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지자선교회
●(계13:4) 용이 짐승에게 권세를 주므로 용에게 경배하며 짐승에게 경배하여 가로되 누가 이 짐승과 같으뇨 누가 능히 이로 더불어 싸우리요 하더라
○‘용이 짐승에게 권세를 주므로’
계13:2에 ‘내가 본 짐승은 표범과 비슷하고 그 발은 곰의 발 같고 그 입은 사자의 입 같은데 용이 자기의 능력과 보좌와 큰 권세를 그에게 주었더라’ 하셨으니, 용이 짐승에게 1)표범과 비슷하고 2)그 발은 곰의 발 같고 3)그 입은 사자의 입 같은 능력과 보좌와 권세를 주므로 하는 말씀입니다.(계13:2 주석 참조)
○‘용에게 경배하며 짐승에게 경배하여 가로되’
‘용에게 경배하며’는 계12:9의 ‘큰 용이 내어쫓기니 옛 뱀 곧 마귀라고도 하고 사단이라고도 하는 온 천하를 꾀는 자’에게 경배하며 하는 말씀입니다.
‘짐승에게 경배하여 가로되’는 계13:1에 ‘내가 보니 바다에서 한 짐승이 나오는데 뿔이 열이요 머리가 일곱이라 그 뿔에는 열 면류관이 있고 그 머리들에는 참람된 이름들이 있더라’ 하셨고, 계13:11에 ‘내가 보매 또 다른 짐승이 땅에서 올라오니 새끼 양같이 두 뿔이 있고 용처럼 말하더라’ 하셨으니, 1)바다에서 나온 뿔이 열이요 머리가 일곱이라 그 뿔에는 열 면류관이 있고 그 머리들에는 참람된 이름들이 있는 그 짐승과 2)땅에서 올라온 새끼 양같이 두 뿔이 있고 용처럼 말하는 그 짐승에게 경배하여 가로되 하는 말씀입니다.
○‘누가 이 짐승과 같으뇨 누가 능히 이로 더불어 싸우리요 하더라’
‘누가 이 짐승과 같으뇨’는 누가 일곱 머리 열 뿔 짐승과 그리고 새끼 양 같이 두 뿔이 있고 용처럼 말하는 짐승과 같으뇨 하는 말씀입니다./ 누가 1)세상 권세와 세상 영광과 그리고 2)세상 사랑과 세상 화평과 같으뇨 하는 말씀입니다.
‘누가 능히 이로 더불어 싸우리요 하더라’는 계13:2에 ‘내가 본 짐승은 표범과 비슷하고 그 발은 곰의 발 같고 그 입은 사자의 입 같은데 용이 자기의 능력과 보좌와 큰 권세를 그에게 주었더라’ 하셨으니, 짐승에게 자기의 능력과 보좌와 큰 권세를 준 그 용으로 더불어 누가 능히 싸우리요 하는 말씀입니다./ 창11:1-4의 ‘온 땅의 구음이 하나이요 언어가 하나이었더라 *이에 그들이 동방으로 옮기다가 시날 평지를 만나 거기 거하고 *서로 말하되 자, 벽돌을 만들어 견고히 굽자 하고 이에 벽돌로 돌을 대신하며 역청으로 진흙을 대신하고 *또 말하되 자, 성과 대를 쌓아 대 꼭대기를 하늘에 닿게 하여 우리 이름을 내고 온 지면에 흩어짐을 면하자 하였더니’ 하는 말씀과 같은 도리의 말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