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02.28 15:36
●(계1:20) 네 본 것은 내 오른손에 일곱 별의 비밀과 일곱 금촛대라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요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니라
○‘네 본 것은’ 하셨으니, 계1:19 전반절에 ‘그러므로 네 본 것과’ 하셨으므로, 사도 요한이 본 것 곧 1)계1:12의 ‘일곱 금촛대’와 2)계1:13-16의 ‘인자 같은 이’와 3)계1:16의 ‘일곱 별’을 말씀합니다. (2020. 3. 4 수정: ‘네 본 것’은 요한계시록 1장에서 22장까지 전체이다. 즉 요한계시록에서 1장에서 22장에 ‘보매’ ‘보니’ ‘보이며’ ‘볼 때에’ ‘들으매’ ‘들으니’에 대한 말씀이 있다.)
○‘내 오른손에 일곱 별의 비밀과 일곱 금촛대라’ 하셨으니, 1)인자 같은 이의 오른손에 그 비밀은 계1:13-16에 주석을 하였고, 2)일곱 별의 그 비밀은 계1:16에 주석을 하였고, 3)일곱 금촛대의 그 비밀은 계1:12에 주석을 하였습니다.
• 비밀
1. 마13:11에 ‘대답하여 가라사대 천국의 비밀을 아는 것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저희에게는 아니 되었나니’ 하셨으므로,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저희에게는 아니 된 천국의 비밀을 말씀합니다.
2. 눅8:10에 ‘가라사대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아는 것이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다른 사람에게는 비유로 하나니 이는 저희로 보아도 보지 못하고 들어도 깨닫지 못하게 하려 함이니라’ 하셨으므로, 너희에게는 허락되었으나 다른 사람에게는 비유로 하나니 이는 저희로 보아도 보지 못하고 들어도 깨닫지 못하게 하려 하는 하나님 나라의 비밀을 말씀합니다.
3. 롬16:25-26에 ‘나의 복음과 예수 그리스도를 전파함은 영세 전부터 감취었다가 *이제는 나타내신 바 되었으며 영원하신 하나님의 명을 좇아 선지자들의 글로 말미암아 모든 민족으로 믿어 순종케 하시려고 알게 하신 바 그 비밀의 계시를 좇아 된 것이니 이 복음으로 너희를 능히 견고케 하실’ 하셨으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의 계시의 비밀을 말씀합니다.
4. 고전4:1에 ‘사람이 마땅히 우리를 그리스도의 일꾼이요 하나님의 비밀을 맡은 자로 여길지어다’ 하셨으므로, 주님의 종은 그리스도의 일꾼이요 하나님의 비밀을 맡은 자입니다.
5. 엡1:9에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셨으므로,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그 뜻의 비밀을 말씀합니다.
6. 골1:27에 ‘하나님이 그들로 하여금 이 비밀의 영광이 이방인 가운데 어떻게 풍성한 것을 알게 하려 하심이라 이 비밀은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이니라’ 하셨으므로, 너희 안에 계신 그리스도시니 곧 영광의 소망의 비밀을 말씀합니다.
7. 계10:7에 ‘일곱째 천사가 소리내는 날 그 나팔을 불게 될 때에 하나님의 비밀이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리라’ 하셨으므로, 그 종 선지자들에게 전하신 복음과 같이 이루어지는 하나님의 비밀을 말씀합니다.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요’ 하셨으니, 계1:16에 ‘그 오른손에 일곱 별이 있고 그 입에서 좌우에 날선 검이 나오고 그 얼굴은 해가 힘있게 비취는 것 같더라’ 하셨으므로, 인자 같은 이의 오른 손에 일곱 별 곧 주님이 보내신 일곱 사자를 말씀합니다.(일곱 별은 계1:16 주석 참조, 일곱 교회의 사자는 계1:20 본 節 주석 참조)
• 일곱 교회의 사자
1. 고후8:23에 ‘디도로 말하면 나의 동무요 너희를 위한 나의 동역자요 우리 형제들로 말하면 여러 교회의 사자들이요 그리스도의 영광이니라’ 하셨으므로, 주님께서 교회를 위해서 세우신 종들을 가리켜서 교회의 사자라 말씀하셨습니다.
