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10:1의 ‘양의 우리에 문과 다른 데’ 연구
선지자선교회
●(요10:1) 내가 진실로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양의 우리에 문으로 들어가지 아니하고 다른 데로 넘어가는 자는 절도며 강도요
○‘양의 우리에 문으로’
시78:70-72에 ‘또 그 종 다윗을 택하시되 양의 우리에서 취하시며 *젖양을 지키는 중에서 저희를 이끄사 그 백성인 야곱, 그 기업인 이스라엘을 기르게 하셨더니 *이에 저가 그 마음의 성실함으로 기르고 그 손의 공교함으로 지도하였도다’ 하셨으니, 그 종 다윗을 택하시되 양의 우리에서 취하시며 젖양을 지키는 중에서 저희를 이끄사 그 백성인 야곱, 그 기업인 이스라엘을 기르게 하셨더니 하는 그 양의 우리에 문입니다. 주의 몸 된 교회를 이끌고 기르는 자가 양의 우리에 문으로 들어가는 자입니다.
○‘다른 데로’
민23:27에 ‘발락이 발람에게 또 이르되 오라 내가 너를 다른 곳으로 인도하리니 네가 거기서 나를 위하여 그들을 저주하기를 하나님이 혹시 기뻐하시리라 하고’ 하셨으니, 발락이 발람에게 또 이르되 오라 내가 너를 다른 곳으로 인도하리니 하는 그 다른 데로를 말씀합니다.
벧후2:15에 ‘저희가 바른 길을 떠나 미혹하여 브올의 아들 발람의 길을 좇는도다 그는 불의의 삯을 사랑하다가’ 하셨으니, 불의의 삯을 사랑하는 그 다른 데로를 말씀합니다.
유1:11에 ‘화 있을진저 이 사람들이여, 가인의 길에 행하였으며 삯을 위하여 발람의 어그러진 길로 몰려갔으며 고라의 패역을 좇아 멸망을 받았도다’ 하셨으니, 삯을 위하여 발람의 어그러진 길로 몰려간 그 다른 데로를 말씀합니다.
계2:14에 ‘그러나 네게 두어 가지 책망할 것이 있나니 거기 네게 발람의 교훈을 지키는 자들이 있도다 발람이 발락을 가르쳐 이스라엘 앞에 올무를 놓아 우상의 제물을 먹게 하였고 또 행음하게 하였느니라’ 하셨으니, 발람의 교훈을 지키는 그 다른 데로를 말씀합니다. 발람의 교훈은 하나님과 우상을 겸하여 섬기는 교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