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05.20 19:00
第 51 课
1980.12.21
本文:彼得前书1章24节-25节
题目:基督徒的世上生活
要节:“惟有主的道是永存的。”所传给你们的福音就是这道。(彼前1:25)
1 人生之路有两种,是体贴肉体的路和体贴福音的路。或者走体贴肉体的路,或者走体贴福音的路,人只能选择其中之一。
2 体贴肉体就是违背上帝、真理和重生的灵,而跟随人的欲望和一切事物。体贴福音就是藉着上帝极大的爱、智慧、能力、喜乐和完全的旨意,要活出以极大的牺牲所成就的罪得赦免、被称义、与上帝和睦的生命。
3 当我们评价一切所听到的、看到的、接触的,应该要看是属肉体的还是属福音的。我们所遭遇的一切现实,都有体贴肉体的路和体贴福音的路,所以首先要进行区别。要舍弃体贴肉体的生活,当选择体贴福音的生活。
体贴福音的生活,满了永荣、永生和尊贵。体贴肉体的生活,它的荣耀就像野地里的花草一样,过不多久都要枯萎腐烂,走向悲惨的灭亡。还没有重生的人,想活出体贴福音的生活,是不可能的。只有重生得救的人,才能活出体贴福音的生活。我们当信上帝,于是要大胆地投身到体贴福音的生活当中去。要尽力为主使用我们的所有、心灵、身体、力气、时间,这才是有智慧、永不后悔的人。
설교 : 1980-12-21(51공과)
본문:베드로전서 1장 24절~25절
제목:기독자의 세상 생활
요절:오직 주의 말씀은 세세토록 있도다 하였으니 너희에게 전한 복음이 곧 이 말씀이니라(벧전 1:25)
1. 육체의 생활과 복음 생활 둘로 되어 있는 인생길이다. 육체로 사는 길을 걷느냐 복음으로 사는 길을 걷느냐 둘 중에 하나를 필연적으로 걷게 되는 것이 사람들이다.
2. 육체로 사는 것은 하나님과 진리와 중생 된 영을 거슬려 자타의 마음과 몸과 모든 사물들을 따라 사는 것이요 복음으로 사는 것은 지극히 크신 하나님의 사랑과 지혜와 능력과 기쁨과 온전한 뜻으로 지극히 큰 희생으로 이루어 주신 사죄 받은 자로 칭의 받은 자로 하나님의 화친의 생명을 가진 자로 사는 것이 복음으로 사는 것이다.
3. 우리가 듣고 보고 접하는 모든 것을 평가할 때에 육체의 것이냐 복음의 것이냐로 비판하여 평가하고 또 우리 앞에 당한 현실을 어떻게 행동하느냐 하는 것을 선택할 때에 육체로 사는 길과 복음으로 사는 길이 있으니 이 둘을 구별하여 육체로 사는 것은 버리고 복음으로 사는 생활을 취하여야 한다.
복음으로 사는 생활은 다 영영하고 영생하고 존영하고 육체로 사는 생활은 풀과 같이 마르고 썩고 그 영광도 꽃과 같이 잠시 잠깐 후면 다 쇠잔해지고 멸망의 비참으로 화해지는 것이다. 불택자는 복음 생활을 할래야 할 수 없고 택자들만 복음 생활을 할 수 있다. 우리는 하나님을 믿고 담대히 복음대로 사는 이 일에 소유도 마음도 몸도 힘도 시간도 다 바쳐 살아야 지혜로운 자요 후회가 없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