2. 계22:16에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거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 별이라 하시더라’ 하셨으므로, 예수님께서 교회들을 위하여 주의 종들을 세워서 1)예수 그리스도의 계시(계1:1) 곧 2)하나님의 말씀과 예수 그리스도의 증거(계1:2) 곧 3)이 예언의 말씀(계1:3)을 증거 하는 그 주의 종들이 교회의 사자입니다. (2020. 3. 4 수정: 계1:1에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 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반드시 속히 될 일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그 천사를 그 종 요한에게 보내어 지시하신 것이라’하셨다. 그러므로 계1:20에서 일곱 별 곧 일곱 교회의 사자는 그 천사 즉 예수 그리스도의 천사이다.)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니라’ 하셨으니, 계1:12-13에 ‘몸을 돌이켜 나더러 말한 음성을 알아보려고 하여 돌이킬 때에 일곱 금촛대를 보았는데 *촛대 사이에 인자 같은 이가 발에 끌리는 옷을 입고 가슴에 금띠를 띠고’ 하셨으므로, 촛대 사이에 인자 같은 이가 다니시는 그 일곱 금촛대 곧 주님의 일곱 교회를 말씀합니다.(일곱 촛대는 계1:12 주석 참조, 일곱 교회는 계1:4 주석 참조)
1차 원고본 장소: 건업리기도원에서/ 2차 보완본 선교지에서/ 3차 출간본 선교지에서/ 4차 점검본 아현성결교회 선교관에서
2015.02.03 19:05
2015.02.03 19:06
2020.03.04 01:46
■ 일곱 교회의 사자(계1:20)
(계1:20) 네 본 것은 내 오른손에 일곱 별의 비밀과 일곱 금촛대라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요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니라
(서문)
‘네 본 것은 내 오른손에 일곱 별의 비밀과 일곱 금촛대라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요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니라’하셨다. 일곱 별은 곧 일곱 교회의 사자라 하셨다.
그러면 ‘일곱 교회의 사자’는 무엇인가?
(본문)
1. 일곱 별 곧 일곱 교회의 사자
(계2:1) 에베소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오른손에 일곱 별을 붙잡고 일곱 금촛대 사이에 다니시는 이가 가라사대
(계2:8) 서머나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처음이요 나중이요 죽었다가 살아나신 이가 가라사대
(계2:12) 버가모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죄우에 날선 검을 가진 이가 가라사대
(계2:18) 두아디라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그 눈이 불꽃 같고 그 발이 빛난 주석과 같은 하나님의 아들이 가라사대
(계3:1) 사데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하나님의 일곱 영과 일곱 별을 가진 이가 가라사대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살았다 하는 이름은 가졌으나 죽은 자로다
(계3:7) 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이가 가라사대
(계3:14) 라오디게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아멘이시요 충성되고 참된 증인이시요 하나님의 창조의 근본이신 이가 가라사대
일곱 교회의 사자는 곧 ❶에베소 교회의 사자, ❷서머나 교회의 사자, ❸버가모 교회의 사자, ❹두아디라 교회의 사자, ❺사데 교회의 사자, ❻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 ❼라오디게아 교회의 사자이다.
2. 오른손에 일곱 별을 붙잡고 일곱 금촛대 사이에 다니시는 이
(계2:1) 에베소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오른손에 일곱 별을 붙잡고 일곱 금촛대 사이에 다니시는 이가 가라사대
‘오른손에 일곱 별을 붙잡고 일곱 금촛대 사이에 다니시는 이가 가라사대’ 하셨다. 그러면 ‘오른손에 일곱 별을 붙잡고 일곱 금촛대 사이에 다니시는 이’는 무엇인가?
(엡4:11-12) 그가 혹은 사도로, 혹은 선지자로, 혹은 복음 전하는 자로, 혹은 목사와 교사로 주셨으니 *이는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그가 혹은 사도로, 혹은 선지자로, 혹은 복음 전하는 자로, 혹은 목사와 교사로 주셨으니 *이는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려 하심이라’ 하셨다. 주님께서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기 위하여 주의 종들을 세우셨다. 이것이 오른손에 일곱 별을 붙잡고 일곱 금촛대 사이에 다니시는 이시다.
