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19 13:36
설명 : 1983-12-11(50공과)
본문:요한계시록 3장 1절~6절
제목:흰옷
요절:그러나 사데에 그 옷을 더럽히지 아니한 자 몇 명이 네게 있어 흰옷을 입고 나와 함께 다니리니 그들은 합당한 자인 연고라 (계 3:4)
서론
계시록 2장으로 3장까지에 기록된 교회는 일곱 교회인데 이 일곱 교회는 신약 시대의 전세계 교회들의 형태와 그 질을 대표적으로 주님이 기록하신 것이다.
타락 순위로 ①라오디게아 교회 ②사데 교회이다. 주님의 재림이 가까이 올수록 사데 교회같이 타락하고 부패된다.
이 부패는 받은 은혜를 쓰지 않는 것과 들은 말씀을 그대로 지켜 회개치 않는 부패다.
전후좌우에 만나는 교인마다 이 부패의 악취를 피우고 있으니 참으로 부패에 물들지 않기는 얼마나 어려운지 모른다. 그러나 사데 교회에 옷을 더럽히지 않는 자 몇 명을 기억하신다.
노아 홍수 때에 노아 여덟 식구 기억하심과 같이 지금도 그러하다. 전지 전능 창조주 만유의 주재 주권자가 흰옷 입은 자와 동행한다고 하셨으니 천상 천하에 이보다 더 부러운 일은 없다.
본론
1.계시록 3장 6절, 귀 있는 자는 들을지어다 라고 하셨다. 이 귀는 양심의 귀를 말한다. 양심을 쓰는 자라야 영원한 주님 앞에 설 것을 생각할 수 있다는 말이다. 세상 것 온갖 욕심에 끌려 있는 자는 자기의 영원을 생각할 여유가 없다는 말씀이다. 양심을 살려 기르고 가꾸지 않는 자는 필연적으로 멸망하고 택함을 받고 중생자면 누구다 다 힘만 쓰면 되고 조심만 하면 된다. 그러기 때문에 교회들에게 성령이 말씀하셨다고 하셨다.
2.말세의 두 부패, 받은 것을 쓰지 않고 들은 것을 지켜 회개치 않고 그대로 버려 두는 이 무서운 두 가지 부패를 벗어나기만 하면 생명책에서 흐리지 않겠다고 하셨다. 이것이 말세 성도에게는 제일 큰 문제지마는 느끼는 사람은 심히 희귀하다. 예수님의 대속의 공로로 영은 영생을 완전히 가졌고 심신의 기능도 하나님의 지공 지성의 공심판에서 구출되었다. 그런고로 예수님의 대속을 받은 자들은 공심판은 받지 않는다. 다만 들은 대로 지켜 회개만 하면 예수님의 대속으로 공심판에서 완전자로 인정받는 그 심판록에서 흐리지 않는다. 그러나 지키지 않는 자는 당하는 현실 현실에서 하나 하나의 온전 인정이 삭제된다.
3.사데 교회에 전후좌우에 있는 자 만나는 자 전부가 이 두 가지 부패로 가득찬 주님의 재림 직전에 주님은 노아 때 수십억 인류 중에 노아 식구를 기억하시고 하나님의 후사로 정하시고 우주를 그에게 주심같이 이 두 가지 부패의 죄를 회개한 자는 몇 명의 소수일지라도 세밀히 구별하여 옷을 더럽히지 않고 흰옷을 입은 자를 하나님은 동거 동행하시고 하나님의 온갖 보호와 천사의 수종을 받게 하신다.
문답
1.주님이 재림이 가까이 올수록 참 믿는 자의 수는 많아지느뇨 적어지느뇨?
답:적어진다.
2.말세에 교회의 두 부패는 어떠한 죄악이뇨?
답:받은 은혜 생활을 계속하지 않는 것과 들은 말씀을 지켜 회개치 않는 것.
3.우리 기독자는 심신의 기능구원이 하나님의 공심판에 완전 영생자로 기록되었느뇨 안 되었느뇨?
답:기록되었다.
4.생명책에 기록된 것은 언제 생명책에서 흐려지며 그대로 영원히 있게 되느뇨?
답:자기의 닥쳐지는 현실 행위에서 결정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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