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개 (1987년 27공과)

2015.10.19 13:33

선지자 조회 수:

설교 : 1978-07-02(27공과)

본문마태복음 417

제목회개

요절이때부터 예수께서 비로소 전파하여 가라사대 회개하라 천국이 가까왔느니라 하시더라 (417)

       선지자선교회

1. 회개는 기독교에만 있는 특권이다. 이전에 범죄한 것과 미래의 의에 부족한 것을 담당할 공로가 없기 때문에 천하에 다른 이름으로서는 회개가 안 된다. 기독자는 예수님의 대속으로 인하여 이루어질 수 있는 특권이다.

회개는 믿는 사람에게 있어서 영원한 축복과 세상의 심령 평강 인격의 행복과 불신자들이 좋아하는 온갖 외모의 행복 이 모든 것은 회개 하나로만 성공할 수 있도록 정하신 것이 하나님의 법칙이다. 믿는 사람이 회개 이것 외에 어떤 것으로도 내세나 금생의 성공 승리의 방편으로 삼는 자는 스스로 속이는 자이다.

 

2. 회개는 마치 병들어 죽을 자를 치료하여 살리는 것과 같은 방편이다. 회개는 하나님의 진리의 말씀으로 언행심사의 전 행위를 치료하는 것이요 성령의 감화 감동으로 사람의 인격성을 치료하는 것이다. 인간의 행위는 진리 외에는 치료할 수 없고 인격의 병은 성신의 감화 외에는 치료할 수가 없는 것이다. 진리로 그 생애를 고치고 영감으로 자기를 고치는 것이 회개이다.

 

3. 회개는 첫째 하나님이 은혜를 주셔야 되고 둘째는 진리 지식을 알아야 하고 셋째는 겸손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이 세 가지가 없이는 회개는 있을 수 없는 것이다. 그런고로 성신의 감화를 소멸치 말고 영접하며 진리의 말씀을 멸시치 말고 지켜 행하여 자기의 장단점에 올바른 깨달음으로 자기의 고칠 점을 바로 찾아 미워하는 자라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