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10.26 01:25
그리스도인의 행복
본문 : 요한복음 5장 5절∼10절
제목 : 그리스도인의 행복
요절 : 예수께서 그 누운 것을 보시고 병이 벌써 오랜 줄 아시고 이르시되 네가 낫고자 하느냐(요 5장 6절)
1. 여기에 기록된 육신의 병자로 계시된 것은 곧 신성 모양으로 지음 받은 인격성이 병든 것을 가르치시기 위해서 기록한 성경이다. 주님은 우리 기독자들에게 대하여 요구하시는 것은 이 병신과 같이 자신에게 인격성 병이 들어 모든 비참을 깨닫는 자가 되고 모든 사람으로 자기 유익할 것만 생각하는 것이 곧 구걸하는 거지같은 자기인 것을 깨닫고 이 모든 천한 것의 원인이 인격병 든 것인 것을 알아 인격병 고치기를 원하는 이 사람이 되기를 오늘도 원하시는 주님이시다.
2. 이 환자가 병 고치지 못하는 원인 세 가지로 말하였으니 제일 중환자인 것과 협조자가 없는 것과 방해자가 있는 것을 주님에게 내 놓았다. 그러나 주님이 원하시는 낫고자 하는 자가 되었을 때 이런 것은 문제되지 아니하였다. 이와 같이 기독자로서 자기의 인격병을 전심으로 고치기를 원하는 자는 주님과 직접 유일한 밀접 관계를 가지게 되기 때문에 여기에는 세상 모든 것의 방해도, 협조도, 자신의 부족도 상관하지를 못한다. 주님과 자기와 단 그이의 순종행위로 모든 것은 가능하다.
3. 낫고자 하는 병자에게 세 가지 말씀을 하셨을 때에 다 이루어졌다. 일어서라, 자리를 들라, 걸어가라 하는 것이 이루어졌을 때 그는 지상의 기쁨과 행복과 존대를 받게 되었다. 이와 같이 자기의 인격병을 고치기를 원하는 자에게는 모든 성경 말씀은 자기를 참 사람으로 점점 일어서게 하는 것과 수치스러운 과거를 정리되게 하는 것과 하나님과 참을 향하여 점점 향상하고 전진하는 자가 되어 지상의 행복을 누리게 되나니 이것이 기독자의 성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