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11.09 01:01
■ 예수 믿는 것이 무엇인가?
(서론)
믿는 우리는 예수를 믿는다. 즉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다. 그런데 예수 믿는다는 우리가 예수 믿는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경우가 믿는 자 가운데서 태반도 훨씬 넘는다. 거기에는 교인도 있지만 목회자와 신학교수도 있다.
그 예를 들면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의 쉐마교육은 유대인 율법교육 즉 유대교 토라교육이다. 그런데 이 쉐마교육을 믿는 가정과 교회에서 가르쳐야 된다는 것이다. 그 까닭은 예수 믿은 이후 성화를 이루는데 쉐마교육 즉 율법교육이 필요하다는 것이다. 이것은 유대인의 유대교적이다.
그러면 성화가 무엇인가? 성화는 예수를 믿는 자가 의롭다 함을 얻는 것이니 곧 그리스도의 형상을 이루는 것이다. 즉 예수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시는 것과 예수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시는 것이다. 그렇기에 성화는 쉐마교육 곧 율법교육을 하여 율법을 지키는 행위로 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예수를 믿음으로 성화를 이룬다.
(본론)
예수 믿는 것이 무엇인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는 것이다.
(갈2:16)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아는 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나니 이는 우리가 율법의 행위에서 아니고 그리스도를 믿음으로서 의롭다 함을 얻으려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서는 의롭다 함을 얻을 육체가 없느니라
사람이 의롭게 되는 것은 율법의 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는 줄 아는 고로 우리도 그리스도 예수를 믿는다고 하셨다. 그러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것이 무엇인가?
(엡1:7)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그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으니
우리의 허물과 죄로 죽었던 우리가(엡2;1) 하나님의 은혜의 풍성함을 따라(엡1:3-6) 예수 그리스도의 대속 곧 피로 말미암아 구속 곧 죄 사함을 받았다. 이것은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이다. 그러므로 이것은 우리가 예수 믿는 것이 아니다. 이것은 언급한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로 죄 사함이다. 이것은 주 하나님의 은혜이다. 그러면 우리가 예수 믿는 것은 무엇인가?
(엡1:13) 그 안에서 너희도 진리의 말씀 곧 너희의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죄 사함(구속)을 받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았다. 이것이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의롭다 함을 얻는 것이다. 그런 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시기 때문이다.
그러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이 무엇이기에 의롭다 함을 얻는 것이 되는가? 그것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함께 거하시고(요14:16-17),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요14:26),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요15:26) 것이며,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기름을 부으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에게 자유케 하시는(눅4:18) 것이기 때문이다.
● 보혜사 성령 1. 영원토록 함께 계시는 보혜사 성령 (요14:16) 내가 아버지께 구하겠으니 그가 또 다른 보혜사를 너희에게 주사 영원토록 너희와 함께 있게 하시리니 예수 그리스도의 사죄의 구속을 힘입어 죄 짓지 아니하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영원토록 함께 거하신다. 2. 모든 것을 가르치시는 보혜사 성령 (요14:26) 보혜사 곧 아버지께서 내 이름으로 보내실 성령 그가 너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내가 너희에게 말한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시리라 예수 그리스도의 칭의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주께서 말씀하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신다. 3.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시는 보혜사 성령 (요15:26) 내가 아버지께로서 너희에게 보낼 보혜사 곧 아버지께로서 나오시는 진리의 성령이 오실 때에 그가 나를 증거하실 것이요 예수 그리스도의 화친의 구속을 힘입어 하나님과 동행하는 자에게 보혜사 성령이 임하셔서 예수 그리스도를 증거 하신다. |
● 주의 성령 (눅4:18) 주의 성령이 내게 임하셨으니 이는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내게 기름을 부으시고 나를 보내사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고 예수 믿는 자에게 주의 성령이 임하셔서 가난한 자에게 복음을 전하게 하시려고 기름을 부으시고(제사장 직책과 선지자 직책과 왕 직책을 세우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눌린 자를 자유케 하셨다. 1.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육신의 연약한 자(롬5:6, 롬6:19)를 하나님의 영이 거하시는(롬8:9) 생기 있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2. 눈먼 자에게 다시 보게 함을 전파하며 하나님께 순종치 아니하는 죄인 된 자(롬5:8, 롬11:30)를 하나님께 순종하는(롬1:5) 의인이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3. 눌린 자를 자유케 육신의 생각으로 하나님과 원수 된 자(롬5:10, 롬8:7)를 영의 생각(롬8:6)으로 하나님과 화목 하는 자가 되게 하는 것을 말씀한다. |
(결론)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로 말미암아 죄 사함(구속)을 받았다. 그러면 이것은 우리가 안 믿는가? 당연히 믿는다. 그러나 이것은 하나님이 우리에게 베푸신 하나님의 의(롬3:21-26)를 믿는 것이다. 그래서 성경은 이것을 주 하나님의 은혜라고 말씀한다.
그러면 우리가 예수를 믿는 것은 무엇인가? 본문에서 언급한대로 예수 그리스도의 피(대속)으로 말미암아 죄 사함(구속)을 받은 그 안에서 진리의 말씀 곧 구원의 복음을 듣고 그 안에서 또한 믿어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 것이다. 약속의 성령으로 인치심을 받는 것은 곧 보혜사 성령이 임하시는 것과 주의 성령이 임하시는 것이다.
(롬4:13) 아브라함이나 그 후손에게 세상의 후사가 되리라고 하신 언약은 율법으로 말미암은 것이 아니요 오직 믿음의 의로 말미암은 것이니라
(빌3:9)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서 난 의라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성화)을 얻는다. 그런데도 율법을 지키는 율법의 행위로 성화를 이룬다고 주장하는 쉐마교육연구원(현용수)의 쉐마교육은 비기독교적 비복음적으로서 유대교적이며 율법적이다. 성경에는 오직 믿음으로 말미암아 의롭다 함을 얻는다고 분명히 말씀하셨다.
- 2017. 11. 8 선지자문서선교회 김반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