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가룟 유다는 제 곳으로 갔으니 택자인가? 불택자인가?
선지자선교회
■ 행1:25의 ‘유다는 이를 버리옵고 제 곳으로 갔나이다’ 연구
●(행1:25) 봉사와 및 사도의 직무를 대신할 자를 보이시옵소서 유다는 이를 버리옵고 제 곳으로 갔나이다 하고
○‘유다는 이를 버리옵고 제 곳으로 갔나이다’
1. 행1:20에 ‘시편에 기록하였으되 그의 거처로 황폐하게 하시며 거기 거하는 자가 없게 하소서 하였고 또 일렀으되 그 직분을 타인이 취하게 하소서 하였도다’ 하셨으니, 가룟 유다는 그의 거처로 황폐하게 하시며 거기 거하는 자가 없게 하소서 하는 제 곳으로 갔습니다.
2. 시69:24-28에 ‘주의 분노를 저희 위에 부으시며 주의 맹렬하신 노로 저희에게 미치게 하소서 *저희 거처로 황폐하게 하시며 그 장막에 거하는 자가 없게 하소서 *대저 저희가 주의 치신 자를 핍박하며 주께서 상케 하신 자의 슬픔을 말하였사오니 *저희 죄악에 죄악을 더 정하사 주의 의에 들어오지 못하게 하소서 *저희를 생명책에서 도말하사 의인과 함께 기록되게 마소서’ 하셨으니, 가룟 유다 1)그의 거처로 황폐하게 하시며 2)그 장막에 거하는 자가 없게 하소서 3)그를 생명책에서 도말하사 의인과 함께 기록되게 마소서 하셨습니다.
○‘그의 거처로 황폐하게 하시며’
수8:28에 ‘이에 여호수아가 아이를 불살라 그것으로 영원한 무더기를 만들었더니 오늘까지 황폐하였으며’ 하셨으니, 아이는 이방 나라입니다.
○‘그 장막에 거하는 자가 없게 하소서’
창9:27에 ‘하나님이 야벳을 창대케 하사 셈의 장막에 거하게 하시고 가나안은 그의 종이 되게 하시기를 원하노라 하였더라’ 하셨으니, 야벳을 창대케 하사 셈의 장막에 거하게 하시고 가나안은 그의 종이 되게 하십니다. 가나안의 아비는 함입니다.
○‘그를 생명책에서 도말하사 의인과 함께 기록되게 마소서’
계20:12-15에 ‘또 내가 보니 죽은 자들이 무론 대소하고 그 보좌 앞에 섰는데 책들이 펴 있고 또 다른 책이 펴졌으니 곧 생명책이라 죽은 자들이 자기 행위를 따라 책들에 기록된 대로 심판을 받으니 *바다가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고 또 사망과 음부도 그 가운데서 죽은 자들을 내어 주매 각 사람이 자기의 행위대로 심판을 받고 *사망과 음부도 불못에 던지우니 이것은 둘째 사망 곧 불못이라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하셨으니, 누구든지 생명책에 기록되지 못한 자는 불못에 던지우더라 하는 그 제 곳으로 갔습니다. 그러므로 제 곳으로 간 가룟 유다는 택자인지? 불택자인지? 분간할 수 있겠습니다.
3. 요13:10-11에‘ 예수께서 가라사대 이미 목욕한 자는 발밖에 씻을 필요가 없느니라 온 몸이 깨끗하니라 너희가 깨끗하나 다는 아니니라 하시니 *이는 자기를 팔 자가 누구인지 아심이라 그러므로 다는 깨끗지 아니하다 하시니라’ 하셨으니, 목욕한 자는 온 몸이 깨끗하다 하시고 너희가 깨끗하나 다는 아니니라 하시며 가룟 유다를 지목했습니다. 열한 제자와 가룟 유다는 목욕하고 안하고의 차이가 있었습니다. 목욕한 자의 깨끗은 주의 피로 씻음을 받는 자를 말씀함이니 그러면 가룟 유다는 택자인지? 불택자인지? 분간할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