3. 우리 형제들로 말하면 여러 교회의 사자들이요
(고후8:23) 디도로 말하면 나의 동무요 너희를 위한 나의 동역자요 우리 형제들로 말하면 여러 교회의 사자들이요 그리스도의 영광이니라
‘디도로 말하면 나의 동무요 너희를 위한 나의 동역자요 우리 형제들로 말하면 여러 교회의 사자들이요’ 하셨다. 그러므로 우리 형제들 즉 주의 종들은 여러 교회의 사자들이다. 그렇기에 일곱 교회의 사자는 여러 교회의 사자들로서 주의 종들이다.
(결론)
문1: ‘일곱 교회의 사자’는 무엇인가?
답: 여러 교회의 사자들로서 주의 종들이다.
문2: ‘주의 종들’은 무엇인가?
답: 주님께서 성도를 온전케 하며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기 위하여 사도로, 혹은 선지자로, 혹은 복음 전하는 자로, 혹은 목사와 교사로 주신 주의 종들이다.
(첨부)
● 내 사자
(계22:16)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거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 별이라 하시더라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거하게 하였노라’하셨다.
그러면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는 무엇인가?
그리고 ‘내 사자를 보내어’는 무엇인가?
(계22:6) 또 그가 내게 말하기를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된지라 주 곧 선지자들의 영의 하나님이 그의 종들에게 결코 속히 될 일을 보이시려고 그의 천사를 보내셨도다
‘주 곧 선지자들의 영의 하나님이 그의 종들에게 결코 속히 될 일을 보이시려고 그의 천사를 보내셨도다’ 하셨다.
그러므로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는 곧 ‘주 곧 선지자들의 영의 하나님이 그의 종들에게 결코 속히 될 일을 보이시려고’이다.
그리고 ‘내 사자를 보내어’는 곧 ‘그의 천사를 보내셨도다’이다.
그렇기에 계22:16에 ‘내 사자’는 ‘주의 천사’이다.
- 2020. 10. 26∥1차 원고
- 김반석∥e0691@hanmail.net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2024.10.29 00:49
■ 일곱 교회의 사자(계1:10-20)
본문: (계1:10-20) 주의 날에 내가 성령에 감동하여 내 뒤에서 나는 나팔 소리 같은 큰 음성을 들으니 *가로되 너 보는 것을 책에 써서 에베소, 서머나, 버가모, 두아디라, 사데, 빌라델비아, 라오디게아 일곱 교회에 보내라 하시기로 *몸을 돌이켜 나더러 말한 음성을 알아보려고 하여 돌이킬 때에 일곱 금촛대를 보았는데 *촛대 사이에 인자 같은 이가 발에 끌리는 옷을 입고 가슴에 금띠를 띠고 *그 머리와 털의 희기가 흰 양털 같고 눈 같으며 그의 눈은 불꽃 같고 *그의 발은 풀무에 단련한 빛난 주석 같고 그의 음성은 많은 물 소리와 같으며 *그 오른손에 일곱 별이 있고 그 입에서 좌우에 날선 검이 나오고 그 얼굴은 해가 힘있게 비취는 것 같더라 *내가 볼 때에 그 발 앞에 엎드러져 죽은 자같이 되매 그가 오른손을 내게 얹고 가라사대 두려워 말라 나는 처음이요 나중이니 *곧 산 자라 내가 전에 죽었었노라 볼지어다 이제 세세토록 살아 있어 사망과 음부의 열쇠를 가졌노니 *그러므로 네 본 것과 이제 있는 일과 장차 될 일을 기록하라 *네 본 것은 내 오른손에 일곱 별의 비밀과 일곱 금촛대라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요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니라
(서론)
본문 계1:20에 ‘네 본 것은 내 오른손에 일곱 별의 비밀과 일곱 금촛대라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요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니라’ 하셨다. 그러므로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라 하셨다.
그러면 ‘일곱 교회의 사자’는 무엇인가?
