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7 00:22
■ 대언자, 또 다른 보혜사,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서론)
이 글의 제목은 ‘대언자, 또 다른 보혜사,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이다. 이 제목은 사이비교 신천지의 핵심 된 거짓 교리에 대한 성경적 반증이다. 그런 것은 사이비교 신천지 이만희 교주는 자칭 대언자, 자칭 보혜사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하고 있으며, 또한 신천지 교주 이만희와 신천지 신도들은 죽지 않고 육체영생 한다고 궤변된 거짓말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면 성경에서 말씀하는 ‘대언자’는 무엇인가?
그리고 성경에서 말씀하는 ‘또 다른 보혜사’는 무엇인가?
그리고 성경에서 말씀하는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는 무엇인가?
(본론)
1장 대언자
1. 화목제물이신 예수 그리스도
(요일2:1-2) 나의 자녀들아 내가 이것을 너희에게 씀은 너희로 죄를 범치 않게 하려 함이라 만일 누가 죄를 범하면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저는 우리 죄를 위한 화목제물이니 우리만 위할 뿐 아니요 온 세상의 죄를 위하심이라
‘만일 누가 죄를 범하면 아버지 앞에서 우리에게 대언자가 있으니 곧 의로우신 예수 그리스도시라 *저는 우리 죄를 위한 화목제물이니’하셨다. 그러므로 ‘대언자’는 우리 죄를 위한 화목제물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를 말씀한다.
2.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구속 곧 죄 사함
(엡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엡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요일4:9-10)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대언자 되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3.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는 예수 그리스도
(행1:11) 가로되 갈릴리 사람들아 어찌하여 서서 하늘을 쳐다보느냐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 하였느니라
‘너희 가운데서 하늘로 올리우신 이 예수는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시리라’하셨다. 즉 대언자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늘로 가심을 본 그대로 오신다는 말씀이다. 그런데 신천지 교주 이만희는 자칭 대언자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하고 있다.
4. 하나님 우편에 앉으신 예수 그리스도
(막16:19) 주 예수께서 말씀을 마치신 후에 하늘로 올리우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시니라
‘주 예수께서 말씀을 마치신 후에 하늘로 올리우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시니라’하셨다. 즉 대언자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하늘로 올리우사 하나님 우편에 앉으셨다는 말씀이다. 그런데 신천지 교주 이만희는 자칭 대언자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하고 있다.
5. 각인의 눈이 보도록 재림하시는 예수 그리스도
(계1:7) 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 아멘
‘볼지어다 구름을 타고 오시리라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이요 땅에 있는 모든 족속이 그를 인하여 애곡하리니 그러하리라’하셨다. 즉 대언자이신 예수 그리스도께서 구름을 타고 오시며, 각인의 눈이 그를 보겠고 그를 찌른 자들도 볼 터이라 하셨다. 그런데 신천지 교주 이만희는 자칭 대언자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하고 있다.
6.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마24:23-27) 그 때에 사람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거짓 그리스도들과 거짓 선지자들이 일어나 큰 표적과 기사를 보이어 할 수만 있으면 택하신 자들도 미혹하게 하리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미리 말하였노라 *그러면 사람들이 너희에게 말하되 보라 그리스도가 광야에 있다 하여도 나가지 말고 보라 골방에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
‘보라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여도 믿지 말라, 번개가 동편에서 나서 서편까지 번쩍임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하셨다. 그런데 신천지 교주 이만희가 자칭 대언자라고 참람된 거짓말을 하는 것은 ‘그리스도가 여기 있다 혹 저기 있다‘ 하는 것이다.
2장 또 다른 보혜사
1. 믿는 자에게 영원토록 함께 계시는 보혜사 곧 진리의 영
(요14:16-17)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 세상은 능히 저를 받지 못하나니 이는 저를 보지도 못하고 알지도 못함이라 그러나 너희는 저를 아나니 저는 너희와 함께 거하심이요 또 너희 속에 계시겠음이라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저는 진리의 영이라’하셨다. 그러므로 보혜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계시는 진리의 영이시다.
1)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요8:31-36) 그러므로 예수께서 자기를 믿은 유대인들에게 이르시되 너희가 내 말에 거하면 참 내 제자가 되고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저희가 대답하되 우리가 아브라함의 자손이라 남의 종이 된 적이 없거늘 어찌하여 우리가 자유케 되리라 하느냐 *예수께서 대답하시되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죄를 범하는 자마다 죄의 종이라 *종은 영원히 집에 거하지 못하되 아들은 영원히 거하나니 *그러므로 아들이 너희를 자유케 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하리라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하셨고, ‘아들이 너희를 자유케 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하리라’하셨다. 그러면 이 말씀은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심을 말씀한다,
2) 주의 성령
(눅4:18-19)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주의 은혜의 해를 전파하게 하려 하심이라 하였더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➀포로된 자에게 자유를(육신의 연약한 자(롬5:6, 롬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롬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➁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롬5:8, 롬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롬1:5) 의인이 되게), ➂눌린 자를 자유케(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롬5:10, 롬8:7)를 영의 생각(롬8:6)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게) 하신다. 이것이 진리의 영이다. 즉 ‘진리를 알지니 진리가 너희를 자유케 하리라, 아들이 너희를 자유케 하면 너희가 참으로 자유하리라’하신 것이다.
