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28 20:10
두 생각
본문 : 로마서 8장 6절 제목 : 두 생각 요절 : 육신의 생각은 사망이요 영의 생각은 생명과 평안이니라 (롬8:6)
1. 신불신자간에 각 분야에서 여러가지 생각을 하고 있으나 그것은 크게 나누면 육신의 생각으로 사는 것과 영의 생각으로 사는 두 가지다. 육신의 생각으로 산다는 말은 인간 생각으로 산다는 말이요 영의 생각으로 산다는 말은 하나님이 주시는 생각으로 산다는 말이다. 성경에 인간 생각으로 사는 것은 망하고 죽는 것뿐이요 영의 생각으로 사는 것은 영생과 평강뿐인 것이다. 일시나 현실에서 보면 그렇지 않은 것 같지만 전체면으로 보면 그 결과가 다 이 말씀대로 하나는 사망이요 하나는 영생과 평강인 것이다.
2. 성도들이 영감대로 살아야 할 줄 알면서도 살지 못하는 이유는 여러 종류의 세상 마찰 때문에 패전을 하는 것이다. 여기에 대해서 하나님은 말씀하셨다.
3. 영감대로 사는 생활에는 하나님이 책임지시고 돕고 위하시고 또 모든 자연 은총에 속한 만물을 하나님께서 그 사람에게 가장 적합하게 책임지고 해 주신다고 말씀하셨고 또 이대로의 생활을 개인이나 전체나 세상이 훼방하고 정죄할지라도 하나님이 의롭다 하시니 최후의 인정과 승리는 영감 생활인 것이다.
이뿐 아니라 하나님이신 주님은 전부를 다 가지고 우리 영감 생활을 도우시고 또 아버지 우편에서 계속 기도하신다.
그런고로 영감 생활의 결과로 주관적 평강이 있을 때에 하나님은 약속대로 이행하신다. 이 영감 생활에 하나님의 도우심을 의심하고 부인할 때는 하나님의 도우심은 중단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