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개 (1982년 30공과)

2015.10.19 13:29

선지자 조회 수:

설교 : 1982-07-25(30공과)

본문마태복음 417

제목회개

요절이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가라사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 하시더라 (417)

       선지자선교회

1. 회개는 하나님으로 내게 있는 온갖 더러운 것을 치료해 주시게 하는 것이요 또 내게 필요한 모든 것을 하나님으로 해 주시게 하는 것이다.

사람의 모든 좋은 행복은 회개의 구멍에서 나오고 모든 불행은 회개의 구멍으로 소멸되고 만다. 이와 정반대로 회개할 것을 회개하지 아니할 때에 회개하지 아니한 그 구멍에서 행복은 매몰되어 버리고 모든 불행은 그 구멍에서 솟아 나온 것이다.

 

2. 그런고로 회개는 성도의 특권이다. 하나님께서 회개케 해 주셔야 되지 스스로는 할 수 없는 것이 회개이다. 그런고로 하나님이 회개케 해 주시도록 회개의 은혜를 받는 과정은 기도 또 회개의 노력 이 두 가지가 하나님 보시기에 인정될 때에 회개의 능력이 오게 된다. 하나님의 능력 받아 회개한 것이라도 계속 잘 보존하고 노력하지 아니하면 원수에게 빼앗기게 된다.

 

3. 회개는

(1)무엇을 믿느냐의 회개이니 어떤 피조물을 신망했던지 이것을 하나님만을 신망하는 것으로 바꾸는 회개를 해야 하고

 

(2)인간의 지식을 표준 지식으로 삼아온 이것을 회개하여 하나님의 지식만을 표준 지식으로 삼아 지식과 지식을 바꾸는 회개를 하여야 하고

 

(3)욕심의 회개는 성령의 소욕으로 회개로 바꾸어야 한다.

 

(4)회개의 열매는 안정, 정리, 능력, 자유가 이루어지고 온갖 고통이 제거되며 평강과 담대와 기쁨이 하나님의 선물로서 안팎에 일어나고 위엄과 존대와 권위가 있게 된다.

 

그런고로 모든 불행의 제거도 행복의 마련도 회개 하나가 그 열쇠가 되는 것이 성도들의 당면 생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