(본론)
1장 일곱 교회의 사자
다음과 같이 ‘➊에베소 교회의 사자, ➋서머나 교회의 사자, ➌버가모 교회의 사자, ➍두아디라 교회의 사자, ➎사데 교회의 사자, ➏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 ➐라오디게아 교회의 사자’가 곧 일곱 교회의 사자이다.
1. 에베소 교회의 사자
(계2:1) 에베소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오른손에 일곱 별을 붙잡고 일곱 금촛대 사이에 다니시는 이가 가라사대
2. 서머나 교회의 사자
(계2:8) 서머나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처음이요 나중이요 죽었다가 살아나신 이가 가라사대
3. 버가모 교회의 사자
(계2:12) 버가모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죄우에 날선 검을 가진 이가 가라사대
4. 두아디라 교회의 사자
(계2:18) 두아디라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그 눈이 불꽃 같고 그 발이 빛난 주석과 같은 하나님의 아들이 가라사대
5. 사데 교회의 사자
(계3:1) 사데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하나님의 일곱 영과 일곱 별을 가진 이가 가라사대 내가 네 행위를 아노니 네가 살았다 하는 이름은 가졌으나 죽은 자로다
6. 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
(계3:7) 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거룩하고 진실하사 다윗의 열쇠를 가지신 이 곧 열면 닫을 사람이 없고 닫으면 열 사람이 없는 그이가 가라사대
7. 라오디게아 교회의 사자
(계3:14) 라오디게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아멘이시요 충성되고 참된 증인이시요 하나님의 창조의 근본이신 이가 가라사대
위에 ‘➊에베소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➋서머나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➌버가모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➍두아디라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➎사데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➏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➐라오디게아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 하셨다.
그러면 ‘일곱 교회의 사자들에게 편지하기를’은 무엇인가?
2장 예수께서 그 열두 제자를 부르사
(마10:1) 예수께서 그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
‘예수께서 그 열두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시니라’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그의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신 것이 곧 ‘일곱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이다.
그러면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은 무엇인가?
1.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
1)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
(요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요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요15:26-27)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너희도 처음부터 나와 함께 있었으므로 증거하느니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➊영원토록 함께 계시고:요14:16-17(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➋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눈먼 자를 다시 보게), ➌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게:요15:26-27(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 이것이 곧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이다.
2)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의 임하심
(눅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보내사 ➊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롬5:6, 롬6:19>를 새 사람으로(골3:9-10) 죄짓지 아니하는(고전15:34)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이것은 곧 기름 부음의 제사장 직책), ➋눈먼 자에게 다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롬5:8, 롬11:30>를 하나님의 뜻대로(요6:40) 하나님께 순종하는(롬5:19)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이것은 곧 기름 부음의 ‘선지자 직책’), ➌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롬5:10, 롬8:7>를 영의 생각<롬8:6>으로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고후5:18) 자가 되게 하시는 것이다. 이것은 곧 기름 부음의 ‘왕 직책’) 하신다. 이것이 곧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이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은 무엇인가?
2.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과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엡1:7-13)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하셨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다. 이것이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1) 피 곧 대속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곧 대속’은 ❶대형벌의 대속과 ❷대복종의 대속과 ❸대화평의 대속이다.
2) 구속 곧 죄 사함
‘구속 곧 죄 사함’은 ❶사죄의 구속과 ❷칭의의 구속과 ❸화친의 구속이다.
3) 그 안에서 또한 믿어
‘그 안에서 또한 믿어’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 곧 대속으로 말미암아 죄 사함 곧 구속을 힘입어 ❶새 사람으로 죄짓지 아니하는 자로 사는 것과 ❷하나님께 순종하는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로 사는 것과 ❸영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화목(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4)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음으로 사는 자에게 ❶보혜사 성령의 임하심과 ❷주의 성령의 임하심이다.
(문답)
문1: ‘일곱 교회의 사자’는 무엇인가?
답: ➊에베소 교회의 사자, ➋서머나 교회의 사자, ➌버가모 교회의 사자, ➍두아디라 교회의 사자, ➎사데 교회의 사자, ➏빌라델비아 교회의 사자, ➐라오디게아 교회의 사자이다.
그리하여 ‘일곱 교회는’ 곧 신약 교회를 말씀한다.
