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개에 후퇴하지 말라

2015.10.19 13:36

선지자 조회 수:

설교 : 1983-05-15(20공과)

본문베드로후서 222

제목회개에 후퇴하지 말라

요절참 속담에 이르기를 개가 그 토하였던 것에 돌아가고 돼지가 씻었다가 더러운 구덩이에 도로 누웠다 하는 말이 저희에게 응하였도다 (벧후 222)

  선지자선교회

1. 아는 것은 힘이다. 바로 알면 살리는 힘이 되고 잘못 알면 죽이는 힘이 된다. 그런고로 지식이 보배이면서 가장 큰 위험물이다. 전인류는 지식으로 죽고 또 지식으로 산다. 누구나 자기 지식대로 행동하고 행동은 금생과 내세의 생사와 화복을 결정한다. 세상에는 사람에 대한 두 지식이 있으니 하나님의 지식과 사람의 지식이다. 하나님의 지식은 자존자와 모든 피조물과 전존재를 잘 아시고 시간에 대하여도 과거, 현재, 영원 미래를 다 아시고 나는 것 죽는 것 심판 보응을 다 아실 뿐만 아니라 또 홀로 창조주시요 치리주시요 양육주시요 선악을 독심사(홀로 심사) 심판주의 지식이요 사람의 지식은 이런 것에 대해 하나의 권력도 바른 지식도 책임도 없는 생각나는 대로 영원한 인생을 하룻밤과 같은 짧은 한 토막만이라는 이 범위 내에서 인간 자기가 아는 대로 말한 지식인데 영존할 인생이 이 지식 따라 사는 것은 천부당 만부당의 틀린 위험한 것이요 아주 사망하는 속는 생애이다.

 

2. 하나님의 지식에 말씀하시기를 사람이 제일 힘쓸 일과 영원을 준비하는 가치 있는 일은 경건을 위하여 거룩한 행실로 주님을 맞이할 준비하는 일이라고 하셨다. 경건이 무엇인가? 경건은 창조주이신 주님 만날 것을 생각하고 자기를 깨끗게 명랑하게 하여 흠과 점과 주름잡힘과 티가 없이 구별하고 구별하여 주님 만날 준비를 조심스럽게 전력함이 경건이다. 그 날에는 의복을 입고 영생하지 않고 자기 행위와 덕을 갖춘 자로 그것을 입고 하나님과 사람과 만물을 상대하여 사는 영주처가 천국과 지옥이다. 한 시간 깨끗이 산 것은 천천 금은보다 귀하다. 하루의 성결은 천하보다 값이 크다.

 

3. 그런고로 베드로후서 222절에는 개와 돼지처럼 토한 죄를 도로 삼키고 깨끗이 씻은 행위를 도로 더럽히지 말아야 수성같이 안 된다고 하셨다.

회개는 하나님과의 온갖 은혜와 축복과 권능을 우리에게 오지 못하게 가로막는 죄를 틔우는 것이니 이보다 보배가 없다. 회개는 천천 금은으로 비교 못 한다.

하기도 어렵고 회개한 것을 보존 계속하기는 더욱 어렵다. 기독자의 귀천의 가치는 순전히 회개이다. 무엇 때문에 회개 못 할 것 없고 또 회개한 것을 무엇을 받고 내어줄 수 없다. 회개의 적은 영원한 적이다. 회개를 못 하게 범죄케 하는 것은 무엇이나 누구나 다 마귀의 역사이다. 세상 어떤 일을 못 해도 회개는 하고 재림의 주님을 기다려야 한다. 결사의 각오와 세상을 내어놓지 않고는 진정한 회개는 안 된다. 그런고로 회개를 차지하는 것은 천하를 차지하는 것이요 큰 성공이다. 회개의 성공을 하였다면 영계와 우주는 그의 상속받을 유업이다.

 

문답

 

1. 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것이 무엇인가?

지식 선택

2. 하나님의 지식은 인생에게 무엇을 권하시는가?

경건에 전심 전력할 것

3. 개와 돼지 비유는 무엇인가?

회개의 후퇴 곧 재발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