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옛사람과 새사람
선지자선교회
1. 옛사람
창6:3에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 신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육체가 됨이라 그러나 그들의 날은 일백이십 년이 되리라 하시니라’ 하셨으니, 여호와의 신 곧 성령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는 그 육체의 사람이 옛사람입니다. 그러므로 옛사람은 성령이 함께하지 않는 육체의 사람이 옛사람입니다.
눅17:27-28에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가더니 홍수가 나서 저희를 다 멸하였으며 *또 롯의 때와 같으리니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사고 팔고 심고 집을 짓더니’ 하셨으니, 노아가 방주에 들어가던 날까지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장가들고 시집가고 또 롯의 때와 같이 사람들이 먹고 마시고 사고 팔고 심고 집을 짓는 사람들이 옛사람입니다.
롬6:6에 ‘우리가 알거니와 우리 옛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힌 것은 죄의 몸이 멸하여 다시는 우리가 죄에게 종 노릇 하지 아니하려 함이니’ 하셨으니, 옛 사람이 예수와 함께 십자가에 못 박혔다 하셨습니다.
엡4:22에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좇는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하셨으니, 썩어져 가는 구습을 좇는 옛 사람을 벗어 버리라 하셨습니다.
골3:9에 ‘너희가 서로 거짓말을 말라 옛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 버리고’ 하셨으니, 옛사람과 그 행위를 벗어 버리라 하셨습니다.
2. 새사람
삼상10:6에 ‘네게는 여호와의 신이 크게 임하리니 너도 그들과 함께 예언을 하고 변하여 새 사람이 되리라’ 하셨으니, 여호와의 신이 크게 임한 사람 곧 성령이 영원히 함께하는 생령의 사람이 새사람입니다.
벧후3:11-12에 ‘이 모든 것이 이렇게 풀어지리니 너희가 어떠한 사람이 되어야 마땅하뇨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라 그 날에 하늘이 불에 타서 풀어지고 체질이 뜨거운 불에 녹아지려니와’ 하셨으니, 거룩한 행실과 경건함으로 하나님의 날이 임하기를 바라보고 간절히 사모하는 사람이 새사람입니다.
행2:38에 ‘베드로가 가로되 너희가 회개하여 각각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으라 그리하면 성령을 선물로 받으리니’ 하셨으니,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고 죄 사함을 얻어 성령을 선물로 받은 사람이 새사람입니다.
엡4:24에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하셨으니,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입니다.
골3:10에 ‘새 사람을 입었으니 이는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니라’ 하셨으니, 자기를 창조하신 자의 형상을 좇아 지식에까지 새롭게 하심을 받는 자가 새사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