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06 16:01
어떻게 살까
본문 : 엡 5장 15절∼17절
제목 : 어떻게 살까
요절 : 세월을 아끼라 때가 악하니라(엡 5장 16절)
1. 생사화복은 그 행동이 앞서 있고 행동은 그 생각이 앞서 있고 생각은 그의 지식이 앞서 있다. 바른 지식에 바른 생각이 나오고 바른 생각에 옳은 행동이 나오고 옳은 행동에 모든 생명과 평강의 좋은 것들이 맺어지는 것이다.
사람들은 다 생각하면서 산다고는 하지마는 인간이 알아야 할 중요한 지식은 거의 잊어버리고 또 모르고 있다.
2. 우리가 생각하기 전에 대체로 한 일곱 가지의 지식은 가지고 생각하여야 한다.
첫째 존재 중에는 피조물과 조물주가 있고 둘째 세상은 이 세상과 오는 영원한 세상이 있고 셋째 인간의 행동은 조물주의 뜻에 맞추어 한 행동과 조물주의 뜻을 어겨서 한 행동으로 가득차 있는 세상이며 넷째 사람마다 세상살이로 끝낸 후에 하나님의 심판대 앞에서야 되는 것과 다섯째 인간은 모든 피조물 중에 만물의 영장으로 최고의 희망과 최고의 비참을 문제로 두고 난 자와 여섯째 이 중대한 문제들을 고치고 또 건설해주실 난제 해결을 위하여 주님의 세 가지 구속이 있는 것과 일곱째 인생은 영생하는 참사람으로 하루하루를 살아 성장되어 가는 길도 있고 영원한 사망으로 하루하루의 생활로 빠져 들어가는 길도 있다.
3. 우리는 일곱 가지 지식을 병합해서 이 일곱 가지의 저축 안되고 후회 없을 것을 생각해 내고 살아가는 자가 예수님의 자취를 따라가는 자이다.
반사회: 기도하면 본인에게도 힘을 주셔서 감당케도 하십니다. 공부를 안하고 해서는 안되지만 공부하고 마음이 생각이 정신이 발라지니까 자체가 하나님이 총명을 주시니까 두세 시간 조아서 안되던 것을 더 잘되는 수도 있소. 그 사람의 전도, 성경, 생각 회개하고 기도는 다른 것 하다가 갑자기 떠올라 오는데 네가 그 일이다 그래 가지고 발명가가 되고 발명가 숫자에는 기독자가 제일 많습니다.
총명을 지으신 이가 하나님이 아니시오? 어짜든지 그저 누구든지 복음의 일을 많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나님과 가까워지고 모든 면이 바로 됩니다. 교회 가까이 오면 차차 믿는 사람이 되어지고 점점 사람이 고쳐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