그리고 ‘일곱 교회의 사자’는 곧 교회의 목회자를 말씀한다.
문2: ‘일곱 교회의 사자에게 편지하기를’은 무엇인가?
답: ➊예수님께서 그의 제자를 부르사 더러운 귀신을 쫓아내며 모든 병과 모든 약한 것을 고치는 권능을 주신 것이다(마10:1). 이것은 곧 ➋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의 임하심(요14:16-17, 요14:26, 요15:26-27)과 주의 성령의 임하심(눅4:18)이다. 그리고 이것은 ➌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음(엡1:13)이다.
(결론)
1. 예수 그리스도의 종
(계1:1)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 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반드시 속히 될 일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그 천사를 그 종 요한에게 보내어 지시하신 것이라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라 이는 하나님이 그에게 주사 반드시 속히 될 일을 그 종들에게 보이시려고’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종 곧 교회의 목회자가 일곱 교회의 사자이다.
2. 예수의 사자
(계22:16)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거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 별이라 하시더라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거하게 하였노라’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의 사자 곧 교회의 목회자가 일곱 교회의 사자이다.
- 2024. 10. 27∥목사 김반석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 계1:20의 ‘일곱 교회의 사자와 일곱 교회’ 연구 수정본
계1:20에 ‘네 본 것은 내 오른손에 일곱 별의 비밀과 일곱 금촛대라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요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니라’ 하셨으니, 일곱 별은 일곱 교회의 사자요 일곱 촛대는 일곱 교회라 하셨습니다.
계11:3-6에 ‘내가 나의 두 증인에게 권세를 주리니 저희가 굵은 베옷을 입고 일천이백육십 일을 예언하리라 *이는 이 땅의 주 앞에 섰는 두 감람나무와 두 촛대니 *만일 누구든지 저희를 해하고자 한즉 저희 입에서 불이 나서 그 원수를 소멸할지니 누구든지 해하려 하면 반드시 이와 같이 죽임을 당하리라 *저희가 권세를 가지고 하늘을 닫아 그 예언을 하는 날 동안 비 오지 못하게 하고 또 권세를 가지고 물을 변하여 피 되게 하고 아무 때든지 원하는 대로 여러 가지 재앙으로 땅을 치리로다’ 하셨으니, 두 증인 곧 두 감람나무와 두 촛대라 하셨습니다. 두 증인 곧 두 감람나무와 두 촛대는 엘리야와 모세로 말씀하셨습니다. 그러니까 엘리야와 모세와 같은 하나님의 종이 두 증인 곧 두 감람나무와 두 촛대라는 것입니다.
계22:6-9에 ‘또 그가 내게 말하기를 이 말은 신실하고 참된지라 주 곧 선지자들의 영의 하나님이 그의 종들에게 결코 속히 될 일을 보이시려고 그의 천사를 보내셨도다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이 책의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가 복이 있으리라 하더라 *이것들을 보고 들은 자는 나 요한이니 내가 듣고 볼 때에 이 일을 내게 보이던 천사의 발 앞에 경배하려고 엎드렸더니 *저가 내게 말하기를 나는 너와 네 형제 선지자들과 또 이 책의 말을 지키는 자들과 함께 된 종이니 그리하지 말고 오직 하나님께 경배하라 하더라’ 하셨으니, 그의 종들에게 결코 속히 될 일을 보이시려고 그의 천사를 보내셨다 하셨습니다.
계22:16에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거하게 하였노라 나는 다윗의 뿌리요 자손이니 곧 광명한 새벽 별이라 하시더라’ 하셨으니, 나 예수는 교회들을 위하여 내 사자를 보내어 이것들을 너희에게 증거하게 하였노라 하셨습니다. 그러므로 내 사자는 하나님의 천사를 말씀합니다.
그렇기에 일곱 별 곧 일곱 교회의 사자는 주의 종들을 말씀하고, 일곱 촛대 곧 일곱 교회는 두 증인 곧 두 감람나무와 두 촛대가 되는 주의 교회를 말씀합니다.
- 2011. 8. 27∥1차 원고
- 2020. 10. 26∥2차 수정
- 김반석∥e0691@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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