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개 (1979년 48공과)

2015.10.19 13:34

선지자 조회 수:

설교 : 1979-12-02(48공과)

본문이사야 11820

제목회개

요절여호와께서 말씀하시되 오라 우리가 서로 변론하자 너희 죄가 주홍 같을지라도 눈과 같이 희어질 것이요 진홍같이 붉을지라도 양털같이 되리라 (118)

       선지자선교회

1. 하나님의 택한 사람과 불택자는 근원도 다르고 영원의 결과도 다른 것만큼 생애 법칙도 다르다. 성경에 기록된 법칙은 택함을 입은 하나님의 백성들에게만으로 제한된 말씀이다. 택자의 사는 것과 죽는 것 행복과 불행 이 모든 것은 다만 죄와 의에만 근거되고 있는 것이다.

택자의 생사화복은 하나님이 회개에 따라 인도하시는 것이기 때문에 인간으로서는 끌어오지도 물리치지도 못한다. 회개하면 죽음과 불행은 물러가고 생명과 행복이 찾아오는 이것 외에 길이 없다.

만일 기독자로서 생사화복이 이 회개에 기인되어 있지 않는 사람이 있다면 이는 사생자요 참 하나님의 아들이 아닌 것이다. 택자에게도 시간상 지체되는 일은 있다.

 

2. 회개는 택자에게만 있는 특수 방편이다. 하나님 법에는 죄의 값은 사망이요 용서나 고침이 없는 것이 하나님의 법이다. 그런고로 예수님의 사죄와 칭의와 화친의 공로와 성령과 진리의 보증 혜택을 가진 택자에게만 회개는 있는 것이다.

 

3. 회개의 효력은 그 범위가 세상과 무궁세계이다. 세상에도 모든 원치 않는 것을 물리치고 원하는 행복을 끌어오게 되고 또 무궁세계의 모든 사망(영원한 사망)도 물리치고 생명 평강을 끌어올 수 있는 효력을 가지는 것이 회개다. 회개 없이는 하나님이 주시는 온갖 은혜를 입을 수도 없고 또 회개 없이는 온갖 행복을 하나님은 주실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