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01 22:44
■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눅10:19)
본문: (눅10:19)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세를 주었으니 너희를 해할 자가 결단코 없으리라
(서론)
‘내가 너희에게 뱀과 전갈을 밟으며 원수의 모든 능력을 제어할 권세를 주었으니 너희를 해할 자가 결단코 없으리라’ 하셨다.
그러면 ‘뱀’은 무엇인가?
그리고 ‘전갈’은 무엇인가?
그리고 ‘원수’는 무엇인가?
본문 눅10:19 말씀을 해석해주는 성구는 아래의 본론에 있는 계16:13-14 말씀이다.
(본론)
(계16:13-14) 또 내가 보매 개구리 같은 세 더러운 영이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니 *저희는 귀신의 영이라 이적을 행하여 온 천하 임금들에게 가서 하나님 곧 전능하신 이의 큰 날에 전쟁을 위하여 그들을 모으더라
‘또 내가 보매 개구리 같은 세 더러운 영이 용의 입과 짐승의 입과 거짓 선지자의 입에서 나오니 *저희는 귀신의 영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용과 짐승과 거짓 선지자가 곧 뱀과 전갈과 원수이다.
그러면 ‘용’은 무엇이며, ‘짐승’은 무엇이며, ‘거짓 선지자’는 무엇인가?
1. 용
1) 마귀
(요8:44)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너희 아비의 욕심을 너희도 행하고자 하느니라 저는 처음부터 살인한 자요 진리가 그 속에 없으므로 진리에 서지 못하고 거짓을 말할 때마다 제 것으로 말하나니 이는 저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너희는 너희 아비 마귀에게서 났으니, 이는 저가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가 되었음이니라’ 하셨다. 그러므로 뱀 곧 마귀는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이다. 그러므로 마귀가 곧 용이다.
2) 사단
(계12:9) 큰 용이 내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땅으로 내어쫓기니 그의 사자들도 저와 함께 내어쫓기니라
‘큰 용이 내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라’ 하셨다. 그러므로 용은 곧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이다. 그러므로 사단이 곧 용이다.
2. 전갈
1) 바다에서 나오는 짐승
(계13:1) 내가 보니 바다에서 한 짐승이 나오는데 뿔이 열이요 머리가 일곱이라 그 뿔에는 열 면류관이 있고 그 머리들에는 참람된 이름들이 있더라
‘내가 보니 바다에서 한 짐승이 나오는데 뿔이 열이요 머리가 일곱이라’ 하셨다. 그러므로 뿔이 열이요 머리가 일곱이 되는 바다에서 나오는 짐승이다. 그렇기에 짐승은 세상이며, 바다에서 나오는 짐승은 세상의 권세를 말씀한다. 그러므로 짐승이 곧 전갈이다.
2) 땅에서 올라오는 짐승
(계13:11) 내가 보매 또 다른 짐승이 땅에서 올라오니 새끼 양같이 두 뿔이 있고 용처럼 말하더라
‘또 다른 짐승이 땅에서 올라오니 새끼 양같이 두 뿔이 있고 용처럼 말하더라’ 하셨다. 그러므로 새끼 양같이 두 뿔이 있고 용처럼 말하는 땅에서 올라오는 짐승이다. 그렇기에 짐승은 세상이며, 땅에서 올라오는 짐승은 세상의 미혹을 말씀한다. 그러므로 짐승이 곧 전갈이다.
3. 거짓 선지자
1)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
(마7:15)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
‘거짓 선지자들을 삼가라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라’ 하셨다. 그러므로 겉에는 예수를 잘 믿는 것같이 나아오나 속에는 예수를 믿는 자를 해치는 이단이라는 말씀이다. 이것이 곧 거짓 선지자이다.
(고후11:13-15) 저런 사람들은 거짓 사도요 궤휼의 역꾼이니 자기를 그리스도의 사도로 가장하는 자들이니라 *이것이 이상한 일이 아니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그러므로 사단의 일꾼들도 자기를 의의 일꾼으로 가장하는 것이 또한 큰 일이 아니라 저희의 결국은 그 행위대로 되리라
‘사단도 자기를 광명의 천사로 가장하나니 *그러므로 사단의 일꾼들도 자기를 의의 일꾼으로 가장하는 것이 또한 큰 일이 아니라’ 하셨다. 그러므로 사단의 일꾼들도 자기를 의의 일꾼으로 가장하는 것이 곧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이다. 이것이 곧 거짓 선지자이다.
2) 다른 예수, 다른 영, 다른 복음
(고후11:4) 만일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
‘누가 가서 우리의 전파하지 아니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영을 받게 하거나 혹 너희의 받지 아니한 다른 복음을 받게 할 때에는 너희가 잘 용납하는구나’ 하셨다. 그러므로 다른 예수를 전파하거나 혹 다른 영을 전파하거나 다른 복음을 전파하는 것이 곧 거짓 선지자이다.
그러면 ‘다른 예수’는 무엇이며, ‘다른 영’은 무엇이며, ‘다른 복음’은 무엇인가?
➀ 다른 예수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은 것을 믿으면 회개할 필요가 없다고 말하는 구원파가 다른 예수를 전파하는 대표적 이단이다. 그런 것은 구원파는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 받은 것만 인정하고,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죄 사함을 받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 것은 부인하기 때문이다. 즉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는 것은 부인하기 때문이다.
➁ 다른 영
성령의 충만함을 받은 것이 방언하고, 병고치고, 예언하는 것이라고 말하는 것이 다른 영을 받게 하는 것이다.
방언한다는 방언파와 병고친다는 신유파와 미래를 예언한다는 지시파가 다른 영을 받게 하는 이단이다. 그리하여 이단 신사도운동은 방언파와 신유파와 지시파가 총합이 된 이단이다.
③ 다른 복음
성령을 받은 자가 안수하면 성령이 전이(轉移) 된다고 하는 것이 다른 복음을 받게 하는 것이다. 그리하여 넘어지고, 이상한 소리를 내고 하는 등이 성령의 권능이라고 말하는 것이 다른 복음을 받게 하는 것이다.
‘성경적 복음’은 곧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엡1:13) 것이다.
(결론)
문1: ‘뱀’은 무엇인가?
답: 뱀은 곧 용이다. 용은 곧 마귀 곧 사단이다.
마귀는 거짓말쟁이요 거짓의 아비이며, 사단은 온 천하를 꾀는 자이다.
문2: ‘전갈’은 무엇인가?
답: 전갈은 곧 짐승이다.
짐승은 곧 바다에서 나오는 짐승과 땅에서 올라오는 짐승이다.
문3: ‘원수’는 무엇인가?
답: 원수는 곧 거짓 선지자이다.
거짓 선지자는 곧 양의 옷을 입고 너희에게 나아오나 속에는 노략질하는 이리이며, 다른 예수, 다른 영, 다른 복음을 전하는 자들이다.
- 2021. 06. 05∥1차 원고
- 김반석목사∥e0691@hanmail.net
- 선지자문서선교회∥http://www.seonjija.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