3)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
(엡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엡1:7)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그러니까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인치시는 약속의 성령이 곧 보혜사 성령이시며 곧 진리의 영이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믿음’은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구속을 힘입어 사는 것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을 받은 자로 사는 것이 믿음이다. 즉 ①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 생령이 된 자로 구속하셨으니 죄짓지 않는 자로 사는 것이며 ➁하나님께 순종하는 자로 구속하셨으니 하나님의 뜻대로 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며 ➂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로 구속하셨으니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로 사는 것이다. 이 믿음의 증거는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 것이다.
2. 믿는 자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는 보혜사 성령
(요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하셨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는 보혜사 성령이시다.
3. 믿는 자에게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 보혜사 성령
(요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하셨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시는 보혜사 성령이시다.
3장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요11:23-27) 예수께서 가라사대 네 오라비가 다시 살리라 *마르다가 가로되 마지막 날 부활에는 다시 살 줄을 내가 아나이다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가로되 주여 그러하외다 주는 그리스도시요 세상에 오시는 하나님의 아들이신 줄 내가 믿나이다
1. 나는 부활이요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나는 부활이요’는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이다. 그러면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는 무엇인가?
(롬8: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하셨다.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은 하나님의 영(롬8:9)으로서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임하시는 보혜사 성령이시다. 그러므로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심이 우리 죽을 몸도 살리시는 것이다.
(고전15:42-44) 죽은 자의 부활도 이와 같으니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며 *욕된 것으로 심고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살며 약한 것으로 심고 강한 것으로 다시 살며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사나니 육의 몸이 있은즉 또 신령한 몸이 있느니라
‘죽은 자의 부활도 이와 같으니 썩을 것으로 심고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며 *욕된 것으로 심고 영광스러운 것으로 다시 살며 약한 것으로 심고 강한 것으로 다시 살며 *육의 몸으로 심고 신령한 몸으로 다시 사나니 육의 몸이 있은즉 또 신령한 몸이 있느니라’하셨다. 이것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영 곧 보혜사 성령으로 말미암아 우리 죽을 몸도 살리시는 것이다.
(고전15:50)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하셨다. 그러므로 이단이나 사이비교가 죽지 않고 육체로 휴거 한다거나, 죽지 않고 육체영생 한다는 것은 궤변된 거짓말이다.
2. 나는 생명이니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나는 생명이니’는 곧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이다. 그러면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는 무엇인가?
(롬8:10) 또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인하여 죽은 것이나 영은 의를 인하여 산 것이니라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인하여 죽은 것이나 영은 의를 인하여 산 것이니라’하셨다.
-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인하여 죽은 것이나’는 무엇인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시면 곧 하나님의 영(롬8:9)이 거하시면 우리 죽을 몸도 살리시는 것을 말씀한다.
- ‘영은 의를 인하여 산 것이니라’는 무엇인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 이것이 그리스도의 영(롬8:9)이 우리 안에 거하시는 것이며, 이것이 우리의 영은 의를 인하여 산 것이다.
그러므로 사이비교 신천지가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를 근거한다면서, 신천지 교주 이만희와 신천지 신도들이 죽지 않고 육체영생 한다고 말하는 것은 궤변된 거짓말이다.
(결론)
1. 성경에서 말씀하는 ‘대언자’는 무엇인가?
우리가 화목제물이 되신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이 대언자이신 예수 그리스도이시다.
‘대언자’의 원어 즉 헬라어는 ‘파라클레토스’로서 돕는 자, 변호자, 중재자를 의미한다. 그러므로 ‘대언자’는 우리를 하나님 앞에 죄 사함을 얻게 하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이다.
그렇기에 사이비교 신천지 이만희가 자칭 대언자라고 하는 것은 참람된 거짓말이다.
2. 성경에서 말씀하는 ‘또 다른 보혜사’는 무엇인가?
예수 그리스도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은 우리가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약속의 성령은 곧 보혜사 성령으로서 진리의 영(주의 성령)이시다.
‘보혜사’의 원어 즉 헬라어는 ‘파라클레토스’로서 돕는 자, 변호자, 중재자를 의미한다. 그러므로 ‘보혜사’는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가 하나님 앞에 의롭다 함을 받게 하시는 하나님의 성령의 이름이다.
그렇기에 사이비교 신천지 이만희가 자칭 또 다른 보혜사라고 하는 것은 참람된 거짓말이다.
3. 성경에서 말씀하는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는 무엇인가?
- ‘나는 부활이요’는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 곧 하나님의 영(롬8:9)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요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 하신다(요15:26). 이 능력의 지극히 크심(엡1:19)이 우리 죽을 몸도 살리시는(롬8:11) 것이다.
- ‘나는 생명이니’는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이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 곧 그리스도의 영(롬8:9)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신다(눅4;18). 이 능력의 지극히 크심(엡1:19)이 우리 영이 의를 인하여 사는 것이다(롬8:10).
그렇기에 사이비교 신천지가 ‘나는 부활이요 즉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하신 우리 몸의 부활에 대한 말씀은 부정해 버리고, ‘나는 생명이니 즉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하신 우리 영이 사는 생명에 대한 말씀을 거짓되게 적용해서 신천지 교주 이만희와 신천지 신도들이 육체영생을 한다고 말하는 것은 궤변된 거짓말이다.
- 2018. 12. 16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