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24 20:20
■ 춘천한마음교회(김성로)의 '반론'에 대한 논평
2017. 3. 24 선지자문서선교회 http://www.seonjija.net 김반석 e0691@hanmail.net
(서문)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 목사의 ‘부활신앙’ 교리는 문제가 있다. 그리하여 본회는 2016년 1월 15일자 제목 「한마음침례교회 김성로 목사의 ‘부활복음’에 대한 논평」을 홈페이지에 게재한 바가 있다.
2017년 3월 현재 한국교계 몇 교단에서는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 목사의 ‘부활신앙’ 교리에 대하여 총회차원에서 이단성은 없는지 심의에 들어간 것으로 안다.
교계신문 기독교포털뉴스는 2016년 10월 28일 정이철 목사가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 목사의 신학적 문제점을 기자회견을 통해 지적한 것을 최근 기사화했다. 이에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 목사가 반론을 보내왔다. 기독교포털뉴스는 독자들의 균형 잡힌 판단을 돕기 위해 전문을 그대로 게재하였다.
본회는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 목사의 반론자료에서 비성경적 부분이 있는 것을 확인하였다. 이에 그 부분을 발췌하여 반증적 논평을 한다.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 목사의 반론에서 제목은 다음과 같이 네 가지이다.
1. ‘하늘 성소의 영원한 제사’에 대한 입장
2. ‘영원한 제사(속죄), 십자가’에 대한 입장
3. ‘구속의 완성으로서의 부활’에 대한 입장
4. ‘하나님의 피’ 용어사용에 대해서
- 본 자료에 대한 전문은 본회 홈페이지> 연구> 교리논평>에 게재하였습니다.
http://www.seonjija.net/new/board_jaqt68/50166
2017. 4. 3. 22:06 보완 완료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
공지 | 2024.11.14-5381 | 김반석 | 2024.03.04 |
공지 | ‘최근 글’의 수와 게시판 전체의 글의 수가 일치 되지 않는 까닭 | 김반석 | 2022.10.05 |
공지 | ‘최근 글'에 대한 안내 | 선지자 | 2014.05.08 |
301 | 우리의 구원(구원론) | 김반석 | 2017.04.06 |
300 | 이단규정의 기준을 어디에 둘 것인가? - 첨부부분 수정보완 | 선지자 | 2017.04.02 |
299 | 대상4:10 주석 : 야베스의 기도 | 선지자 | 2017.03.30 |
298 | 율법과 복음의 비교 | 김반석 | 2017.03.27 |
297 | 춘천한마음교회(김성로)의 '부활복음'에 대한 논평 | 김반석 | 2017.03.24 |
» | 춘천한마음교회(김성로)의 '반론'에 대한 논평 | 김반석 | 2017.03.24 |
295 | KNCC의 본질이 보인다 | 김반석 | 2017.03.23 |
294 | 창2:7의 ‘생기’가 무엇인가? | 선지자 | 2017.03.23 |
293 | ‘쉐마’는 율법이 아니다! 율법의 강령이다! | 선지자 | 2017.03.19 |
292 | 마19:16-22에서 율법과 율법의 강령 | 김반석 | 2017.03.18 |
291 | 믿는 우리에게 베푸신 능력의 지극히 크심 | 김반석 | 2017.03.17 |
290 | 성경주석은 성경 안내자 | 김반석 | 2017.03.14 |
289 | ‘메시어닉 쥬’는 유대교측이다 | 선지자 | 2017.03.13 |
288 | 구약에서 ‘유다인’과 신약에서 ‘유대인’ | 김반석 | 2017.03.12 |
287 | 쉐마교육을 반증하는 '성경적 구원론' | 선지자 | 2017.03.10 |
286 | 성경적 구원론(구원론 8단계) | 김반석 | 2017.03.10 |
285 |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 | 김반석 | 2017.03.09 |
284 | 딛3:1의 ‘정사와 권세 잡은 자들에게 복종’ 연구 | 김반석 | 2017.03.06 |
283 | 현대 정통파 유대인은 표면적 유대인 | 김반석 | 2017.03.05 |
282 | 정성구 박사의 ‘쉐마교육’ 서평에 대한 실제 | 선지자 | 2017.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