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06 15:53
양의 문
본문 : 요한복음 10장 1절∼6절
제목 : 양의 문
요절 : 나는 선한 목자라 선한 목자는 양들을 위하여 목숨을 버리거니와(요 10장 11절)
1. 모든 인생의 생활을 양의 문으로 출입하는 것과 다른 데로 넘어 출입하는 것과 이 둘로 분리하셨다. 누구나 이 두 가지 길 외에는 다른 길은 없다.
2. 양의 문으로 출입하는 자는 자타를 구원하고 다른 데로 출입하는 자는 아무리 자타를 구원하려고 할지라도 호리의 구원도 섞여있지 않고 전체는 자타를 멸망시키는 것뿐인 것을 말씀했다. 다른 데로 출입하는 자, 곧 양의 문으로 출입하는 생활 외의 것을 하는 자는 절도, 강도, 삯꾼, 이리로서 양을 하나님에게서 도적질하고 죽이고 멸망시키고 해치는 것 외에 아무 것도 옳은 것은 하나도 할 수 없는 것을 말씀 하셨으니 인간이 자타를 아무리 애착 노릇할지라도 양의 문을 떠나 행동하면 사랑하면 사랑할수록 멸망시키는 결과뿐이다. 양의 문 외에 수백 수천의 인간 생활이 있으나 총 합해서 다른 데로 넘어가는 것이라고 표시했다.
3. 양의 문으로 출입하는 자, 자타를 구원하는 목자가 되고 출입할 때에 꼴을 얻고 구원 얻고 자타의 구원을 위하여 전부를 다 투자할 수 있게 되고 이를 위해서 성령님이 전적 도우신다. 양의 우리의 문으로 출입하는 것은 대속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통한 생활이라 함이니 곧 사죄와 칭의와 새 생명 신인 연결을 보수하기를 주님이 어떠한 가난, 비천, 고통으로 설정하심을 자기는 빼앗기지 아니하고 보수하기 위해 주님의 고난과 같은 고난을 달게 받아 보수하는 것이 곧 예수님의 피와 살을 먹는 것이요 또 기념하는 것이다.
그런고로 우리는 신앙을 지키기 위해 주님의 고난의 자취를 우리도 걸어가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