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2.16 01:11
■ 요11:25-26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연구
본문: (요11:25-26)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서론)
‘예수께서 가라사대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하셨다.
‘나는 부활이요’는 무엇인가?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이다.
‘나는 생명이니’는 무엇인가?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이다.
그러면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는 무엇인가?
그리고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는 무엇인가?
참고: 부족한 종이 그동안 요11:25-26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에 대한 해석을 여러 차례 하였다. 홈페이지> 성경연구 7번, 성경문답 4번, 성경주석 2번이다.
(본론)
1.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롬8:11)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그리스도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가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하셨다. 즉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 곧 하나님의 영이 우리 안에 거하시면,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영으로 말미암아 우리 죽을 몸도 살리신다는 말씀이다. 이것이 ‘나는 부활이요’이며, 이것이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이다.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영(롬8:9)은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임하시는 보혜사 성령이시다.
‘보혜사 성령’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시고(요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 예수께서 그리스도이심을 증거(요15:26) 하신다.
그러므로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는 우리 믿는 자의 ‘몸의 부활’에 대한 말씀이다.
2.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롬8:10) 또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인하여 죽은 것이나 영은 의를 인하여 산 것이니라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인하여 죽은 것이나 영은 의를 인하여 산 것이니라’하셨다. 이것이 ‘나는 생명이니’이며, 이것이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이다.
-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몸은 죄로 인하여 죽은 것이나’는 곧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이 너희 안에 거하시면, 너희 안에 거하시는 그의 영으로 말미암아 너희 죽을 몸도 살리시리라’는 말씀이다.
-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 영은 의를 인하여 산 것이니라’는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눅4:18)이 임하신 것을 말씀한다.
‘주의 성령’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 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눅4:18) 하신다,
‘그리스도께서 너희 안에 계시면’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 안에 거하시는 주의 성령(눅4:18) 곧 그리스도의 영(롬8:9)을 말씀한다.
그러므로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는 우리 믿는 자의 '영의 생명'에 대한 말씀이다.
(결론)
문1: ‘나는 부활이요’는 무엇인가?
답: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이다.
문2: ‘나는 생명이니’는 무엇인가?
답: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이다.
문3: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는 무엇인가?
답: 예수를 죽은 자 가운데서 살리신 이의 영 곧 하나님의 영이 우리 안에 거하시면,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영으로 말미암아 우리 죽을 몸도 살리시는 것이다.
우리 안에 거하시는 하나님의 영(롬8:9)은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임하시는 보혜사 성령(요14:16-17, 요14;26, 요15:26)을 말씀한다.
그러므로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는 우리 믿는 자의 '몸의 부활'을 말씀한다.
문4: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는 무엇인가?
답: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계시면 영은 의를 인하여 산 것이다. 그리스도께서 우리 안에 계시는 것은 곧 믿는 자 안에 거하시는 그리스도의 영(롬8:9)으로서 곧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임하시는 주의 성령(눅4:18)을 말씀한다.
그러므로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는 우리 믿는 자의 영의 생명에 대한 말씀이다.
(첨부)
사이비교 신천지는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하셨다면서, 신천지 교주 이만희와 신천지 신도들은 죽지 않고 육체 영생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궤변된 거짓말로서 사이비교의 전형적 미혹한다.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는 믿는 자의 '영의 생명'에 대한 말씀이다. 그리고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는 우리 믿는 자의 '몸의 부활'에 대한 말씀이다.
사이비교 신천지는 우리 ‘몸의 부활’에 대한 말씀은 적용하지 않고, 우리 ‘영의 생명’에 대한 말씀을 거짓되게 적용해서 몸이 죽지 않는 육체 영생한다고 궤변 된 거짓말을 하고 있다. 즉 '영의 생명'에 대한 말씀을 '몸의 생명' 즉 육체영생이라고 거짓말로 미혹하는 것이다.
다음의 성구는 사람이 한 번 죽고 그리스도 안에서 부활이 있음을 말씀한다.
-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같이
(고전15:22)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삶을 얻으리라
-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히9:27) 한 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고전15:50-52) 형제들아 내가 이것을 말하노니 혈과 육은 하나님 나라를 유업으로 받을 수 없고 또한 썩은 것은 썩지 아니한 것을 유업으로 받지 못하느니라 *보라 내가 너희에게 비밀을 말하노니 우리가 다 잠잘 것이 아니요 마지막 나팔에 순식간에 홀연히 다 변화하리니 *나팔 소리가 나매 죽은 자들이 썩지 아니할 것으로 다시 살고 우리도 변화하리라
- 만일 죽은 자의 부활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지 못하셨으리라
(고전15:12-13)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나셨다 전파되었거늘 너희 중에서 어떤 이들은 어찌하여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이 없다 하느냐 *만일 죽은 자의 부활이 없으면 그리스도도 다시 살지 못하셨으리라
- 주 강림하실 때까지 우리 살아 남아 있는 자도 자는 자보다 결단코 앞서지 못하리라
(살전4:14-17) 우리가 예수의 죽었다가 다시 사심을 믿을진대 이와 같이 예수 안에서 자는 자들도 하나님이 저와 함께 데리고 오시리라 *우리가 주의 말씀으로 너희에게 이것을 말하노니 주 강림하실 때까지 우리 살아 남아 있는 자도 자는 자보다 결단코 앞서지 못하리라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소리와 하나님의 나팔로 친히 하늘로 좇아 강림하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그 후에 우리 살아 남은 자도 저희와 함께 구름 속으로 끌어올려 공중에서 주를 영접하게 하시리니 그리하여 우리가 항상 주와 함께 있으리라
2018. 12. 15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