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계6:10) 큰 소리로 불러 가로되 거룩하고 참되신 대주재여 땅에 거하는 자들을 심판하여 우리 피를 신원하여 주지 아니하시기를 어느 때까지 하시려나이까 하니
○‘큰 소리로 불러 가로되 거룩하고 참되신 대주재여’
‘큰 소리로 불러 가로되’는 신27:14에 ‘레위 사람은 큰 소리로 이스라엘 모든 사람에게 말하여 이르기를’ 하셨고, 삼상4:5에 ‘여호와의 언약궤가 진에 들어올 때에 온 이스라엘이 큰 소리로 외치매 땅이 울린지라’ 하셨고, 눅17:15에 ‘그 중에 하나가 자기의 나은 것을 보고 큰 소리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며 돌아와’ 하셨으니, 모든 사람에게 이르고 온 땅이 울리는 큰 소리이며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그 큰 소리로 불러 가로되 하는 말씀입니다.
‘거룩하고 참되신 대주재여’는 행4:24에 ‘저희가 듣고 일심으로 하나님께 소리를 높여 가로되 대주재여 천지와 바다와 그 가운데 만유를 지은 이시오’ 하셨으니, 천지와 바다와 그 가운데 만유를 지은 이시여 하는 말씀입니다.
○‘땅에 거하는 자들을 심판하여’
‘땅에 거하는 자들’은 계3:10에서 주석한대로, 1)구속 받은 자들로서 땅에 거하는 자들과 2)땅에 거하는 자들 중에서 불택자들을 말씀합니다.
‘심판하여’는 겔7:8에 ‘이제 내가 속히 분을 네게 쏟고 내 진노를 네게 이루어서 네 행위대로 너를 심판하여 네 모든 가증한 일을 네게 보응하되’ 하셨으니, 1)네 행위대로 너를 심판하여 2)네 모든 가증한 일을 네게 보응하여 하는 말씀입니다.
○‘우리 피를 신원하여 주지 아니하시기를 어느 때까지 하시려나이까 하니’
‘우리 피를’은 계16:6에 ‘저희가 성도들과 선지자들의 피를 흘렸으므로 저희로 피를 마시게 하신 것이 합당하니이다 하더라’ 하셨으니, 하나님의 말씀과 예수의 증거를 인하여 목 베임을 받은 성도들과 선지자의 피를 말씀합니다.
‘신원하여 주지 아니하시기를 어느 때까지 하시려나이까 하니’는 시140:12에 ‘내가 알거니와 여호와는 고난당하는 자를 신원하시며 궁핍한 자에게 공의를 베푸시리이다’ 하셨으니, 고난당하는 자를 돌아보시고 그 가운데서 건저 주시는 것이 신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