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2.04 21:11
애통하는 자 되라
본문 : 야고보서 4장 1절∼10절
제목 : 애통하는 자 되라
요절 : 주 앞에서 낮추라 그리하면 주께서 너희를 높이시리라(약4:10)
1. 그리스도인들은 세상이 모르는 소망과 전투와 승패와 득실을 가지는 것이다.
세상은 사망과 저주와 부패에 속한 것을 위하여 싸우는 싸움이요 기독자는 영생과 영원한 평강과 기업과 자유를 위하여 싸우는 싸움이다. 애통으로 빛의 생활을 찾고 참 자기를 찾아야 하는 애통을 말씀함이다.
2. 기독자들이 세상과 세상에 있는 세상 것들을 욕망하여 분투 노력하는 이 헛된 생애를 울음으로 벗어나야 하고 이런 것들도 주께 구하면 얻을 수 있는데 구하지 아니하고 헛되이 인인 분쟁만 함으로 이것마저 얻지 못함을 애통해야 하고 또 주께 구하여도 정욕대로 잘못 쓸 삐뚤어진 사람되어 있는 자아를 인하여 애통하여야 하고 하나님으로 인하여 썩어질 세상 것이나마 가지고 있는 것을 재빨리 심지 못하는 자아와 과거를 인하여 애통하여야 하고 미래를 두고 애통적인 간구가 있어야 한다.
3. 그런고로 기독자는 탄식할 삐뚤어진 자기 생애를 인하여 애통 간구로 비로소 자기의 참 생애를 잡을 수 있고 허무하고 어리석은 거짓된 자기를 보면서 탄식하고 분개하고 애통하고 주께 간구하므로 하나님의 아들인 참사람 자기를 소생시켜 되찾을 수 있는 것이다. 그런고로 천국은 미움과 눈물과 갈망의 동경으로만 걸어갈 수 있는 십자가의 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