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1 17:36
예수 그리스도ː 그리스도 예수
(서론)
성경에는 주의 이름을 ‘예수 그리스도’라고도 하셨고, 또 ‘그리스도 예수’라고도 하셨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는 무엇인가?
그리고 ‘그리스도 예수’는 무엇인가?
부족한 종은 그동안 ‘예수 그리스도’와 ‘그리스도 예수’에 대하여 몇 차례 성경을 근거해서 해석한다고 하였다. 그랬는데 해석한 후에 얼마 지나서 보면 해석이 명확하지 아니하였다. 그런데 이번에 성경을 근거한 해석은 명확하다고 본다.
물론 성경을 근거한 해석은 부족한 종의 지식이나 깨달음을 근거해서 해석하는 것이 아니라 해석해주는 성구를 성경에서 찾는 것이다. 그래서 이번에 해석은 해석해주는 성구를 이전보다 성경에서 정확히 찾은 것이 된다.
(본론)
1장 예수 그리스도
(엡1:7-13)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하셨고,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그렇기에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과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의 구속을 힘입어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게 하신 주의 이름이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2장 그리스도 예수
(빌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다.
그렇기에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신 주의 이름이 ‘그리스도 예수’이시다.
(결론)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에게 죄 사함과 의롭다 함을 얻게 하신 주님의 이름이다.
‘그리스도 예수’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신 주님의 이름이다.
- 2024. 04. 21∥목사 김반석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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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수 ː 예수 그리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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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성경에는 제 이위 하나님의 이름을 ‘예수’라고도 말씀하셨고 또 ‘예수 그리스도’라고도 말씀하셨다.
또한 성경에는 제 이위 하나님의 이름을 ‘그리스도’라고도 말씀하셨고, 또 ‘그리스도 예수’라고도 말씀하셨다.
이 글에서는 제 이위 하나님의 이름이 ‘예수’는 무엇이며,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는 무엇인가에 대하여 성경을 근거하여 해석한다.
안내: 부족한 종은 그동안 ‘예수 그리스도’와 ‘그리스도 예수’에 대한 해석을 몇 차례 하였다. 그런데 이번에 해석한 ‘예수 그리스도’가 구원의 진리에 맞게 잘 정리되었다고 본다.
(본론)
1장 예수
1.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마1:21)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아들을 낳으리니 이름을 예수라 하라 이는 그가 자기 백성을 저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심이라 하니라’ 하셨다. 그러므로 우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신 제 이위 하나님의 이름이 ‘예수’이시다.
2.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
(엡1:7-13)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하셨다. 그러므로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엡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게 하신 제 이위 하나님의 이름이 ‘예수’ 이시다.
1장 예수 그리스도
1. 그리스도는 모든 믿는 자에게 의를 이루기 위하여
(롬10:4) 그리스도는 모든 믿는 자에게 의를 이루기 위하여 율법의 마침이 되시니라
‘그리스도는 모든 믿는 자에게 의를 이루기 위하여 율법의 마침이 되시니라’ 하셨다. 그러므로 모든 믿는 자에게 의를 이루게 하시는 제 이위 하나님의 이름이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2.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엡1:7-13)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이는 그가 모든 지혜와 총명으로 우리에게 넘치게 하사 *그 뜻의 비밀을 우리에게 알리셨으니 곧 그 기쁘심을 따라 그리스도 안에서 때가 찬 경륜을 위하여 예정하신 것이니 *하늘에 있는 것이나 땅에 있는 것이 다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되게 하려 하심이라 *모든 일을 그 마음의 원대로 역사하시는 자의 뜻을 따라 우리가 예정을 입어 그 안에서 기업이 되었으니 *이는 그리스도 안에서 전부터 바라던 우리로 그의 영광의 찬송이 되게 하려 하심이라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하셨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게 하신 제 이위 하나님의 이름이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가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고(요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하게 하시는(요15:26-27) 것이며, 또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보내사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시는 제 이위 하나님의 이름이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즉,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하심을 얻게 하신)갈2:16) 제 이위 하나님의 이름이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결론)
- ‘예수’는 우리 죄에서 구원할 자이신 제 이위 하나님의 이름이다. 즉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엡2:1)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게 하신(엡1:7) 제 이위 하나님의 이름이 ‘예수’ 이시다.
- ‘예수 그리스도’는 모든 믿는 자에게 의를 이루게 하시는 제 이위 하나님의 이름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게 하신(엡1:13) 제 이위 하나님의 이름이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그러므로 ‘예수’는 그의 피로 말미암아 우리에게 죄 사함을 받게 하셨다.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는 우리가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게 하셨다.
- 2024. 04. 20∥목사 김반석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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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리스도 ː 그리스도 예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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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성경에는 제 이위 하나님의 이름을 ‘그리스도’라고도 말씀하셨고 또 ‘그리스도 예수’라고도 말씀하셨다.
또한 성경에는 제 이위 하나님의 이름을 ‘예수’라고도 말씀하셨고, 또 ‘예수 그리스도’라고도 말씀하셨다.
이 글에서는 제 이위 하나님의 이름이 ‘그리스도’는 무엇이며, 그리고 ‘그리스도 예수’는 무엇인가에 대하여 성경을 근거하여 해석한다.
안내: 부족한 종은 그동안 ‘그리스도 예수’와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해석을 몇 차례 하였다. 그런데 이번에 해석한 ‘그리스도 예수’가 구원의 진리에 맞게 잘 정리되었다고 본다.
(본론)
1장 그리스도
1.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
(빌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셨다. 그러므로 근본 하나님의 본체이신 제 이위 하나님의 이름이 ‘그리스도’이시다.
2.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요1:1-5)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만물이 그로 말미암아 지은 바 되었으니 지은 것이 하나도 그가 없이는 된 것이 없느니라 *그 안에 생명이 있었으니 이 생명은 사람들의 빛이라 *빛이 어두움에 비취되 어두움이 깨닫지 못하더라
‘태초에 말씀이 계시니라 이 말씀이 하나님과 함께 계셨으니 이 말씀은 곧 하나님이시니라 그가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셨고’ 하셨다. 그러므로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신 말씀이 곧 ‘그리스도’이시다.
2장 그리스도 예수
1.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빌2:5-8) 너희 안에 이 마음을 품으라 곧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이니 *그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시나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되었고 *사람의 모양으로 나타나셨으매 자기를 낮추시고 죽기까지 복종하셨으니 곧 십자가에 죽으심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된 제 이위 하나님의 이름이 ‘그리스도 예수’이시다.
2.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요1:14)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자의 영광이요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더라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하셨다. 그러므로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신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신 제 이위 하나님의 이름이 ‘그리스도 예수’이시다.
(결론)
- ‘그리스도’는 근본 하나님의 본체이신 제 이위 하나님의 이름이다. 즉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신 말씀이 곧 ‘그리스도’이시다.
- ‘그리스도 예수’는 하나님과 동등됨을 취할 것으로 여기지 아니하시고 *오히려 자기를 비어 종의 형체를 가져 사람들과 같이 된 제 이위 하나님의 이름이다. 즉 태초에 하나님과 함께 계신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신 제 이위 하나님의 이름이‘그리스도 예수’이시다.
그리하여 예수님의 신성이 ‘그리스도’이다.
그리고 예수님의 신성과 인성의 일위가 ‘그리스도 예수’이시다.
- 2024. 04. 20∥목사 김반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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