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5.21 11:24
第 6 课
1981.2.8
本文:玛拉基书3章7节-12节
题目:十一奉献
要节:万军之耶和华说:你们要将当纳的十分之一全然送入仓库,使我家有粮,以此试试我是否为你们敞开天上的窗户,倾福与你们,甚至无处可容。(玛3:10)
1 十分之一就是将自己一切收入的十分之一献给上帝。不献上十分之一,就是在偷盗上帝之物。无论是通过人也好,国家也好,社会也好,某机关也好,不论怎么赐给我们,在背后真正安排的是创造主上帝。违背这个事实,认为自己的收入是上帝以外的某个对象给的,或认为这个收入是自己创造的,这样想都是在偷上帝之物。
2 不偷的路,就是奉献十分之一。奉献表明自己的收入和所拥有的一切,都是上帝赐给的。献出十分之一以后,剩下的十分之九,是上帝为了让我们使用而赐给的。因为听从了上帝的法则,所以所拥有的一切都得到了救赎,成为洁净之物。
3 上帝说将当纳的十分之一全然奉献,以此试试上帝是否倾福与我们,甚至无处可容,又说必赐福到无处可容的地步。直到今天,在信徒当中奉献全然的十分之一的人,在凡事中没有一个不成功的,都得了尊贵。全然的十一奉献,应该有认知、感恩和所必须要具备的一切。
我们的生活都是靠上帝得着一切。但人群中中有因偷窃而灭亡的人。也有因感恩的心领受,并认识到这都是恩典和礼物,而蒙福的人。所有的人都面临这两种选择,或蒙福或灭亡。我们应该尽力奉献全然的十分之一。
설교 : 1981-02-08(6공과)
본문:말라기 3장 7절~12절
제목:십일조
요절:만군의 여호와가 이르노라 너희의 온전한 십일조를 창고에 들여 나의 집에 양식이 있게 하고 그것으로 나를 시험하여 내가 하늘 문을 열고 너희에게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붓지 아니하나 보라 (말 3:10)
1. 십일조는 모든 것에 자기의 수입의 십분의 일을 하나님에게 바치는 것이다. 십일조 드리지 아니하는 것을 하나님의 것을 도적질하는 것이라고 하셨다. 이유는 하나님께서 사람이나 나라나 사회나 어떤 기관을 통해서 우리에게 무엇을 주셨든지 주신 이는 창조주 하나님이시요 우리에게 전달하여 준 것은 여러 가지가 있다. 이 사실을 어겨서 하나님 외에 다른 무엇이 주신 그것의 것이라고 자기 것이라고 생각하는 이것은 다 하나님의 것을 도적질하는 것이 되는 생각이다.
2. 도적질하는 것을 면하는 방편은 십일조 드리는 것이니 이는 자기의 받아 가진 모든 것이다 하나님께서 주신 하나님의 것이라는 것을 표시하고 또 하나님께 십분의 일을 드리고 남은 십분의 구는 자기에게 쓰라고 하신 이 법대로 되기 때문에 가진 모든 것은 깨끗하게 구속하는 것이 되어지는 것이다.
3. 온전한 십일조를 드리면 하나님께서 복을 쌓을 곳이 없도록 범사에 잘되게 해 주시는가 안 해 주시는가 시험해 보라고 하셨다. 반드시 넘치게 해 주신다고 하셨다. 오늘까지 믿는 사람 중에 온전한 십일조를 드린 사람으로 세상에서 범사에 존영된 성공을 하지 못한 사람은 하나도 없다. 온전한 십일조는 지성적인 것과 감사적인 것과 구비적인 것을 말씀함이다.
우리가 다 하나님의 것으로 사는데 도적질하는 것으로 살아 망하기도 하고 은혜와 선물로 감사함으로 축복을 받게도 된다. 모든 사람은 두 길 중에 한 길을 걷고 있다. 우리는 온전한 십일조에 힘써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