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27 22:20
주일
본문 : 출 31장 12절∼18절
제목 : 주일
요절 : 너희는 안식일을 지킬지니 이는 너희에게 성일이 됨이라 무릇 그 날을 더럽히는 자는 죽일지며 무릇 그 날에 일하는 자는 그 백성 중에서 그 생명이 끊쳐지리라(출 31장 14절)
1. 일차 창조의 것에 복과 거룩을 주시는 날은 제 칠일 안식일이요 영원 완전의 창조인 것에 복과 거룩을 주시는 날로 정하신 날은 주일날이다. 날은 바꾸어졌으나 지키는 법칙은 변하지 않고 그대로 더 온전케 하게 하셨다.
2. 주일은 일하지 아니하는 그 수입을 주일 아닌 다른 날에 주시겠다고 약속을 하셨고 안식일을 범하는 자는 육이 사형을 받았고 주일을 범하는 자는 심신의 기능이 영원한 사망을 받게 된다.
3. 주일을 지키는 것은 전 주일날 성화 된 자기로 받은 하나님의 지식대로 영감대로 하나님의 권능을 입을 수 있는 정도의 깨끗한 생활이 되도록 힘쓰는 것이 곧 구원을 이루는 것이요 자기 일에 힘쓰는 것이다. 이렇게 엿새동안 생활에 깨어 신앙 생활을 힘쓰고 주일날은 예배드리는 때와 그 외 어떤 때라도 하나님이 역사 하심에 따라 이전보다의 새사람으로 성화 됨과 하나님의 지식을 자기 지식으로 삼는 것과 성령의 감화로 자기 감정을 삼는 것과 하나님의 권능을 새롭게 받도록 자기 전부를 기울려 힘을 써서 이 결과가 맺어지기까지 된 것이 주일을 바로 지키는 것이다.
이리하여 주일날 자기에게 새것이 이루어진 그대로 엿새동안에 살도록 힘써 살아 넘어지면 다시 일어나서라도 이대로 살도록 하는 것이 자기 일에 힘쓰는 것이다.
그런고로 주일은 엿새동안 승리의 신앙에 모든 원동력을 받아야 주일을 바로 지킨 것이 된다. 우리만 힘쓰면 세상을 이길 수 있는 능력을 다 받도록 예수님의 공로로 인하여 되어있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