이야 물러가라”하는 것이다. 마귀의 시험이 거짓말쟁이의 시험이라는 것을 밝히 알고 꾸짖을 때에 마귀는 더 이상 거짓말로 시험을 하지 못하고 물러가는 것이다.
(결론)
문1: 예수님께서 “사단아 물러가라”는 무엇인가?
답: “온 천하를 꾀는 자야 물러가라” 하신 것이다.
문2: 예수님께서 “마귀야 물러가라”는 무엇인가?
답: “거짓말쟁이야 물러가라” 하신 것이다.
- 2019. 4. 14 선지자문서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