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5.21 11:27
第 11 课
1981.3.15
本文:哥林多后书5章8节-10节
题目:圣徒在世的目的
要节:所以,无论是住在身内,离开身外,我们立了志向,要得主的喜悦。(林前5:9)
1 人的目的左右人的行动。目的动摇,行动也必然动摇。我们信耶稣的人住在世上的期间,只应有三种目的。一个是讨主喜悦,一个是显出主的尊贵,还有一个是荣耀主。人生对我们是一个短暂的过程,但经历的现实生活是千姿百态。主把各种交替的现实赐给我们,要在各样的现实中使我们活出这三种目的,而得到各种喜乐、尊贵和荣耀。无论在什么地方,若这种生活成功了,我们就是真成功了。这种生活若失败了,即使得到全世界,人也是灭亡。
2 讨主喜悦、显出尊贵和荣耀主的方法,就记录在马太福音25章31节以下。当兄弟的灵魂与身体饥饿时,就给他吃,渴的时候就给他喝,没衣服穿就给他穿,客旅要接待他,有人病了或关进牢房,就给予帮助。帮助弟兄不能只倾向灵魂的需要,也不能只倾向肉体的需要。我们必须对弟兄的灵魂与身体的需要,都要给予帮助。
3 这样只要是为主和弟兄姊妹要使用的一切,向这位造物主、主宰者、主权者、满有爱心的主,努力祈求就必赐给。有时不给是因为把从主领受的用在情欲方面,主的恩典就会耽延。因此人应妥善使用从主领受的恩典,上帝非常愿意丰丰富富地祝福我们辛勤的双手。我们应该相信这一切,活出这一切。
설교 : 1981-03-15(11공과)
본문:고린도후서 5장 8절~10절
제목:성도의 재세 목적
요절:그런즉 우리는 거하든지 떠나든지 주를 기쁘시게 하는 자 되기를 힘쓰노라 (고후 5:9)
1. 목적은 그 행동을 좌우한다. 목적이 요동되면 필연적으로 행동도 요동된다. 우리 예수 믿는 사람들의 세상에 있는 동안의 목적은 오직 세 가지뿐이다. 하나는 주님을 기쁘시게 하는 것이요 또 하나는 주님을 존귀케 하는 것이요 또 하나는 주님을 영광스럽게 하는 것이다.
우리는 짧은 세상이나 천태만상의 현실을 겪어 가는 생활이다. 주님이 이렇게 교체되는 현실을 주심은 각양의 현실에서 이 세 가지를 행하여 각양의 기쁨 존귀 영광을 받으시려 함이다. 어디서나 이것만 성공하면 우리는 성공이요 이것을 실패하면 세상을 다 얻었다 하여도 그는 멸망이다.
2. 주님을 기쁘시게 존귀케 영화롭게 하는 방편은 마태복음 25장 31절 이하에 기록되어 있으니 곧 형제의 영육의 배고픔에 먹이고 목마름에 마시우고 헐벗음에 입히고 나그네 됨에 대접하고 병들었을 때나 옥에 갇혔을 때에 돕는 것이다. 영만으로 치우쳐도 안 되고 육만으로 치우쳐도 안 된다. 우리는 영육에 병행하여야 한다.
3. 이렇게 주님과 형제를 위하여 사는 온갖 자원은 조물주요 주재자요 주권자시요 사랑의 주님에게 이 목적으로 쓰기 위하여 구하고 힘쓰면 주신다. 주시지 않거든 주께 받아 잘못 쓴 정욕을 회개치 아니함으로 지체되는 것이니 주께 받아 요대로 선히 쓸 사람의 각오가 되면 우리의 손으로 수고하는 일에 축복하여 얼마든지 풍성케 하여 주신다. 우리는 이것을 믿고 행하여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