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11 23:16
예수님의 제자
본문 : 누가복음 14장 25절∼35절
제목 : 예수님의 제자
요절 : 무릇 내게 오는 사람은 그 부모와 처자와 형제와 자매와 및 자기 목숨보다 나를 더 사랑치 아니하면 능히 나의 제자가 되지 못하고 (눅14:26)
서론
제자는 선생에게 배워서 선생같이 되어가는 것이 제자이다. 지능도, 사랑도, 덕도, 지위도, 권세도, 영광도 선생같이 되는 것이 제자이다. 본문에 선생이라 하신 분은 예수님 자신을 말씀하신 것이다. 예수님은 참 하나님이시요 참사람이시다.
그러므로, 믿는 사람은 참사람이 되고, 예수님같이 사랑과 지능과 영광과 권능과 지위와 소유와 통치와 기타 모든 면이 예수님같이 되는 것을 제자되는 것이라고 말씀하신다. 천상천하의 피조물로서는 예수님의 제자 되는 것보다 존귀하여지는 성공은 없다. 세상은 몰라도 기독자는 무한의 희망을 가진 자이다. 이는 예수님의 대속으로 인하여 지극히 큰 소망을 가진 자이다. 무한한 성공이기 때문에 자본도 그만치 커야 하는 것이다. 자본과 방편은 다음에 말하려 한다.
본론
1. 죄가 없어야 하고, 의로워야 하고, 대주재와 화친하여야 하고 진리와 성령의 보증이 있어야 하고, 영생과 천국 시민권과 시공을 초월한 부활, 영화의 몸이 있어야 한다. 이는 지극히 큰 자격인데 천상천하의 피조물로서는 아무도 가질 수 없는 절대 불가능의 자격이다. 그러나 택자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으로 된 것을 이미 은혜로 받아 있다. 이 큰 것을 받아 있으나 이 큰 실상을 자신도 모르는 자가 너무 많다.
2.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 되는 이 큰 성공은 피조물 단독으로는 누구나 그 억억만만의 일도 못 이룬다. 이 큰 성공, 곧 예수님의 제자 되는 길은 단 한 길뿐이니 영원 자존자, 전지 전능자 창조주 하나님과 연합에서만 되는 한 길이 있다.
우리 기독자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이미 지성과 지공법에서는 되어 있다. 이미 되어 있는 이 관계를 현실 현실에서 한 번 입은 대로 통과만 하면 된다. 벗지 아니하고 현실 현실을 다 통과만 하면 된다.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 곧 천국 제자 된 자는 천상천하의 것은 다 그의 것이 된다. 이는 너무 엄청나는 일이라 믿는 자가 적다. 그러나 불변의 하나님의 언약이다.
3. 그러므로 우리 기독자는 누구나 대성 대패는 다 현실에 있다. 예수님의 대속의 공로로 이미 되어있는 사죄, 칭의 화친을 세상에게 빼앗기지 아니하고. 하나님만 바라보고, 하나님만 의지하고, 하나님에게만 복종하는 이 일을 끝까지 놓지 아니하고 계속만 하면 예수님의 제자가 되는데, 이를 놓지 아니하고 빼앗기지 아니하려고 하면 얼마나 어려운지 소유, 몸, 가족, 생명까지도, 아깝지만 이 제자 됨을 빼앗기지 않기 위하여는 이런 것을 빼앗길 각오도 하고 또 빼앗기기도 하여야 한다. 어떻게 된다 할지라도 이것을 돌아보지 아니하고 예수님의 제자 되는 이 한 가지만 놓지 아니하려고 각오하고 실천 인내하여야 하는 것을 가리켜서 있는 것을 다 버리지 아니하면 능히 내 제자가 되지 못한다고 하셨다.
또 부모, 형제, 처자 목숨보다 나를 사랑치 아니하면 또 능히 내 제자가 되지 못한다고 하신 것이다 우리는 각오하고 놓지 말아야 한다. 제자 성공만 하면 일단 빼앗겼다 할지라도 다시 내것이 되어 영원한 것이 된다. 굳게 잡고 결사적으로 전진 투쟁 승리하여야 한다.
문답
1. 피조물로서 천상천하의 제일 큰 성공과 승리가 무엇이냐? 답 : 예수님의 제자 됨이다.
2. 예수님의 제자 됨이 무엇이기에 그와 같이 무쌍의 승리와 성공이 되느냐? 답 : 지능, 도덕, 영광, 권위, 지위, 소유가 예수 그리스도와 같이 되기 때문이다.
3. 제자 됨의 그 자격이 무엇이냐? 답 :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으로 사죄, 칭의, 화친, 하나님의 아들, 천국 시민권, 부활 영생을 가진 자라야 제자될 자격이 있다.
4. 제자 되는 방편이 무엇이며 어떤 난점이 있느냐? 답 : 이미 되어 있는 사죄, 칭의, 화친을 벗지 않고 현실 현실을 통과 생활로 승리하여야 한다. 이미 입은 대속을 벗지 아니하고 현실 현실에서 하나님만 바라보고, 하나님만 의지하고 하나님에게만 복종하는 이 승리 생애를 계속함이 심히 난점이다. 계속하려고 하면 모든 것 다 바칠 각오와 결사 투쟁 인내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