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7.16 19:51
■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모순된 이단설 2가지
(서론)
‘모순(矛盾)’은 말이나 행동 또는 사실의 앞뒤가 서로 맞지 않는 것을 말한다.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모순된 이단설 2가지는 다음과 같다.
하나는, 이단 여호와의증인은 구약성경에 ‘여호와의 증인’이 되라고 하셨다면서 저들의 명칭을 ‘여호와의증인’이라 하였다. 그런데 지금은 신약시대로서 신약성경에는 ‘그리스도의 증인’이 되라고 하셨다. 그렇다면 ‘여호와의 증인’이 아니라 ‘그리스도의 증인’이 되어야 맞다. 그런 것은 구약의 ‘여호와’는 신약에서 ‘그리스도’이시기 때문이다. 또한 지금은 구약시대가 아니고 신약시대이기 때문이다.
또 하나는, 이단 여호와의증인은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지 하나님은 아니라고 비성경적 이단설을 주장한다. 그러나 성경에는 예수님을 ‘하나님의 아들’ ‘독생자’ ‘인자’ ‘말씀’ ‘대언자’ ‘하나님’ 등으로 말씀하셨다. 예수님의 여러 이름에는 각각의 구원의 진리가 있다. 이단 여호와의증인은 저들과 논쟁이 있을 때에 언제나 성경을 펴놓고 이야기하자고 말하면서도 ‘예수님은 하나님’이라는 말씀은 애써 부정한다.
그리고 이단 여호와의증인은 구약성경을 근거하여 저들이 명칭이 ‘여호와의증인’이라 한다면, 구약성경에서도 ‘예수님은 하나님이시라’ 말씀하고 있다.
- 본 자료에 대한 전문은 홈페이지> 이단> 이단> 여호와의증인(찰스 테즈 러셀)>에 게재하였습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
공지 | 2024.11.04-5349 | 김반석 | 2024.03.04 |
공지 | ‘최근 글’의 수와 게시판 전체의 글의 수가 일치 되지 않는 까닭 | 김반석 | 2022.10.05 |
공지 | ‘최근 글'에 대한 안내 | 선지자 | 2014.05.08 |
» | 이단 여호와의증인의 모순된 이단설 2가지 | 김반석 | 2024.07.16 |
5088 | 기도를 부탁할 사람이 없다 | 김반석 | 2024.07.16 |
5087 | 강해 설교와 교리 설교 | 김반석 | 2024.07.15 |
5086 | 음식 맛과 음식 조리 | 김반석 | 2024.07.15 |
5085 | 진영(교단)의 명칭 | 김반석 | 2024.07.14 |
5084 | 타락의 현상과 개혁의 현상 | 김반석 | 2024.07.14 |
5083 | 구약은 여호와의 증인(사43:10-12) ː 신약은 그리스도의 증인(벧전5:1) | 김반석 | 2024.07.14 |
5082 | 로잔대회는 WCC총회를 거울로 삼으라 | 김반석 | 2024.07.13 |
5081 | 이단 연구가들의 직무유기죄 | 김반석 | 2024.07.13 |
5080 | 우리의 구원이 되는 핵심은 | 김반석 | 2024.07.13 |
5079 | “세계선교 발판되길”…한국외항선교회 평택지회 창립 25주년 | 김반석 | 2024.07.12 |
5078 | 천 년 동안 왕 노릇 (천국론) | 김반석 | 2024.07.12 |
5077 | 사람 평가 | 김반석 | 2024.07.12 |
5076 | 춘천한마음교회 김성로 목사의 이단설 ‘부활 신앙’에 대한 반증적 논평 | 김반석 | 2024.07.11 |
5075 | 구원이 안 되는 것과 구원이 되는 것 | 김반석 | 2024.07.11 |
5074 | 구원이 되는 믿음과 구원이 되는 신앙 (구원론) | 김반석 | 2024.07.11 |
5073 | 사도들이 큰 권능으로 주 예수의 부활을 증거(행4:33) - ② 자세한 해설 | 김반석 | 2024.07.10 |
5072 | 사도들이 큰 권능으로 주 예수의 부활을 증거(행4:33) - ① 간략한 해설 | 김반석 | 2024.07.10 |
5071 | 예배당 소송에 관한 외식과 진실 | 김반석 | 2024.07.09 |
5070 | 학생 같은 목회자에 대응과 선생 같은 목회자에 대응 | 김반석 | 2024.07.09 |