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17 23:08
■ 엡1:19-20의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 연구
(엡1:19-20) 그의 힘의 강력으로 역사하심을 따라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그 능력이 그리스도 안에서 역사하사 죽은 자들 가운데서 다시 살리시고 하늘에서 자기의 오른편에 앉히사
(서론)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어떤 것을 너희로 알게 하시기를 구하노라” 하셨다. 그동안 이 성구에서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라는 말씀에 대하여 이대로 말할 때도 있고 또한 그렇지 않고 “베푸신 지극히 큰 능력”으로 변경해서 말하기도 하였다.
그런데 오늘 성경 말씀 그대로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라고 말해야지 “베푸신 지극히 큰 능력”이라고 변경에서 말하면 안 되는 것을 깨닫게 하셨다. 그 까닭은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은 “베푸신 능력”과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라는 두 구원의 도리가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베푸신 지극히 큰 능력”으로 말하면 구원의 도리가 하나 밖에 안 되기 때문에 이렇게 말하면 안 된다.
그러면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이 무엇인가?
- 본 자료에 대한 전문은 본회 홈페이지> 연구> 성경연구> 에 게재하였습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
공지 | 2024.11.14-5381 | 김반석 | 2024.03.04 |
공지 | ‘최근 글’의 수와 게시판 전체의 글의 수가 일치 되지 않는 까닭 | 김반석 | 2022.10.05 |
공지 | ‘최근 글'에 대한 안내 | 선지자 | 2014.05.08 |
301 | 우리의 구원(구원론) | 김반석 | 2017.04.06 |
300 | 이단규정의 기준을 어디에 둘 것인가? - 첨부부분 수정보완 | 선지자 | 2017.04.02 |
299 | 대상4:10 주석 : 야베스의 기도 | 선지자 | 2017.03.30 |
298 | 율법과 복음의 비교 | 김반석 | 2017.03.27 |
297 | 춘천한마음교회(김성로)의 '부활복음'에 대한 논평 | 김반석 | 2017.03.24 |
296 | 춘천한마음교회(김성로)의 '반론'에 대한 논평 | 김반석 | 2017.03.24 |
295 | KNCC의 본질이 보인다 | 김반석 | 2017.03.23 |
294 | 창2:7의 ‘생기’가 무엇인가? | 선지자 | 2017.03.23 |
293 | ‘쉐마’는 율법이 아니다! 율법의 강령이다! | 선지자 | 2017.03.19 |
292 | 마19:16-22에서 율법과 율법의 강령 | 김반석 | 2017.03.18 |
» |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 | 김반석 | 2017.03.17 |
290 | 성경주석은 성경 안내자 | 김반석 | 2017.03.14 |
289 | ‘메시어닉 쥬’는 유대교측이다 | 선지자 | 2017.03.13 |
288 | 구약에서 ‘유다인’과 신약에서 ‘유대인’ | 김반석 | 2017.03.12 |
287 | 쉐마교육을 반증하는 '성경적 구원론' | 선지자 | 2017.03.10 |
286 | 성경적 구원론(구원론 8단계) | 김반석 | 2017.03.10 |
285 |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 | 김반석 | 2017.03.09 |
284 | 딛3:1의 ‘정사와 권세 잡은 자들에게 복종’ 연구 | 김반석 | 2017.03.06 |
283 | 현대 정통파 유대인은 표면적 유대인 | 김반석 | 2017.03.05 |
282 | 정성구 박사의 ‘쉐마교육’ 서평에 대한 실제 | 선지자 | 2017.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